인스타그램 부계정, 공지 채널, 하이라이트까지! 모든 기능을 사용하는 포즈간츠의 SNS 운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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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뷰이 소개

👔 희희(남, 24세): 흔한 걸 제일 싫어하는 개성 추구자

💋 와다닥(여, 21세): 가성비 좋은 디자이너 브랜드를 찾아 헤메는 패션 입문자

🧐 고객과 제품에 대한 높은 이해도

출처 PoseGanch (1) MIMIC V.C (2) MERCY

포즈간츠의 제품들을 보면 느껴지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어요. 바로 기존 타 브랜드의 신발들과 비교했을 때 디테일한 부분이 다르다는 것! 캔버스화 앞코를 라운드 형태가 아닌 스퀘어 형태로 제작해 발볼이 넓은 사람들도 편하고 유니크하게 신을 수 있도록 하거나, 캔버스 재질로 워크웨어를 제작해 캐주얼하게 신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신선한 시도가 돋보여요. 이처럼 포즈간츠는 기존 신발의 단점을 보완하고 활용도를 높이는 제품을 많이 제작합니다. 고객들이 특정 디자인의 신발을 신으면서 느끼는 불편함이나 아쉬움을 날카롭게 파악하고 개선하죠.

👔 희희: (남, 24세): 제가 발볼이 넓은 편이라 편한 캔버스화를 찾기가 힘들었는데 친구한테 스퀘어 앞코 캔버스를 추천 받아서 포즈간츠를 처음 알게 됐어요. 이후로도 이 브랜드 특유의 독특함이 좋아서 애용하고 있어요.

💋 와다닥: (여, 21세): 특이한 건 좋지만 너무 과감한 건 부담스러운 제게 딱인 브랜드예요. 포즈간츠 제품은 얼핏 보기에 무난한 듯 하지만 알고 보면 색다른 포인트를 중점적으로 제품을 소개해줘서 재밌어요.

✒️ 제품 비하인드를 공유하는 ‘프로세스 이코노미’ 전략

출처 인스타그램 @poseganch (1) 브랜드 론칭 비하인드 (2) 제작 모티브

🔎 인스타그램을 적극 활용한 효율적 정보 전달

1️⃣ 정보의 유형과 목적에 따른 다양한 부계정 운영

요즘은 대부분의 브랜드가 인스타그램 부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포즈간츠는 정보의 유형에 따라 부계정을 여러 개로 나누어 운영한다는 점이 인상적이에요. 현재 포즈간츠의 부계정은 총 3개로 나뉘어져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1) @poseganch_celeb (2) @poseganch_style (3) @poseganch_jp_official

2️⃣ 체계적인 하이라이트/스토리 업로드

출처 인스타그램 @poseganch 스토리
출처 인스타그램 @poseganch

스토리와 하이라이트 기능의 적극적인 활용도 돋보여요. 고객에게 사소한 변동 사항이나 소식을 전할 때는 스토리 기능을, 꾸준히 누적되는 정보는 하이라이트 기능을 통해 제공하죠. 브랜드 대표 제품의 경우 하이라이트를 통해 브랜드가 태그된 게시물이나 스토리를 영구적으로 박제해서 보여주는데요. 고객의 실제 후기와 홍보성 콘텐츠를 구별해서 게시하지 않고, 제품별로 동일한 하이라이트에 게시함으로써 일괄적으로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로워요.

💬 고객에게 애정을 표현하는 친근한 소통 방식

출처 인스타그램 @poseganch 공지 채널

포즈간츠는 고객을 ‘포린이’라는 별도의 애칭으로 부르는데요. 포즈간츠에 깊은 애정을 갖는 포린이들과 한층 더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Dear 포린이들💜’이라는 인스타그램 공지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요. 이 채널에서는 비공식적인 소식이나 이벤트 일정을 미리 알려주기도 하고, 주요 공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루어집니다. 정보성 메시지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안부를 건네고, 감사를 전하는 애정 깊은 메시지를 보내기도 하죠. 일대일로 채팅을 하는 듯한 느낌을 줘서 포즈간츠를 좋아하는 팬이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얻고 친밀감을 느끼기에 더없이 좋은 공간이에요.

💋 와다닥: (여, 21세): 보통은 신제품 출시나 이벤트 진행 소식을 광고 알림으로 접하잖아요. 그런 경우에는 내용을 제대로 읽지도 않고 지우는 경우가 많은데, 포즈간츠 공지 채널에 들어간 이후로는 알림이 뜰 때 꼭 DM이 온 것처럼 느껴져서 괜히 내용이 더 궁금해지더라고요.

디자이너의 깊은 애정이 느껴지는 제품들로 Z세대에게 선택받은 신발 브랜드 포즈간츠! 포즈간츠는 브랜드가 지닌 확고한 철학을 신선한 제품으로 보여주고 있어요. 덕분에 소비자에게 ‘고객을 위한’ 제품을 만드는 신뢰성 높은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죠. 이를 위해 포즈간츠가 선택한 마케팅 전략은 대부분 인스타그램에서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부계정이나 스토리, 하이라이트와 같은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것은 물론 인스타그램 공지 채널을 통해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하고 있어요. 접근성이 가장 뛰어난 플랫폼을 중점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증명한 겁니다. 하지만 요즘 대부분의 브랜드가 기본적으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강조하고 싶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포즈간츠가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간략하게 제품과 브랜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함으로써 ‘진심을 다해 만든 제품’이라는 것을 어필하고 있는 것처럼요!

*외부필진이 기고한 아티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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