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커머스 트렌드

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커머스 트렌드

뉴스클리핑

#캐릭터

틱톡,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손잡았다…IP 협업 상품 출시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함께 틱톡 라이브 최초 글로벌 지식재산권(IP) 협업 상품을 글로벌 242개 국가 및 지역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먹는 방송’ 크리에이터로 변신한 잔망루피가 즐기는 가을 캠핑과 K-분식 소풍을 콘셉트로, 가을에 어울리는 체험 요소를 담고 있다.

한국, 일본, 대만에서는 틱톡 라이브와 연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용자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해시태그 챌린지에 참여해 틱톡 라이브·잔망루피 한정 굿즈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캠페인에서 우승한 상위 2명의 크리에이터는 잔망루피 기프트 앰배서더로 선정돼 잔망루피와 함께 촬영할 기회와 더불어 잔망루피 공식 틱톡 및 유튜브 채널 출연하게 되며, 상위 5명 크리에이터는 강남역 옥외광고에 노출된다. 

👉 원문 보기


#AI

“손목밴드로 조작하는 AI 안경”…‘메타-레이밴 디스플레이’ 첫 공개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가 신형 인공지능(AI) 스마트 안경을 내놨다. 메타는 17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캘리포니아주 멘로파크 본사에서 연례 개발자 행사 ‘메타 커넥트 2025’를 열고 ‘메타-레이밴 디스플레이’를 공개했다. 이날 무대에 직접 올라 안경을 끼고 시연한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는 “스마트 안경은 사용자의 시야와 청각에 직접 연결돼 AI와 가장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기기”라며 “항상 켜져 있는 개인 비서 같은 인터페이스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타는 하드웨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콘텐츠 생태계 강화 계획도 내놨다. 개발자가 더 쉽게 가상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가상세계 제작 툴인 ‘호라이즌 스튜디오’와 새로운 그래픽 엔진 ‘호라이즌 엔진’을 소개했다. 이 엔진은 기존보다 로딩 속도가 4배 빨라지고,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인원도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 원문 보기


커머스

#유통업계

차이나머니 태운 ‘신세계-알리’, 쿠팡 아성 깰까… “직매입·록인 벽 높아”

– 17일 관가와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알리바바그룹의 합작법인(JV)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승인 여부 발표가 임박한 가운데, 국내 이커머스 체제 변화 가능성에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신세계와 알리바바 간 합작 발표는 지난해 12월 세상에 알려졌다.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그룹의 알리바바인터내셔널이 50대 50 지분으로 합작법인 ‘그랜드오푸스홀딩스’를 설립한다고 발표한 것이다.

– JV가 설립되면 대표 등 이사회 구성이 이뤄지고, 경영진까지 꾸려진 이후 구체적인 사업 전략·일정 등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선 중국 거대 자본을 등에 업은 이 합작법인이 쿠팡의 아성을 깰 만한 위력을 발휘할 것인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관련 기사 보기


#e커머스

이커머스 브랜드 인지도, 쿠팡이 압도적 1위

– 쿠팡이 최근 2개월간 이커머스 중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위를 기록한 경쟁사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관심도를 보이며 업계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 쿠팡은 직전 조사에서는 3개월간 300여만건의 정보량을 보였으나 이제 2개월간 정보량이 300만건에 육박할 정도로 브랜드 인지도 집중현상이 날로 가속화하고 있다.

– 인터파크는 총 7만7188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로 브랜드 인지도 2위에 올랐고, 11번가가 4만7903건으로 3위를 기록했다. G마켓 3만8919건, 옥션 3만443건, SSG닷컴 1만1655건이 뒤를 이었다.

👉 관련 기사 보기

뉴스클리퍼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