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커머스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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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IT

모바일만큼 뜨겁다…애플 vs 삼성 ‘스마트워치’ 경쟁도 후끈

‘아이폰17’ 시리즈가 공개되며 모바일 가을 대전이 본격화된 가운데, 애플과 삼성전자 간 스마트워치 경쟁 또한 한층 뜨거워질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가 건강 관리에 최적화된 ‘갤럭시워치’ 신제품 판매에 속도를 높이는 상황에서 애플이 ‘애플워치’ 신작을 내놨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파크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를 통해 ‘아이폰17’ 시리즈와 함께 ‘애플워치’ 신작을 공개했다. 해당 제품은 ‘애플워치11’ 시리즈와 ‘애플워치 울트라3’, ‘애플워치 SE3’로, 웨어러블 고객이 원하는 사용 경험과 주요 성능, 가격 등에 따라 모델이 3종으로 구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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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넷플릭스 ‘케데헌’ 공개 직후 앱 설치 36%↑…물 들어올 때 노 저었다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공개와 함께 대규모 이용자를 모았다. 여기엔 넷플릭스가 집중적으로 집행한 영화 광고도 한몫한 것으로 나타났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올해 집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전체 광고비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10일 센서타워 앱 퍼포먼스 인사이트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지난 6월 20일 공개된 이후 미국·한국을 비롯한 주요 시장에서 주간 활성 사용자 기준 1위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 자리를 더욱 확고히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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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머스

#플랫폼

티빙, 국내 OTT 최초 ‘B2B 챗GPT’ 도입…”AI 기반 혁신 선도”

– 티빙이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최초로 ‘오픈AI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공식 도입했다. 콘텐츠 기획부터 테이터 분석까지 전사적으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OTT 산업 내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 티빙은 11일 오픈AI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사내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티빙의 모든 임직원은 사내 통합 인증 시스템(OKTA) 로그인을 통해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즉시 사용할 수 있다.

– 이를 통해 티빙은 AI 기반 업무 환경을 한층 고도화하고 조직 전반의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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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배달의민족 오토바이, 이마트 달린다 … 전국 61개 지점으로 확대

– 배달의민족과 이마트가 빠른 배달을 원하는 고객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이마트 배민배달 매장을 크게 늘렸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 장보기·쇼핑에서 배민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마트 매장을 9월 기준 총 61개 지점으로 확대했다고 11일 밝혔다. 

– 이마트는 지난해 11월 배민 장보기·쇼핑에 왕십리점, 구로점 등 총 4곳을 최초 입점하고 지점 입점을 꾸준히 늘려왔다. 

– 빠른 배달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9월 기준 배민 앱에 입점한 이마트 지점은 총 61곳에 달한다. 배민 앱에서 이마트 주문 고객은 월 3만명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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