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유튜브
틱톡은 이런 거 가능?…유튜브 쇼츠, MV 리믹스 기능 내놨다
유튜브는 지난 15일(현지 시각) 공식 블로그를 통해 쇼츠에서 뮤직비디오를 리믹스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 게시글에서 유튜브는 이용자들이 비욘세나 매기 로저스와 같은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를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튜브 이용자는 아티스트의 공식 뮤직비디오에서 리믹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뮤직비디오를 배경으로 사용하거나 사운드를 일부만 잘라 쇼츠를 만들 수 있다.
유튜브는 “여러분은 유튜브에서 뮤직비디오를 반복해서 볼 수 있고 팬들에 의해 같은 노래로 만들어진 다른 쇼츠를 감상할 수 있다.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카탈로그 컷을 찾아내 스스로 리믹싱해 되살릴 수도 있다”며 “이 모든 것은 유튜브에서만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유튜브가 아티스트의 음악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을 내놓은 것은 최근 틱톡이 일부 유명 뮤지션의 음악을 사용할 수 없게 된 상황과 대조를 이룬다.
👉 원문 보기
#네이버
네이버, ‘학급 밴드’ 가이드 공개…신학기 캠페인 페이지 개설
네이버는 교사들이 밴드를 편리하게 개설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 ‘2024 학급 밴드 이용 가이드’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 ‘밴드 신학기 캠페인’ 페이지에서 학급 밴드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페이지에서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이름을 검색해 가입 가능한 학급 밴드를 찾거나 직접 개설할 수도 있다. 학급 밴드 활용 교사들의 현장 인터뷰도 소개했다.
네이버는 최근 학급 밴드를 사용하는 교사 35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7%가 다른 교사들에게도 학급 밴드를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구체적인 사용 용도(복수 선택 가능)로는 ▲ 공지 전달(84%) ▲ 학생들과 학교 및 학원 생활 공유(51%) ▲ 수업 자료 공유 및 저장(46%) ▲ 과제 공지 및 제출(44%) ▲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활동 공유(42%)가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 원문 보기
#MZ
MZ, 카드 사용처 보니 ‘탕후루’ 가맹점 ‘최다’
KB국민카드가 최신 소비 트렌트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탕후루 전문점의 매출과 신규 가맹점 등록률이 가장 활발한 것으로 조사됐다. 20일 회사에 따르면 디저트 전문점 중 탕후루 전문점은 23년 신규 가맹점 등록률이 1,339%이며 신규 가맹점 수 증가에 따라 23년 매출액은 `22년 대비 1,678%가 증가했다. 이어 베이글/츄러스 108%, 호두과자 14% 순으로 높았다.
디저트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아이스크림(비중 29%), 떡/한과(비중 26%) 전문점의 매출액도 각각 7%, 13% 증가해 눈길을 끈다. 오락 서비스 가맹점의 매출도 늘었다. 이들 가맹점 중 ’23년 코인노래방의 매출은 `22년 대비 60% 증가해 매출액 증가율이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는 보드게임카페 43%, 만화카페 30% 순으로 증가했다. 23년 신규 가맹점 등록률은 보드게임카페 37%, 코인노래방 34%, 무인 사진관 30%, PC방 13% 순으로 높았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 : 뚝지
– 집 대신 캠핑카에서 생활하며 캠핑카 생활기를 올리는 부부 크리에이터
– 2023.10.28 처음 채널 개설한 신생 크리에이터. 2개월 전 캠핑카 생활기 첫 영상을 올리고 약 두 달여 만에 구독자 2.33만으로 높은 수는 아니나 급성장함.
– 신생 채널이라 광고 없음. IG&TT 계정 없이 YT만 운영 중. 롱폼 위주의 브이로그 형식으로, 2주 전 업로드 된 ‘무소득 부부가 캠핑카에 살며 여행만 하면 한 달 생활비는 얼마나 들까?’ 콘텐츠가 127만 회 기록했으며 부부의 생활기를 응원하는 댓글 다수.
#콘텐츠트렌드
근황올림픽
– 근황올림픽에 15년 동안 섭외/인터뷰를 거절하던 가수 ‘오리’가 직접 출연해 화제 중.
– ‘오리’는 2009년 ‘눈이 내려와’로 데뷔했으나, KBS 뮤직뱅크 무대에서 음 이탈과 실력이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며 데뷔와 동시에 사라짐. 이후 지금까지 커뮤니티에 언급되며 근황을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았음
– 근황올림픽 이후 당시 무대 영상을 찾는 사람도 늘어남. 최근, ‘오리’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하는 등 다시 활동 시작. 유세윤에게 DM을 보낸 일이 알려지며, 근황올림픽 영상 댓글에 유세윤이 직접 댓글을 달기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