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당근마켓

당근마켓이 장악한 ‘동네 광고’ 배민도 뛰어든다

배달의민족이 새로운 광고지면 ‘우리동네’를 만들고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이는 음식점주 외 미용실이나 운동시설 등 다양한 업종의 점주가 할인쿠폰 등을 활용해 가게를 홍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수익성 증대를 위한 배민의 사업 재편이 본격화된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배민은 이달 1일부터 서울 송파구에서 ‘우리동네’ 서비스 시범 운영에 돌입했다.

업계는 배민이 ‘우리동네’와 같은 서비스를 테스트하는 것을 두고 수익성 위주로 사업을 재편하려는 움직임이라 해석한다. 배민은 현재 ‘우리동네’를 이용하는 점주에 대해 광고비를 받지 않고 있으나, 만약 정식으로 서비스를 론칭하게 된다면 수익성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점주들이 가게를 홍보할 수 있는 홍보 지면이 하나 더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이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유튜브 뮤직에도 ‘댓글’…음악 서비스 강화하는 구글

유튜브 뮤직이 개별 음악에 대한 반응을 쓸 수 있는 ‘댓글’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포티파이나 애플 뮤직 등 해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던 기능이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덤’이 아닌,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강화하려는 움직임이다.

댓글과 같은 소셜 기능을 추가하면서 구글이 본격적으로 음악 서비스를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고 분석했다. 덤으로 쓰는 공짜 서비스에서 음악을 좋아하는 이용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로 전환하며 ‘락인(Lock-in)’ 효과를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구글 서비스를 전문으로 보도하는 9to5구글은 “사용자들끼리 음악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장으로 만든 것은 매우 영리한 결정이다”며 “(소셜 기능이 없는) 스포티파이나 애플 뮤직과 다른 독특한 사용성을 줄 수 있다”라고 평했다.

👉 원문 보기


#MZ세대

2030 MZ세대 원픽은 일본, 에어부산 일본노선 절반 ‘MZ’

올해 상반기 2030 MZ세대가 선호하는 해외여행 국가는 일본이고, 일본행 항공기 탑승객 2명 중 1명이 2030세대인 것으로 집계됐다. 엔저 현상으로 인해 경제적인 부담은 줄이면서도 짧은 비행시간과 다양한 먹거리, 즐길 거리를 갖춰 편의성이 높다는 점에서 기성세대에 비해 주머니가 가벼운 MZ 세대의 ‘원픽’ 해외여행 국가로 꼽히고 있다는 분석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과거에는 유명 관광지를 중심으로 한 투어 형식의 관광이 주를 이루었다면 현재는 맛집을 찾아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고 쇼핑과 현지 문화를 체험하는 방식으로 여행의 트렌드가 변해가고 있다. 2030 MZ 세대들이 이러한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다”며, “이 같은 현상을 감안하여 앞으로도 정기노선 외 일본 소도시 등 신규 여행지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변화에 맞춰 노선 운영을 기민하게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 : 에이본 (avon)

– 살림 정리, 집안일 전문 채널로 주방 정리 영상들이 인기

– 최근 크로아티아에서 한 달간 살림을 시작하게 된 숏츠가 180만 뷰를 기록

– 숏츠를 주로 업로드하며 3~4일에 한 번꼴로 업로드

– 차분하고 듣기 편한 내레이션으로 주부들에게 공감과 힐링이 된다는 반응이 다수

👉 ‘에이븐’ 채널 보러가기


#콘텐츠트렌드

SM 신인 보이그룹 RIIZE 데뷔 임박

– SM에서 7년 만에 선보이는 보이 그룹으로 9월 4일 공식 데뷔를 앞둠

– NCT로 데뷔했던 성찬과 쇼타로, 가수 겸 작곡가 윤상의 아들 앤톤군이 멤버로 포함되어 화제

– 멤버 소희가 헌팅 포차를 방문한 과거 사진이 공개되어 부정적인 여론이 존재

– ‘Siren’ 퍼포먼스 비디오는 공개 11일 만에 280만 뷰 돌파

– 멤버들의 거울 셀카, 퍼포먼스나 챌린지 영상 등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이미지들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140만 명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

– 공식 데뷔 전부터 무신사 앰버서더로 선정되는 등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됨

👉 ‘Siren’ 영상 보러가기


#콘텐츠트렌드

99대장 나선욱의 웹 예능 활약

– ‘별놈들’ 채널에서 문신한 덩치 큰 남자, 일명 ‘문돼’(문신 돼지)의 일상을 다룬 페이크 다큐 형식 ‘문돼의 온도’ 속 99대장 나선욱 캐릭터가 유튜브뿐 아니라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을 통해 많은 인기를 얻으며 각종 ‘밈’ 생성

– ‘아는 형님의~ 아는 사람의~ 아는 친척의~ 아는 누나의~ 아는 형님이요~.’ 유행어를 탄생시키며 허세 가득한 양아치 컨셉의 말투나 행동을 패러디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는 반응 다수

– 다비치 강민경 채널에 출연한 영상이 조회수 230만 회를 돌파, 워크맨2 출연 영상은 2주 만에 2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출연한 대부분의 웹 예능이 100만에 가까운 조회수 기록하며 화제

– 나선욱은 ‘99대장’ 외에도 ‘뚱시경’,’감성욱’,’뚱종원’ 등 다양한 부캐를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도 이를 활용한 활발한 활동이 예상됨

👉 ‘워크맨2 – 문신돼지국밥’ 영상 보러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