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비드콘

틱톡, 세계 최대 크리에이터 박람회 ‘비드콘 2023’ 스폰서 참가

틱톡은 지난달 21~24일 미국 캘리포니아 LA 애너하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터 박람회 ‘비드콘(VidCon) 2023’에 스폰서로 참가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12회를 맞이한 비드콘은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행사로 꼽힌다. 올해에도 전 세계의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5만 명 이상, 관련 기업 100개 이상이 참여했다. 

틱톡을 비롯해 메타, 유튜브, 스포티파이, 아마존, 트위치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과 기업들이 현장에서 다양한 라이브 행사를 진행했다. 글로벌 크리에이터 기업 젤리스맥의 마케팅 및 크리에이터 경험 총책임자인 엠버 타쉬스는 패널 토론에서 “LA 거리에서 할리우드 스타와 틱톡커의 사진을 보여주면 크리에이터만 알아보는 것이 현실”이라며 “브랜드와 미디어 기업을 비롯해 영화 스튜디오까지도 소비자의 선택을 좌지우지하는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을 주요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유튜브 광고차단기 사용자 ‘삼진아웃’ 도입하나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플랫폼 유튜브가 광고를 스킵해주는 광고 차단기(AD Blocker) 감지 기능 테스트를 기능을 모바일 기기로 확대하고 있다고 복수의 외신이 보도했다. 구글은 지난 5월 “유튜브에서 광고를 허용하거나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도록 광고 차단기를 감지하는 소규모 실험을 전 세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레딧에 올라온 스크린샷에는 이전과 동일한 “광고 덕분에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용자가 유튜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내용과 함께 동영상을 시청하려면 광고 차단기에서 광고를 허용하거나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라는 옵션이 담겨있다. 구글 대변인은 “광고 차단기는 유튜브 플랫폼에서 허용된 적이 없다”며 “사용자가 광고 옵션을 활성화해달라는 여러 요청을 무시하는 경우에만 경고 메시지가 표시된다”고 설명했다.

👉 원문 보기


#메타

메타코리아, AR 콘텐츠 공모전 개최

메타코리아는 ‘메타 스파크 증강현실(AR)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다음 달 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전은 AR 학습 프로그램인 이머시브 러닝 아카데미의 일부다. 이 프로그램은 AR 기술과 구축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콘텐츠 주제는 문화예술과 사회문제 해결 두 가지 중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 선발된 10개 팀에는 상장·기념품 수여와 더불어 온오프라인 수상작 전시 기회가 제공된다. 상위 3개 팀에는 홍보 영상 제작과 100만 원 상당의 광고 크레딧이 추가로 제공된다. 메타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차세대 AR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크리에이터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콘텐츠트렌드

띱 Deep – ‘I의 플러팅’ / ‘I한테 플러팅 당하는 사람’

– 띱 Deep 채널의 ‘I의 플러팅’ 영상이 조회수 211만 회를 기록하며, 채널 내 다른 영상에 비해 높은 조회수를 보임

– 아직도 큰 화제를 끌고 있는 MBTI 소재를 활용해, I 유형의 캐릭터를 잘 녹여냈다는 반응 다수

– ‘I의 플러팅’ 영상 댓글에 여주인공의 입장이 궁금하다며 후속편도 만들어달라는 댓글이 많은 반응을 얻자, ‘I한테 플러팅 당하는 사람’ 영상도 후속편으로 제작

– 후속편으로 인해 두 영상 모두 화제가 되며 해당 영상과 채널이 많은 관심을 받음.

👉 영상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화가 난 11살 딸이 아빠 직장 상사에게 전화 걸어 한 말

– 아빠의 회사 야유회에 같이 가고 싶었던 딸이 아빠의 직장 상사에게 전화를 건 통화 내용이 화제가 됨

– 여러 차례 뉴스에서 소개될 만큼 유명해지며, 해당 내용을 다룬 토크쇼부터 비하인드 영상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소비되고 있음

– 갑작스러울 수 있는 상황에서 직원 딸의 전화에 따뜻하게 대응해 준 전무님과 사장님, 그리고 회사를 칭찬하는 댓글 반응 다수

👉 영상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SHINee (샤이니) – ‘HARD’

– SHINee(샤이니)가 신곡 ‘HARD’로 컴백

– 신곡 홍보 및 컴백 활동으로 다양한 콘텐츠에 출연하며, 샤이니가 출연한 콘텐츠가 함께 화제

– 현재까지는 신곡 무대 영상보다는 예능 출연 영상이 더 화제가 되고 있으며, 샤이니가 출연한 옛날 영상 클립을 모은 영상도 함께 화제가 되는 중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