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광고수익

“제2 누누티비 막으려면 광고 수익부터 차단해야”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로 인한 콘텐츠 업계의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수익원 역할을 하는 광고 수익을 차단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불법 스트리밍 무료 제공으로 인한 가입자가 증가하면 광고 효과도 높아진다. 이에 따라 광고주의 광고효과와 광고 플랫폼 사의 수수료 수익이 증대하는 구조다. 이와 같은 광고 게재로 인한 수익은 원래 저작권자에게 돌아가야 하는 것이라는 게 김 변호사 의견이다.

내달 정부 차원 대책도 나올 계획이다. 지난 3월 출범한 문화체육관광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외교부·법무부·방송통신위원회·경찰청으로 구성된 관계부처 협의체는 불법유통 근절 대책을 준비 중이다. 윤용한 문체부 저작권보호 과장은 “K콘텐츠 저작권 보호 필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있다”며 “단기적으로 현안에 대응하고 장기적으로 저작권 보호를 위한 대책을 6월 발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원문 보기


#잘파세대

잘파세대, 카톡 가장 많이 쓰고 유튜브 가장 오래 본다

MZ세대보다 더 젊은 세대를 의미하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합성어)’가 가장 많이, 자주 쓰는 앱은 카카오의 메신저앱 ‘카카오톡’인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에 가장 오래 쓰는 앱은 ‘유튜브’로 한 달 사용 시간이 364억 분에 달했다. 4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 +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잘파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사용자가 1,445만 명으로 조사됐다.

이어 ▲유튜브 1,420만 명 ▲네이버 1,284만 명 ▲인스타그램 941만 명 ▲쿠팡 766만 명 ▲네이버지도 749만 명 ▲배달의민족 677만 명 ▲네이버웹툰 676만 명 ▲토스 673만 명 ▲당근마켓 482만 명 순이었다. 이들 세대가 가장 자주 사용한 앱 역시 카카오톡으로 실행 횟수가 270억 회로 집계됐다. 이어 ▲인스타그램 81억 회 ▲유튜브 60억 회 ▲네이버 42억 회 ▲트위터 34억 회 ▲에브리타임 19억 회 ▲캐시워크 15억 회 ▲토스 13억 회 ▲네이버웹툰 12억 회 ▲틱톡 7억 회 순이었다.

👉 원문 보기


#트위터

트위터, 비활성 계정 삭제…인기 아이디 확보한다

트위터가 비활성화된 계정을 삭제한다. 로그인하지 않고 있는 이용자를 다시 끌어드리고, 새로운 이용자가 원하는 아이디를 쓰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테크크런치, 기즈모도 등 미국 외신은 머스크 CEO의 이 같은 방침이 지난해 트위터를 인수한 후 실행할 계획 중 일부라고 소개했다. 그가 비활성 계정을 없애달라는 트위터 이용자의 요청에 확실한 대답을 줬기 때문이다. 
 
트위터 비활성 계정 정책에 따르면, 이용자는 적어도 30일마다 로그인을 해야 하며, 장기적으로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 영구 삭제 대상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머스크 CEO가 정책보다는 보수적으로 ‘몇 년’이라고 언급해 비활성 계정 삭제 기준은 아직 알 수 없다. 외신은 트위터가 인기 있는 아이디를 확보하면 사용자를 다시 트위터로 유인할 수 있고, 이는 트위터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 같은 내용은 공식 트위터 계정이나 사이트에서 공개되지는 않고 있다. 

👉 원문 보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 : 서엘맘 Seoel mom

– 딸 세 명을 키우는 엄마의 다이어트 일상을 공유하는 Shorts가 화제

– ‘프로 유지어터 딸셋맘’라는 제목의 다이어트 팁을 알려주는 Shorts 시리즈를 꾸준히 업로드 하고 있음

– 식단, 육아, 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주부 생활 팁을 알려줌

👉 ‘서엘맘 Seoel mom’ 채널 보러 가기


#크리에이터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 : 둥이키친 DUNGYIKITCHEN

– 제티, 메로나 등 신박한 재료로 다양한 요리를 하는 채널

– 제티를 활용한 요리를 꾸준히 진행해 ‘제티 마니아’로 화제가 됨

– 최근에는 메로나를 활용한 대왕 치즈떡볶이, 메로나 쌍쌍바 등의 콘텐츠로 인기가 급상승함

👉 ‘둥이키친 DUNGYIKITCHEN’ 채널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르세라핌 – ‘UNFORGIVEN’

– 르세라핌이 신곡 ‘UNFORGIVEN’ 컴백

– TV 예능 프로그램<아는 형님>에서 신곡을 선공개해 화제가 됨

– 타인의 평가에 신경 쓰지 않고 르세라핌만의 독보적인 길을 개척하겠다는 메시지로 호평을 얻음

–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포인트 있는 춤으로 조만간 Shorts 챌린지가 화제가 될 것으로 예상

👉 ‘UNFORGIVEN (feat. Nile Rodgers) M/V’ 영상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랄랄 – 눈을 왜 그렇게 떠? 카페 기싸움 ASMR편

– 인기 있는 랄랄의 ‘기싸움 ASMR’ 시리즈에 기싸움의 원조로 화제가 되었던 인물이 출연해 조회수 126만 회를 기록

– 클럽, 드랙퀸 시리즈에 이어 카페 기싸움 편도 화제

– 게스트와 랄랄의 말 없는 신경전이 인기 포인트

– NG 영상을 함께 업로드 해주어, 또 다른 웃음 포인트를 선사해 줌

👉 ‘눈을 왜 그렇게 떠? 카페 기싸움 ASMR’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