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유튜브 트렌드

뉴스클리핑

#F&B

美Z세대 최애식당 ‘치폴레’, 내년 상반기 서울에 문 연다

미국 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외식 브랜드 2위에 올랐던 멕시칸 프랜차이즈 ‘치폴레 멕시칸 그릴'(치폴레)이 내년 상반기 중 한국 시장에도 상륙할 것으로 전해졌다. 8일 SPC그룹이 치폴레 본사와의 라이선스 계약 또는 합작법인 형태로 치폴레를 도입한 뒤, 내년 상반기 서울 주요 상권에 1호점을 개장한다.

치폴레는 1993년 미국에서 시작된 멕시칸 패스트푸드 업체로 부리토, 타코, 볼, 샐러드, 케사디야를 팔면서 주문자가 주재료와 토핑을 고르는 방식으로 주문을 받고 있다. 미국 투자은행인 파이퍼 샌들러는 지난해 상반기 미국 10대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2위에 올랐다는 조사 결과를 내놓기도 했다. 치폴레가 한국에 진출하게 된다면 치폴레의 아시아 첫 매장이 된다.

👉 원문 보기


#AI

구글, AI 모드 한국어 출시… 복잡한 검색도 한 번에 처리

구글은 9일부터 차세대 인공지능(AI) 검색 기능 ‘AI 모드’의 한국어 버전을 정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AI 모드는 구글 제미나이(Gemini) 2.5 맞춤형 버전을 기반으로 하여 기존 검색보다 더 정교하게 질문을 이해하고 답변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한국어, 힌디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등 새로운 언어를 지원하게 되었으며, AI 모드는 복잡하고 긴 질문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예를 들어, 여러 번 나눠 검색해야 했던 여행 계획 같은 질문도 이제 한 번의 검색으로 해결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음성과 이미지 검색을 지원하는 멀티모달 기능을 추가한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구글 렌즈와 연동해 사진 촬영이나 이미지 업로드로 복잡한 질문을 할 수 있게 되어 이용자는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콘텐츠트렌드

왕홍 메이크업에서 샤오홍슈 다꾸까지, 중국발 트렌드 유입 가속화

– 중국 인플루언서를 뜻하는 ‘왕홍’의 화려한 메이크업 스타일이 국내 MZ 세대 사이에서도 빠르게 확산 중

– 지난해 연말 중국 여행 비자 해제로 상해 여행 수요가 급증하며 유튜브 내 ‘상해 여행’ 관련 콘텐츠가 크게 증가한 것과 함께, 여행·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왕홍 체험’ 콘텐츠를 활발히 제작하며 상해 여행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음

– 황금 연휴 시즌을 기점으로 중국 여행 및 ‘왕홍 체험’을 비롯한 중국 관련 트렌드 확산세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

– 이외에도 ‘도우인 메이크업’, ‘도우인 챌린지’, ‘샤오홍슈 다꾸’ 등 중국 SNS 트렌드가 국내 유입되는 사례가 많아, 중국발 트렌드에 대한 꾸준한 모니터링이 필요

#콘텐츠트렌드

송혜교 브이로그, 장원영 브이로그까지··· 다음은 누구?

– 강민경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아이브 장원영 브이로그’가 이전 ‘송혜교 브이로그’에 이어 큰 화제성 확보

– 아이브 컴백 프로모션을 위해 소속사가 외주 제작, 인기 채널의 브이로그 포맷을 공식적으로 차용하며 채널 고유의 톤앤매너와 멤버 출연의 의외성이 시너지를 내며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냄

– 아이돌은 보통 자체 채널 콘텐츠나 타 채널 게스트 출연이 일반적이지만, 이번 사례는 주인공이자 호스트로서 주객전도형 포맷을 선보이며 타 채널의 화제성과 함께 큰 주목을 받음

– 향후 셀럽들의 컴백 프로모션이나 브랜드·채널 간 이색 협업 포맷을 기획할 때 참고할 만한 새로운 사례로 볼 수 있음

👉 [나 말고 장원영 브이로그…] 보러 가기

뉴스클리퍼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