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커머스
독립 쇼핑 앱 내놓는 네이버…”AI로 5000만 맞춤형 쇼핑 길 열 것”
네이버가 1분기 중 선보일 독립 쇼핑 애플리케이션(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출시를 앞두고 차별화된 인공지능(AI) 전략을 공개했다. 기존 네이버 쇼핑이 검색 기반 목적형 구매에 중점을 뒀다면, 이번 플러스 스토어는 AI를 활용한 발견·탐색 중심의 비목적형 쇼핑 경험에 초점을 맞췄다.
핵심 기능으로 ‘AI 구매가이드’를 베타 버전으로 탑재한다. “첫 버전은 질의어를 검색했을 때 질의어에 맞는 콘텐츠를 노출할 예정”이라며 “SNS에서 유행하는 캐리어가 있다면 왜 인기 있는지 맥락을 파악해 정보를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누적 30억 건의 블로그 글과 50억 건 이상의 카페 데이터라는 독보적인 콘텐츠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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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189개국 외국인 찾았다…’K뷰티 관문’된 올리브영
올리브영은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189개 국적의 외국인 고객이 올리브영 매장을 찾아 총 942만건을 결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기간 외국인 관광객이 찾은 올리브영 매장 수는 1264개로 집계됐다. 전체 매장(2024년 4분기 기준 1371개)의 약 92%에 달하는 수치다. 올리브영의 지난해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140% 늘었다.
가장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인 국적은 유럽 대륙에 속하는 국가들이었다. 올리브영은 올해 외국인 고객 쇼핑 만족도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우선 외국인 고객 비중이 90% 이상인 ‘명동 타운’의 특화 서비스를 부산, 제주 등 주요 관광지의 매장에도 도입한다. 이 밖에도 올리브영은 ‘올리브영 글로벌몰’ 가입을 돕는 밴딩머신(자판기) 설치도 늘려 나갈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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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플랫폼
세상의 모든 일을 RESPECT
– 잡코리아X알바몬의 신규 영상 캠페인
–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직장인의 모습을 어린이 모델로 연출해 직장인, 특히 사회초년생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따뜻한 광고로 공감대 형성
– 아이들의 모습에서 웃음과 감동을 모두 이끌어냈으며, 아이들이 어른으로 변하는 순간을 크리에이티브하게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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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B
나의 미식 파트너, 코카콜라
– 코카콜라의 신규 영상 캠페인
– 맛있는 음식을 코카콜라와 함께 즐기라는 메세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했으며, ‘나의 미식 파트너’ 슬로건을 통해 코카콜라의 역할 구체화
–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코카콜라의 존재감을 잘 표현함으로써 코카콜라의 기존 이미지는 유지하되, 반전을 추가한 인상적인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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