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유통업계

“숏폼 흥행=대세템” 유통업계, 새로운 소비 공식 뜬다

임팩트 있는 숏폼 영상은 소비자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기존 소비 패턴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 마니아층만 즐기던 아이템들이 숏폼을 통해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대중적 인기를 얻게 되거나, 숏폼에서 유행하는 밈이나 챌린지가 유통업계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닥터페퍼는 소수 마니아층의 사랑을 받던 비주류 제품이었지만 최근 어떤 레시피를 접목해도 유지되는 특유의 ‘닥페스러운 맛’과 브랜드 스토리가 숏폼 콘텐츠의 빠른 소비 패턴과 맞아떨어지며 ‘닥터페퍼 레시피 챌린지’가 탄생했다. 이 챌린지는 유명 틱톡커와 인플루언서들이 자신만의 레시피를 공유하며 해외에서 시작해 국내에서도 빠르게 확산했다. 이처럼 숏폼 플랫폼에서 인기가 제품 인지도와 구매로 이어지는 사례가 빈번해지고 있다.

👉 원문 보기


#부산국제영화제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오늘(2일) 개막…강동원·박보영 레드카펫 밟는다

아시아 최대 영화 축제 부산국제영화제가 29번째 축제의 포문을 연다. 부산국제영화제는 2일 오후 6시 30분부터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개최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열흘간의 일정에 돌입한다. 배우 박보영, 안재홍의 사회로 진행되는 개막식은 게스트들의 레드카펫과 포토월 행사, 개막 선포로 이어진다.

이 자리에는 부산국제영화제 박광수 이사장, 박도신 집행위원장 직무대행 등 조직위와 부산시청 관계자를 비롯해 배우 강동원, 박정민, 차승원, 장동건, 김희애, 수현, 정성일, 김상만 감독, 허진호 감독, 구로사와 기요시 감독 등 국내외 영화인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아시아 최대 영화 축제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1일까지 영화의 전당을 비롯한 부산 시내 전역 7개 극장에서 진행된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프랜차이즈

좋아하는걸, 더기본좋게

– 뚜레쥬르의 신규 영상 캠페인

– 배우 김수현를 활용하여 모델의 편안한 이미지와 빵과 잘 어울리는 포근한 톤앤매너로 광고 전반에 따뜻하고 친근한 느낌을 전달

– 우리 쌀 사용과 3개의 버터홀이 특징인 제품의 USP를 명확히 제시하며, “기본이 좋아서 기분 좋게 빵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의 설득력을 강화

👉 영상 보러 가기


#전자

무.조.건 트롬 건조 : 구김 완화 편

– LG전자의 신규 영상 캠페인

– 셔츠 위에서 스키를 타는 장면과 함께 “구김 없이 쭉쭉 잘 나가네”라는 메시지를 통해 옷을 구김 없이 상쾌하게 리프레시할 수 있다는 트롬 건조기의 장점을 유쾌하게 표현

– 조건 없이 3개월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 기회를 명시하여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임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