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마케팅
이통3사, ‘RCS 이미지 템플릿’ 메시지 출시…”메시지 마케팅 강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가 마케팅 메시지에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적용해 발송할 수 있는 ‘RCS 이미지 템플릿’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통3사에 따르면, ‘RCS 이미지 템플릿’은 이미지·타이틀 강조형,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형(가로), 썸네일형(세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형, SNS형(중간버튼) 총 6가지 메시지 유형을 지원한다.
특히 멀티문자메시지(MMS)보다 비용이 34% 낮게 제공돼 메시지를 통한 마케팅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 일반 문자메시지보다 높은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통3사가 지난해 10~11월간 발송된 400만건의 RCS를 활용한 마케팅 메시지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일반 문자 대비 약 1.71배가량 마케팅 효과가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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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당기순이익 첫 흑자…올해 광고확대·인수합병 나선다(종합)
카카오페이가 결제와 금융 등 부문에서 거래액이 늘어나며 연간 거래액이 100조원을 처음으로 돌파했다. 당기순이익은 275억원을 기록, 연간 첫 흑자로 전환했다. 카카오페이는 올해 광고 사업 확대와 결제·금융 분야 인수합병(M&A)에 적극 나서며 수익성 강화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올해 카카오페이는 수익 중심 사업과 신사업 기회를 발굴해 수익성과 성장성을 증명하겠다는 구상이다. 먼저 플랫폼 내 광고 사업을 확대한다. ▲카카오페이 비즈보드 광고 ▲자체 디스플레이(DA) 광고 ▲네이티브 광고 ▲금융상품의 직접 광고 상품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서비스 고도화 일환으로 M&A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카카오페이는 대출 중개, 증권, 보험 등 카카오페이 사업과 연계해 거래규모를 확대하고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을 위주로 탐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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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유튜브 뛰어넘은 틱톡…전 세계 아동·청소년 사용 시간 1위
중국의 숏폼 플랫폼 틱톡이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 사이에서 유튜브를 능가하는 인기를 누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개인정보 유출 문제와 미성년자에게 유해한 영향을 끼친다는 비판에도 불구하고 틱톡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틱톡이 2년 연속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가장 장시간 사용하는 소셜미디어(SNS)로 나타났으며 유튜브를 제쳤다.
틱톡 사용을 규제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미국 사용자들은 틱톡에서 하루 평균 113분을 보냈다. 이어 스냅챗이 90분, 유튜브는 77분으로 집계됐다. 한편 전 세계 아동과 청소년들이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아마존 프라임 등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보내는 시간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하루 평균 45분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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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한화리조트
한화리조트 전지점 이용 가능 회원권을 200만원대에 겟! 하는 방법
– 후킹한 도입부와 혜택을 나열해 시청자의 이목을 집중 시킴
– 랜딩페이지도 회원권 소개, 구매할 수 있는 페이지로 설정해 높은 클릭수를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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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스퇴르
친정엄마와 함께하는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메이크오버 만삭 화보 촬영
– 파스퇴르 만삭 화보 메이크오버 시리즈의 마지막 회차
– 친정 엄마와 함께 하는 화보 촬영과 함께 영상편지 등 숨은 코너로 감성을 소구한
– 예비 엄마들이 자신의 아름다움을 다시 찾아가는 기회와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아기와 엄마를 생각하는 브랜드 이미지 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