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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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당근마켓

소비자주권시민회의 “이용자 부담 높이는 당근마켓 유료광고 즉각 중단해야”

소비자주권시민회의가 당근마켓의 유료 광고 서비스에 대해 “이용자들의 부담을 높이고 있다”며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소비자주권시민회의는 2일 입장문을 내고 “일반 중고 거래 이용자들에게 부담을 줄 수 있는 유료 광고 서비스 시범 운영을 즉각 중단하고,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향에서 수익구조 개선에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유료 광고의 환불 정책 문제에 대해서도 꼬집었다. 

소비자주권시민회의는 “당근마켓은 광고 서비스 결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하다고 안내하고 있다”며 “거래가 성사되지 않았을 경우, 판매자는 제품을 판매하지도 못한 채 광고 서비스료만 추가 지불해야 하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료 광고 서비스를 출시한 것은 기업의 수익화를 위한 것임을 부정하기 힘들다”면서도 “일반 중고 거래 이용자들에게 부담을 주는 유료 광고 서비스가 아닌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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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네이버 “AI가 카페 글 분석해 맞춤 광고”

네이버가 AI를 접목한 온라인 카페 광고 상품으로 수익성 회복을 노리고 있다. AI를 통해 광고 비즈니스 모델을 정교하게 다듬겠다는 포석이다. 광고는 네이버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는 핵심 수익원이다. 네이버는 카페 광고를 통해 AI의 가능성을 테스트한 뒤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미국 등 해외에서도 챗GPT 같은 생성형 AI를 매출과 수익으로 연결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업계에선 커뮤니케이션 애드가 성장세 둔화로 골머리를 앓았던 네이버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이 회사의 광고 사업 매출(연결 기준)은 3조 5,680억 원으로 전체 매출(8조 2,201억 원)의 43%를 차지했다. 클라우드, 커머스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지만 여전히 네이버엔 광고 사업 비중이 절대적이다. 하지만 지난해 네이버의 광고 사업 매출 증가율은 7.9%로 전체 매출 증가율(20.6%)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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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냅챗

스냅챗, 챗봇 ‘마이AI’에 광고 도입

미국 IT매체 엔가젯은 2일(현지 시각) 스냅챗이 마이AI에 후원 기업 링크를 붙이는 등 광고를 도입한다고 보도했다. 마이AI와 이용자 간 대화 내용과 관련 있는 광고 링크가 제시될 수 있다. 일례로 이용자가 마이AI에 추천할 만한 저녁 식사 장소를 물으면, 마이AI가 스냅맵을 기반으로 지역 식당 추천을 해주면서 현지 식당 혹은 음식 배달 서비스 관련 광고를 보여주는 식이다.

스냅챗은 마이AI 광고 도입은 초기 실험 단계라고 설명한다. 아울러 지난해 숏폼 콘텐츠 서비스 스포트라이트에 광고 테스트를 실시한 스냅챗은 이를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외신은 스냅챗이 AI 챗봇 서비스에서 수익화를 시도하고 있으나, 이번 광고 도입으로 일부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꺼릴 가능성도 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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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정관장

정관장: 생일이 된다, 어른이 된다 편

– 정관장에서 생일을 테마로 진행한 브랜딩 영상

– 생일의 당사자가 아닌 나를 위해 고생한 부모님을 위한 선물을 전달하는 역발상

– 다소 사용 연령대가 높은 제품을 구매 여력이 있는 젊은 세대가 구매하여 선물하도록 구상

– 아들과 딸이 된 입장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멀티 버전 구성

– 거부감 없이 납득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

👉 ‘생일이 된다, 어른이 된다’ 영상 보러 가기


#어도비

어도비 애크로뱃 : Office Worker 편

– 어도비 애크로뱃의 다양한 기능을 보여주기 위한 USP 영상

– 복잡한 문서 정리 상황을 설정한 후 이를 어도비 오피스로 해결하는 Problem – Solution 구성

– 문서 취합 /  서명 관리 / 문구 수정 등 하나의 오피스로 해결을 통합 해결하는 모습

– 실제 문서 정리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을 이야기하여 소비자의 공감대를 자극

– 깔끔한 레이아웃과 이에 따른 모션으로 소비자에게 깔끔한 인상을 전달

👉 ‘PDF 수정도 서명도 변환도 | 애쓰지 말고 애크로뱃’ 영상 보러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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