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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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AI

제타, AI 사용 시간 국내 1위 지켜…챗GPT보다 1.5배 많아

인공지능(AI) 전문 스캐터랩(대표 김종윤)의 캐릭터챗 서비스 ‘제타’가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AI 서비스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 6월 ‘챗GPT’를 제치고 이 부분 1위에 오른 이후 격차를 더 벌린 것으로 파악된다. 제타는 지난달 국내 사용자들이 총 7362만 시간 동안 사용했다. 2위 챗GPT 4828만 시간의 1.5배를 넘는다.

스캐터랩 관계자는 이에 대해 “스토리텔링의 힘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이전에는 전문가가 만든 스토리를 수동적으로만 소비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제타를 통해 누구나 능동적으로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면서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제타의 국내 가입자는 11월 현재 460만명에 달한다. 최근 일본에서도 일간 활성 이용자(DAU) 1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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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보마케팅

공차코리아X농심, 신메뉴 ‘신라면툼바 펄볶이’ 출시

밀크티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농심과 협업을 통해 공차의 히트 메뉴 ‘펄볶이’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신라면툼바 펄볶이’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농심의 인기 제품 신라면툼바 특유의 매콤하고 꾸덕한 크림소스에 공차만의 시그니처 메뉴 펄볶이를 더해 완성한 메뉴다.

공차는 MZ세대가 열광한 두 제품을 조합한 신라면툼바 펄볶이를 선보임으로써, 펄볶이를 단순한 이벤트성 제품이 아닌 브랜드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매김시키고자 한다. 공차코리아는 당초 펄볶이를 만우절 이벤트성 메뉴로 기획했으나, 예상 이상의 뜨거운 관심과 소비자들의 잇단 요청에 정식 메뉴로 출시하기도 했다. 신라면툼바 펄볶이는 ‘辛(신)’ 로고 어묵 토핑을 더해, 시각적 완성도와 재미를 동시에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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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F&B

WINTER IS BACK, OUTBACK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연말 신규 캠페인

– 가족, 친구 등 모임이 많은 연말 시즌에 특별한 다이닝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브랜드 메시지를 따뜻한 분위기의 연출로 풀어냄

– 캠코더 촬영 영상 특유의 친근함과 함께 겨울 신메뉴 플레이팅으로 영상미를 더해 실제 매장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함

#캠페인

박규영, 겨울을 찾아내다

– 투썸플레이스의 연말 신규 캠페인

– 지난해 배우 고민시가 출연한 시네마틱 광고로 큰 화제를 모았던 ‘스초생’ 캠페인을 올해는 배우 박규영을 모델로 발탁해 이어감

– 새하얀 눈과 대비되게 붉은색을 포인트 컬러로 활용했으며, 스초생 사전 예약을 ‘스초생 딱 기다려’라는 카피로 알리며 기대감을 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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