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뉴스클리핑

#AI

월마트, 오픈AI와 파트너십 체결…”챗GPT서 상품 구매”

월마트는 14일(현지시간) 오픈A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 고객이 챗GPT 플랫폼 내에서 직접 월마트 상품 구매를 완료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다만 월마트는 언제부터 이 기능을 실제로 이용할 수 있는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앞서 오픈AI는 지난달 말 챗GPT 내 즉시 결제 기능을 처음 발표했으며, 미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엣시(Etsy)와 캐나다 기반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에 이 기능을 우선 적용한다고 밝혔다. 더그 맥밀런 월마트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지금까지 수년 동안 전자상거래 쇼핑은 검색창과 끝없는 상품 목록으로 이뤄져 있었다”며 “하지만 이제 그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 멀티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의 AI 쇼핑 경험이 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원문 보기


#F&B

급부상한 ‘편의점 커피’, 메가·컴포즈도 잡을까

4000~5000원대 대형 프랜차이즈와 2000원대 저가 프랜차이즈로 양분돼 있던 커피 전문점 시장에 1000원대 아메리카노를 내세운 편의점이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저렴한 가격과 높은 접근성으로 고객층 확보에 성공한 데 이어 최근엔 배달 시장에까지 발을 들였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지난달 말부터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자체 브랜드 커피인 ‘get 커피’의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GS25와 세븐일레븐 등 다른 편의점들도 이미 요기요와 쿠팡이츠, 배민 등을 통한 배달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커피 업계에서 편의점 커피의 배달에 관심을 갖는 건 압도적인 접근성과 가격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편의점 커피가 커피 전문점보다는 스틱 커피, 캡슐 커피와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기도 한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건설

이 모든 건 오직, 뷰프레임에서만

– LX 지인 신규 캠페인 영상

– 제품의 장점을 ‘좋아하는 계절이 늘어났다’는 카피에 담아내며 감각적으로 구성

– 편안한 나레이션과 깔끔한 영상미로 브랜드 메시지를 가볍고 설득력 있게 전달

– 제품의 특성에 맞게 여러 폰트를 활용하여 재치있게 표현

#뷰티

우리 아름답게 살자, 텐써마

– 뷰티 디바이스 텐써마 신규 캠페인 영상

– 흑백 이미지와 감각적인 연출을 통해 우아한 분위기 형성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브랜드 호감도 상승

– 기기 노출 없이 텐써마 브랜드가 추구하는 아름다움을 카피를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

– 효과적인 모델 기용으로 광고의 콘셉과 분위기가 살아나며 영상 시청 몰입도 향상

👉 영상 보러 가기

뉴스클리퍼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