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플랫폼
구글, 크롬 매각 위기 피해…AI가 판결 바꿨다
워싱턴 D.C. 연방법원 아미트 메흐타 판사는 2일(현지시간) 온라인 검색 시장의 구글 독점 해소를 위한 1심 최종판결을 했다. 메흐타 판사는 판결문에서 구글의 지배력이 일부 불법적이라는 판단을 유지하면서도, 검색시장 독점을 해소하기 위해 크롬이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매각할 필요는 없다고 밝혔다.
CNBC는 법원이 이번 판결을 내린 데에 생성형 AI의 급부상이 고려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판결문에서 메흐타 판사는 “생성형 AI의 등장이 사건의 성격을 바꿨다”고 언급하는 등 생성형 AI 시장을 검색 시장 독점 관련 주요 변수로 주목했다. 생성형 AI라는 새 경쟁 시장의 등장이 기존의 구글 독점 구도를 바꿨고, 대안적 조치로 독점 해소가 가능하다는 평가를 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구글은 이미 검색시장 독점이 불법이라는 판결에 항소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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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머스
CJ온스타일, 모바일·TV·OTT 동시 송출 콘텐츠 첫선
CJ온스타일이 오는 4일 저녁 8시 배우 겸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기은세가 진행자로 나서는 신규 IP(지식재산권) ‘은세로운 발견’을 첫 방송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통업계 최초로 모바일, TV, OTT에서 동시 송출되는 IP다. 특히 OTT 플랫폼 티빙까지 연계해 IP를 선보이는 것은 처음으로, 콘텐츠 커머스가 OTT로 확장되는 새로운 이정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단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CJ온스타일은 하나의 IP를 각 플랫폼 특성에 맞게 변주하는 전략을 펼친다. TV에선 제품 정보와 세일즈에 집중하고, 모바일은 실시간 소통과 셀럽 직캠 연출을 통해 ‘보는 재미’를 강화한다. 티빙은 “OTT로 즐기는 라방”이라는 새로운 시청 패턴을 제시한다. 방송 이후에는 하이라이트 영상을 숏폼으로 재가공해 틱톡, 인스타그램 등 외부 채널로 확장하며 CJ온스타일만의 IP 유니버스를 완성한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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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금융
시대는 이미 업비트
– 업비트 신규 캠페인 영상
– 가상 화폐의 개념이 낯선 소비자들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유튜브 콘텐츠의 수익화 등 무형적 자산의 예시를 보여주며 모호함을 해소시켜주는 크리에이티브
– ‘새로운 세상’이라는 카피를 통해 브랜드의 필요성을 적극 어필
– 감각적 연출로 브랜드의 신뢰도와 호감도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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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
쿠첸 123
– 쿠첸의 신제품 ‘쿠첸 123’ 론칭 캠페인 영상
– 제품명인 ‘123’을 직관적으로 재치 있게 표현
– ‘아무도 올라가 보지 못한 밥맛’이라는 카피와 엘리베이터로 표현한 비주얼의 색다른 크리에이티브로 제품의 매력도와 호감도 상승
– 감도 높은 연출과 모델의 이미지로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형성해 호감도를 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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