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뉴스클리핑

#콘텐츠

티빙 숏폼 콘텐츠 ‘티빙 숏 오리지널’ 출시…”드라마도 1~2분에”

국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티빙이 자체 제작 숏폼 콘텐츠 ‘티빙 숏 오리지널’을 다음 달 4일 공식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티빙 숏 오리지널’은 티빙이 직접 기획·제작해 독점 제공하는 편당 1~2분 분량의 숏폼 콘텐츠로, 간결한 전개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드라마부터 예능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른다고 티빙은 소개했다.

티빙은 “자체 제작 숏 오리지널은 물론, 외부 제작사 협업을 통해 다양한 숏드라마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티빙만의 차별화된 K-콘텐츠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장르와 포맷의 다양성을 아우르며, 국내 K콘텐츠 저변 확대를 선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원문 보기

#AI

AI가 학습 돕는다…챗GPT, ‘공부 모드’ 추가

오픈AI는 챗GPT에 인공지능(AI)기반 학습을 지원하는 ‘공부 모드’(스터디 모드)를 추가했다고 29일(현지시간) 밝혔다. 단순히 정답부터 제공하지 않고 문제를 단계별로 풀어가며 학생의 이해를 돕는 기능이다.

챗GPT 공부모드는 기존에 웹 검색, 심층 리서치 등이 있는 도구 메뉴에서 ‘공부하고 배워요’를 선택하면 사용할 수 있다. 이날부터 챗GPT 플러스·프로·팀 구독자뿐 아니라 챗GPT에 로그인한 무료 사용자에게도 해당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한 팟캐스트에 출연해 AI가 교육의 미래를 극적으로 바꿀 수 있다고 언급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F&B

스타벅스 프라푸치노에 PPUCC! 빠져봐

– 스타벅스의 신규 캠페인 영상

– 프라푸치노(frappuccino) 영문을 활용한 카피로 위트있게 메시지 전달

– 여름철에 어울리는 선명하고 경쾌한 톤앤매너가 돋보임

– 취향별로 골라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 선택지 제시

👉 영상 보러 가기


#관광

Never Ending Korea with PARK BO GUM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한국 관광 해외 캠페인 영상

–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박보검이 직접 가창한 주제곡의 뮤직 비디오 형식

– 국내 관광지를 배경으로 감성적인 연출

– 포항, 보령 등 다양한 관광지를 자연스럽게 노출

👉 영상 보러 가기

뉴스클리퍼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