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e커머스
네이버 AI 쇼핑가이드, 내달 골프·등산·캠핑으로 확대
네이버가 쇼핑 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제공 중인 이용자 질의 기반 인공지능(AI) 상품 추천 범위를 디지털·가전에서 골프, 등산, 캠핑 등으로 확대한다. 네이버는 지난 3월 출시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성과 공개와 함께 다음 달 AI 쇼핑가이드 질의어 카테고리를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달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일평균 방문자당 구매 횟수와 구매 전환율은 기존 네이버 앱 내 추천 쇼핑과 가격 비교 서비스보다 2배 이상 높다.
AI 커머스 서비스는 사용자의 반복 구매와 관심사 데이터가 쌓일수록 추천 정확도가 높아지는 구조다. 이에 네이버는 단골 거래를 활성화하고 리텐션이 높은 사용자층을 중심으로 한 기술과 마케팅 투자에 집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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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B
“라멘 말고 라면” 日 오픈마켓서 뜨는 K-면, 1위는?
일본에서 K-푸드 인기가 증가하면서 한국 라면과 냉면, 볶음면 등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일본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재팬은 올해 상반기 자사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의 한국 면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3주간(5월 1~21일) 판매량을 보면 한국 정통 냉면의 맛을 구현한 ‘보리촌 보리냉면’이 1위다. 이어 ‘신라면 툼바’ 봉지면, ‘진라면’, ‘불닭볶음면’, ‘신라면 툼바’ 컵라면 순이다.
K-면 외에도 김·건어물, 국(수프) 같은 아이템들도 인기다. 올해 상반기 기준 한국산 김·건어물과 국(수프) 카테고리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 21% 증가했다. 이에 이베이재팬은 K-푸드 기획전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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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금융
알뜰살뜰 챙겨주는 교감 능력 자산 찾기편
– 교보생명의 신규 캠페인 영상
– ~금으로 끝나는 단어들을 금으로 재치있게 표현
– ‘교감’이라는 단어를 활용해 ‘교보로 감’이라는 재치 있는 슬로건 형성
– 영상미와 카피 리듬감으로 트렌디함을 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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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
[Better ME@office] M세대-양다은 과장의 이야기
– 퍼시스의 신규 광고 영상
– 도입부 밈을 활용한 시작으로 시선을 사로잡음
– 직장인의 인사이트를 정확히 파악해 공감대를 끌어 올림
– 한 사람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흘러감으로써 집중도와 공감도가 올라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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