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설문조사

3월 소비자 인식은? “물가 내리고 금리는 오를 것”

소비자들의 향후 1년간 인플레이션 전망을 나타내는 기대인플레이션율이 3.9%로 두 달 만에 3%대로 내렸다. 물가 인식도 소폭 하락했다. 향후 금리는 지금보다 오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경제 상황에 대한 소비자심리를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소비자심리지수는 전달에 비해 ‘덜 비관적’으로 바뀌었다. 29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3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대인플레이션율은 2월(4.0%) 대비 0.1%p 하락한 3.9%였다. 지난해 12월 3.8%에서 1월 3.9%, 2월 4.0%로 상승세를 그리다가 넉 달 만에 하락했다. 

소비자들은 금리가 지금보다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3월 금리수준전망지수는 전달(113)대비 7p 오른 120을 기록했다. 지난해 11월 151, 12월 133, 1월 132, 2월 113 등 계속 하락하다 4개월 만에 상승 전환했다. 황 팀장은 “글로벌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아직은 금리가 오를 여지가 있다고 생각하는 응답이 더 많았다”고 했다. 또 “미국 통화 긴축 기조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에 금리 인상 전망이 높아졌다가 실리콘 밸리 뱅크(SVB) 사태 등 금융 불안이 커지자 낮아지는 등 3월 조사 기간 (금리 전망에) 변동 폭이 컸다”고 덧붙였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유튜브 광고 클릭했다가…50~60대 SNS 쇼핑 피해 급증

지난해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피해상담은 총 8,723건으로 전년(7,586건) 대비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50~60대 SNS 광고 쇼핑 피해가 급증했다.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는 2022년 한 해 동안 센터에 접수된 전자상거래 소비자 피해상담 분석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피해 상담 총 8,723건 중 배송 지연이 3건 중 1건에 달하는 3,084건(35.4%)으로 가장 많았다.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계약취소·반품·환불(2,960건, 33.9%) 운영 중단·폐쇄·연락 불가(998건, 11.4%) 순이었다. 피해 품목은 의류가 2,424건(27.8%)으로 가장 많았고 ‘레저·문화·키덜트토이’ 1,875건(21.5%), ‘신발·가방·패션잡화·귀금속’ 999건(11.5%), ‘식품’ 666건(7.6%), ‘가구·생활·주방’ 509건(5.8%) 순이었다.

👉 원문 보기


#구글

더에스엠씨그룹,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선정… 디지털광고 고도화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이 구글의 ‘프리미어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구글 파트너 프로그램은 회원, 파트너, 프리미어 파트너 등 세 등급이 있는데 프리미어 파트너는 국가별 상위 3% 파트너사에 부여되는 최고 등급이다. 올해 국내에는 총 21개 기업만이 이 등급을 부여받았다.

더에스엠씨그룹은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을 바탕으로 기존보다 더욱 고도화된 디지털 광고 서비스를 갖춰 광고주의 비즈니스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이번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선정을 계기로 광고 산업의 역량을 더욱 강화해 광고주의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다각화의 선도 파트너사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라네즈

라네즈: 피부 속, 초장벽으로 더 탄탄해지다.

– 제품 워터뱅크의 새로운 영상 광고

– 무너진 피부 장벽이 채워지는 과정을 “우리에겐 다시 일어나는 리페어의 힘이 있으니까!”라는 카피로 표현

– 제품의 기능에만 집중했던 지난 워터뱅크 광고와 다르게 타겟이 공감할 만한 메시지로 차별점을 둠

– 무너지지 않는다는 제품의 특성을 일어나는 요가 동작, 발차기 동작으로 표현

– 화장품 광고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그래픽과 액션이 신선하게 느껴짐

👉 관련 영상 보러 가기


#Airbnb

Airbnb: 해변 바로 앞

– 숙박 예약 플랫폼 에어비앤비의 카테고리 기능을 알리는 광고

– 제시의 노래 ZOOM의 박자에 맞춰 사진 플레이

– 나레이션과 영상 대신 사진을 활용하여 스틸컷 같은 여행 감성 극대화

– 숙소를 찾아가는 과정과 활용하는것 까지 모두 여행임을 보여줌

– 다양한 숙소 카테고리 기능이 있음을 보여주며 마무리

👉 관련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