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F&B
백화점업계, 해외 유명 커피·디저트 맛집 ‘국내 1호점’ 전쟁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바샤커피, 고디바 베이커리를 방문한 사진을 올린 인증 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두 곳은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이 각각 들여온 ‘국내 1호점’이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국내 백화점들이 해외 유명 커피, 디저트 맛집들을 먼저 들여와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전쟁을 벌이고 있다.
이는 최근 몇 년간 쇼핑 환경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하면서 백화점들이 ‘체험’을 강조할 수 있는 식음료 상품군을 강화해 온 데 따른 것이다. 과거에는 백화점이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해외 패션 브랜드를 들여오며 각각의 차별성을 강조했다면 이제는 해외에 나가야 즐길 수 있는 카페, 맛집 등을 국내 고객에게 선보이는 데 공을 들이는 전략으로 선회했다.
👉 원문 보기
#이커머스
‘티메프’ 사태 한 달… 국내 이커머스 시장 구도 변화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티메프 사태가 터진 지 한 달이 지나면서 새로운 둥지를 찾으려는 판매자들의 움직임이 본격화했다. 이달 1∼7일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에 새로 입점한 판매자 수는 지난달 같은 기간에 비해 20%가량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여름철 비수기에 휴가 절정기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증가세다.
티메프와 인터파크커머스 고객들은 다른 플랫폼으로 갈아타고 있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이달 1∼6일 기준 G마켓·옥션의 일일 평균 이용자 수는 168만 4,597명으로 지난달 같은 기간(156만 6,906명)보다 7.5% 늘었다. 같은 기간 11번가도 143만 1,883명에서 146만 4,559명으로 2.3% 증가했다.
👉 원문 보기
업계/트렌드 리포트
#트렌드
[이루다 마케팅] 2024년 8월 TREND & MEDIA REPORT
– 누구나 주인공이 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시대
– 토스 라이브 쇼핑 보기(숏폼) 오픈
– 2024.8 MARKETING CALENDAR
#인터넷광고
[리서치애드] 2024년 2분기 인터넷 노출형광고 결산보고
– 2024년 2분기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
– 업종 현황 (금융, 유통 등)
– 매체 현황 (네이버, 다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