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F&B
“국민 과자 빼빼로”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인기…상반기 수출액 325억 원
올해 상반기 빼빼로의 수출 매출이 약 32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신장해 국내 매출(315억 원)을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반기 기준으로 빼빼로 해외 매출이 국내보다 많은 것은 처음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뉴진스(NewJeans)’를 글로벌 앰배서더로 재발탁하며 본격적인 빼빼로데이 통합 글로벌 캠페인에 나선다.
롯데웰푸드는 향후 빼빼로를 매출 1조 원의 글로벌 메가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2035년까지 빼빼로를 글로벌 톱10·아시아 넘버원 브랜드로 키운다는 목표로 동남아, 북미 등에 수출 확대, 해외 생산 라인 구축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5년 중반 본격 인도 현지 생산을 목표로 하리아나 공장 내 유휴공간을 확보해 현지 수요가 높은 제품의 자동화 생산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 원문 보기
#관광
‘불꽃축제·황금연휴’ 10월 호텔 가격 ‘천정부지’…되팔이도 기승
황금연휴에 한강 불꽃축제 기간이 겹치면서 10월 초 호텔 숙박 요금이 천정부지로 치솟았다. 불꽃축제 ‘명당’으로 알려진 여의도 인근 호텔은 물론 서울 시내 호텔의 숙박비는 최고 300만 원대에 형성됐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10월 5~6일 서울 한강공원 일대에서 한화 주최로 서울 세계 불꽃축제가 열린다. 불꽃축제 명당 자리로 알려진 인근 호텔들 당일 고층 객실은 대부분 만실을 기록했다.
불꽃축제 당일 여의도에 위치한 C 호텔의 한강 전망 스위트 객실의 숙박 요금은 세금을 포함해 300만 원을 훌쩍 넘었다. 다른 객실도 평소 주말 1박 숙박 가격인 60만 원대보다 1.5~2배가량 비쌌다. 되팔이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그동안 무료였던 서울 세계 불꽃축제가 유료로 전환되면서 공식 좌석을 웃돈 주고 거래하는 게시물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플랫폼
“크리에이터 잡아라”…수익화·편의 강화하는 틱톡·유튜브
– 틱톡은 24일 서울 피치스 도원에서 열린 틱톡 크리에이터 하우스 미디어 워크숍을 열고 올해 4분기 ‘틱톡 원’이라는 이름의 마켓 플레이스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틱톡 원’은 브랜드(광고주)와 크리에이터 사이를 열결하는 마켓 플레이스로, 브랜드가 ‘틱톡 원’에서 캠페인이나 스폰서십 프로그램을 제시하면 크리에이터가 이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현재 미국에서 베타 서비스 중이다.
– 유튜브 역시 지난 6월부터 쇼핑 기능을 도입해 크리에이터의 수익성을 강화했다.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콘텐츠 내에서 제휴사 제품을 소개해 수익을 얻을 수도 있다.
👉 관련 기사 보기
#네이버
네이버, 생성형 AI가 만드는 ‘숏텐츠’ 출시…맞춤형 트렌드 탐색 경험 제공
– 네이버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콘텐츠 추천 서비스 ‘숏텐츠’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숏텐츠는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최신 인기 문서를 분석해 핵심 주제를 추출한 뒤 요약된 정보와 관련 콘텐츠를 함께 제공하는 숏폼형 검색 콘텐츠다.
– 숏텐츠는 시즌성이 있고 트렌드 변화가 빠른 스포츠, 방송 주제를 비롯해, 여행, 패션, 요리 등 쉽고 재미있는 생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라이프 주제를 중심으로 제공된다.
– 가령 사용자가 야구 관련 주제를 검색하면 검색 결과 하단에 ‘함께 보는 야구 숏텐츠’ 영역이 노출되고, 검색한 주제와 관련해 생성형 AI가 요약한 인기 콘텐츠의 핵심 내용으로 구성된 추천 주제어와 이미지 썸네일을 살펴볼 수 있다.
👉 관련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