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구글
구글,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 개최
구글코리아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선정하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를 개최하고, 2023년 수상작을 발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5회차를 맞는 유튜브 웍스 어워즈 코리아는 유튜브가 주관하고,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진행되는 연간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신경자 구글 아태지역 플랫폼 및 에코시스템 마케팅 총괄 겸 구글코리아 마케팅 총괄은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효과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한 많은 영감을 얻고 창의력의 반경을 넓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구글은 앞으로도 뛰어난 콘텐츠 성과를 계속 발굴하고 지원해 나감과 동시에 창의적인 콘텐츠 전문가에게 혁신적인 AI를 활용해 자신의 역량을 더욱 새롭게 발휘하고 인정받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원문 보기
#소비트렌드
김난도 “내년 소비 트렌드 첫 키워드는 분초사회”
소비 트렌드 전문가인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가 꼽은 내년 트렌드의 첫 번째 키워드다. <트렌드 코리아 2024>를 펴낸 김 교수는 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요즘 사람들이 극도로 ‘시간의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흐름을 지칭하는 키워드”라며 “시간이 돈만큼 혹은 돈보다 중요한 희소자원이 되면서 모두가 분초(分秒)를 다투며 살게 됐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이 밖에 재미를 최우선으로 추구하는 ‘도파밍’, 가정을 중시하는 새로운 남성상인 ‘요즘 남편, 없던 아빠’, 기업과 개인 모두 본업 외 새로운 일을 추구하는 ‘스핀오프 프로젝트’, 자신의 취향과 비슷한 사람의 소비를 따라 하는 ‘디토소비’ 등이 내년 트렌드 키워드로 꼽혔다. 김 교수는 이런 키워드의 앞 글자를 모아 ‘드래건 아이스(DRAGON EYES)’를 내년을 상징하는 단어로 제시했다. ‘화룡점정’이란 뜻이다.
👉 원문 보기
#잘파세대
21세기 첫 번째 세대 ‘잘파세대’의 부상
잘파세대는 생애 주기상 주요 과업인 학업과 시험, 교우관계에 대한 관심만큼 금융/경제에도 유사한 수준의 관심을 가지고 있다. 잘파세대의 대부분이 금융거래 시 애로사항을 느끼며 이로 인해 금융에 대한 관심도에 비해 실천으로 옮기는 비율은 제한적인 모습이다.
특히 학령기에 따라 금융기관에 대한 인지도와 가치 인식에 차이를 보이며 전통은행과 인터넷전문은행의 이미지가 뚜렷하게 구분되어 형성돼 있다. 황선경 수석연구원은 “금융사들은 알파세대를 중심으로 체험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브랜드 각인 노력하고 있다”며 “빅/핀테크社에 대응해 미래손님 선점을 위한 위한 유스(Youth) 전용 플랫폼을 출시하고 있다”고 했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유튜브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 완화한다
– 유튜브가 3일(현지 시각) 수익 창출 프로그램인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YPP)의 자격 요건을 완화했다고 발표했다.
– 채널 구독자 수의 요구 기준이 낮아졌지만, 충족해야 할 새로운 조건도 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90일 동안 최소한 3개 이상의 동영상을 게시해야 한다는 것
– 일반 동영상의 경우, 지난 1년간의 총시청 시간이 최소 3,000시간(4,000시간에서 완화)이어야 하며, 짧은 동영상의 경우, 90일 동안 최소 300만 회의 조회수가 필요하다.
👉 관련 기사 보기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친한 친구’ 그룹 추가 기능 테스트 중
–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현재 인스타그램에서는 ‘친한 친구’ 기능을 통해 원하는 사람을 목록에 추가하고 해당 그룹의 사람들에게만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다.
–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최고경영자(CEO)는 “이를 통해 소규모 그룹과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고,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사람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 다만, 이는 아직 실험적 기능이며 정식 출시될 거란 보장은 없다는 설명이다.
👉 관련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