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OTT
‘OTT 공룡’ 넷플릭스, 102년 역사 워너 품었다…“극장 산업 전례없는 위협”
7일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지난 5일(현지시간) 워너브러더스를 720억달러(약 106조원)에 인수하는 내용의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NN·디스커버리 등 워너브러더스가 보유한 방송 채널은 현재 기업분할 작업 중으로 이번 인수 대상에선 제외됐다. 이번 거래에 따라 넷플릭스는 워너브러더스의 영화·TV 스튜디오와 100년 넘게 쌓인 방대한 IP, 산하 OTT 서비스 HBO 맥스와 오리지널 콘텐츠, 케이블 채널 HBO 등을 확보하게 된다.
그러나 이번 거래가 최종 성사되려면 경쟁 당국의 반독점 관련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OTT 시장을 사실상 독주 중인 넷플릭스가 경쟁 업체 HBO 맥스를 품는 구조이기에 당국이 넷플릭스의 지배력 강화를 걸고 넘어질 가능성이 있다.
👉 원문 보기
#관광
서울, ‘전 세계 매력적인 여행지’ 10위권 첫 진입
대한민국 서울이 유로모니터 선정 전 세계 매력적인 여행지 10위권에 처음으로 들었다. 8일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서울은 유로모니터의 ‘2025 톱 100 여행지 인덱스’에서 10위를 차지했다. 순위는 지난해 12위에서 두 계단 상승한 것이다. 유로모니터는 K뷰티로 대표되는 K컬쳐의 글로벌 인기가 서울 관광을 견인하는 주요 동력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유로모니터는 매년 경제·비즈니스, 관광 퍼포먼스, 관광 정책과 매력도, 관광 인프라, 위생·안전성, 지속가능성 등 6개 기준을 바탕으로 세계 100대 여행 도시를 선정한다. 프랑스 파리가 5년 연속 1위를 기록했고 스페인 마드리드, 일본 도쿄, 이탈리아 로마, 이탈리아 밀라노 등이 뒤를 이었다. 서울 외 한국 도시로는 부산이 56위를 차지했다.
👉 원문 보기
AI
#콘텐츠
메타도 실시간 AI 뉴스검색 참전…CNN·폭스 등과 콘텐츠 계약
– 메타는 주요 언론사들과 콘텐츠 제공 계약을 맺어 자사 AI 챗봇에서 속보와 엔터테인먼트 등에 대한 실시간 뉴스 검색을 시작한다고 5일(현지시간) 밝혔다.
– 메타는 “기존 AI 시스템으로는 실시간 뉴스를 따라잡기 어려웠다”면서 “다양한 뉴스 출처를 통합해 시의적절하면서도 관련성이 높은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능력을 향상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 메타가 그간 소원했던 언론사들에 다시 손을 내민 것은 지난 2023년 말∼2024년 초 국가별로 순차적으로 페이스북 뉴스 탭을 폐지한 지 약 2년 만이다.
👉 관련 기사 보기
#플랫폼
‘가성비’ 승부수 띄운 아마존…차세대 AI 모델 ‘노바 2’ 공개
– 아마존웹서비스(AWS)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시각 지난 1일 개막한 연례 행사 리인벤트에서 경량 실용형 모델 ‘노바 2 라이트(Nova 2 Lite)’와 고성능 추론 모델 ‘노바 2 프로(Nova 2 Pro)’ 등 새로운 ‘노바 2’ 시리즈를 선보였다.
–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음성 대화를 할 수 있는 실시간 음성형 AI 모델 ‘노바 2 소닉’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음성을 처리하면서 텍스트와 이미지까지 생성할 수 있는 통합 멀티모달 모델 ‘노바 2 옴니’도 공개했다.
– 아울러 기업 맞춤형 AI 구축 서비스 ‘노바 포지(Nova Forge)’, 브라우저 기반 업무 자동화 서비스 ‘노바 액트(Nova Act)’ 등도 함께 공개하며 생성형 AI 전략을 강조했다.
👉 관련 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