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매체
개인도 포털에 광고한다…’네이트 오늘’ 서비스 출시
포털 네이트가 메인 화면에 개인 이용자도 자신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도입한다. 네이트커뮤니케이션즈는 일반 개인 이용자도 포털 메인 화면에 자신의 메시지를 게시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네이트 오늘’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네이트 오늘은 생일·결혼기념일 등 각종 경조사 소식부터 아이돌 팬덤의 응원 메시지, 개인의 소소한 광고·홍보 등 이야기를 네이트 모바일 메인에 노출할 수 있는 사용자 참여형 서비스다.
네이트는 이 서비스로 그동안 기업 광고 중심으로 운영되던 포털 메인 최상단 영역을 개인에게 개방했다. 최근 팬덤을 중심으로 지하철이나 버스 정류장 등 오프라인 공간에 개인이 비용을 내고 광고를 집행하는 사례가 늘어나는 가운데 이러한 트렌드를 온라인으로 확장했다.
👉 원문 보기
#엔터테인먼트
‘케이팝 데몬 헌터스’ 열풍 지속…빌보드 앨범 차트서 8→3위 상승
K팝 걸그룹 퇴마사들의 활약을 다룬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인기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미국 빌보드는 6일(현지시간) 차트 예고 기사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이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전주보다 다섯 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빌보드는 “이 앨범은 올해 차트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사운드트랙이자 2022년 9주 1위를 기록한 ‘엔칸토'(Encanto) 이래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사운드트랙이 됐다”고 전했다. 이 앨범에는 애니메이션 속 인기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테이크 다운'(Take Down)·’골든'(Golden)과 경쟁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의 ‘소다 팝'(Soda Pop) 등이 수록됐다.
👉 원문 보기
AI
#서비스
이스트소프트, AI 검색 엔진 ‘앨런’ 구독 서비스 출시
–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는 자사 AI 검색 엔진 서비스 ‘앨런’에 구독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 앨런은 자체 개발한 ‘앨런 대규모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해 검색에 특화된 AI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익 모델을 구축해 간다는 게 이스트소프트의 전략이다.
– 프로 플랜은 앨런에서 제공하는 AI 검색을 비롯해 유튜브 요약 기능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심층 보고서를 생성해 주는 고급 기능인 ‘딥 리서치’는 사용자가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사용량을 지원한다.
👉 관련 기사 보기
#콘텐츠
영화제 개막작도 AI…K-콘텐츠산업 새 국면 맞이하나
– 인공지능(AI)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 속에서 콘텐츠 산업 역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영화제와 극장, 대형 제작사들까지 AI 기술을 창작 과정에 본격적으로 도입하며 실험에 나서고 있다.
– 올해 BIFAN은 AI 기반 영화 총 11편을 공식 초청해 지난해보다 프로그램을 확대했다. 지난해 국내 영화제 중 처음으로 AI를 핵심 주제로 다룬 데 이어, 올해도 ‘AI 영화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실질적 노력을 강화했다.
– CJ ENM은 AI 기반 콘텐츠 전략을 발표하고, 자체 개발 AI 영상 시스템 ‘시네마틱 AI’를 소개했다. 이 시스템을 활용한 첫 애니메이션 프로젝트가 AI 숏폼 시리즈 ‘캣 비기(Cat Biggie)’다.
👉 관련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