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R 먹방부터 먹방 브이로거까지! 콘텐츠로 요리를 유행시키는 푸드 인플루언서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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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요즘 유튜브나 SNS에서 즐겨보는 푸드 인플루언서가 있으신가요? 맛있는 먹방으로 나도 모르는 새에 배달을 시키게 하고, 레시피 영상 하나로 집밥 요리를 유행시키는 그들! 그중에서도 오늘은 대형 크리에이터보다는 잘 알려지지 않은 매력적인 인플루언서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최근 몇 년간 푸드 인플루언서는 단순한 ‘먹방’을 넘어 맛집 리뷰, 레시피, 베이킹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데요. 그만큼 각기 다른 매력과 개성을 지닌 인플루언서도 많아지고 있어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카테고리별로 인기 있는 푸드 인플루언서, 협업으로 시너지를 내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한 번에 삼겹살 100인분?! 많이 먹는 대식가 인플루언서😋

🍳 광마니 – 조용하지만 강력한 대식가의 맛집 탐방

출처 유튜브 광마니
출처 유튜브 광마니 댓글 반응

본격적인 먹방 전에 메뉴와 역사 등 자세한 정보를 소개해요. 단순히 먹기만 하는 게 아니라, 식당의 매력을 전해주기 위해 노력하죠.

🍖 만리 – 위장길이도 똑같은 부녀지간 케미

출처 유튜브 만리 manli
출처 유튜브 만리 manli 댓글 반응

✅ 뭔가 ‘만리’라는 이름부터 대식가 느낌이 물씬 나지 않나요?😋 만리라는 이름은 위장 길이가 마치 만 리 이상 같다는 의미래요. 그 이름처럼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는 유튜버로, 대식뿐만 아니라 도전 먹방, 매운 음식 도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어요.

🍤 유노 – 도전 먹방으로 미국까지 진출?!

출처 유튜브 유노-Yuno
출처 유튜브 유노-Yuno 댓글 반응

💡 브랜드 협업 TIP

이런 유형의 인플루언서와는 대용량 식품 브랜드나 빠른 소비를 원하는 간식 브랜드가 협업하는 것도 좋겠죠! 또한 새로운 메뉴나 신제품 출시 시 대식가 인플루언서의 도전 콘텐츠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듣기만 해도 침 고이는 ASMR 먹방 인플루언서👂

🍚 우앙 Wooang – 해산물이라면 뭐든 다 좋아!

출처 유튜브 Wooang 우앙
출처 유튜브 Wooang 우앙 댓글 반응

✅ 우앙은 아마 유튜버 중 해산물을 가장 맛있게 먹는 유튜버가 아닐까 싶은데요! 노랑가오리 애, 해삼 내장 등 호불호 갈리는 식재료도 가리지 않고 먹을 정도로 해산물을 좋아하거든요.

🥞 문 Moon ASMR – 입술 하나로 전하는 음식의 매력

출처 유튜브 문 Moon ASMR
출처 유튜브 문 Moon ASMR 댓글 반응

✅ 문은 입술만 보이는 구도로 영상을 찍는 ‘입술 먹방💋 ASMR 콘텐츠‘를 제작해요. 표정이 보이지 않아도 젤리, 초콜릿, 마카롱, 탕후루 등 화려하고 특이한 음식들로 시청각적인 쾌감을 주는 유튜버예요.

🥟 땅규 DDM – 대리만족을 원하는 사람을 위한 최적의 먹방

출처 유튜브 땅규 DDM
출처 유튜브 땅규 DDM 댓글 반응 (1) 통연어 먹방 (2) 치킨 먹방

✅ 땅규는 특유의 시원시원한 먹방 스타일과 자극적인 소리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유튜버예요. 이러한 먹방 스타일 덕분에 대리만족과 쾌감을 느끼는 시청자가 많은데요!

✅ 특히 영상을 5개 올리면 그중에 3개는 치킨 먹방일 정도로 치킨 먹방🍗 위주의 콘텐츠를 제작했어요. 최애 치킨이 뭐냐는 질문에 브랜드별로 대답해 줄 정도로 치킨 덕후 모먼트를 보여줬죠. 이젠 사이드 메뉴로 치킨이 안 나오면 섭섭할 정도🤭

💡 브랜드 협업 TIP

ASMR 먹방 인플루언서와는 소리 자체가 매력적인 음식 브랜드가 협업하면 좋아요. 특히 음료나 스낵, 바삭한 식품 브랜드는 소리의 매력을 최대한 살려 제품을 홍보할 수 있답니다.

브이로그가 될 수 있나? 먹방도? 먹방 브이로그 인플루언서🍽️

먹방도 브이로그로 즐길 수 있어요! 먹방 브이로그 인플루언서는 단순히 음식을 먹는 것뿐만 아니라, 그 과정과 일상을 함께 담아내는 콘텐츠를 만들어내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일상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보면 마치 친구와 함께 식사하는 기분이 든답니다.

🍉 Leeby리비 – 평소 먹는 모습도 다 보여줄게!

출처 유튜브 Leeby리비
출처 유튜브 Leeby리비 댓글 반응 (1) 슈프림 엽떡 먹방 (2) 먹방 브이로그

✅ 리비는 주로 ASMR 먹방이나 리뷰 콘텐츠를 제작하지만, 평소 먹는 모습을 담아낸 브이로그도 자주 올려요. 그 덕분에 시청자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게 되면서 더 편안하고 친근하게 다가오는 매력이 있어요.

🥧 우니의끼니 UNIII – 결혼하고 싶게 만드는 부부의 전국 맛집 탐방

출처 유튜브 우니의끼니 UNIII
출처 유튜브 우니의끼니 UNIII 댓글 반응

✅ 우니의끼니는 아내 우니와 남편 갱이가 함께하는 먹방 브이로그 채널이에요. 두 사람은 전국을 돌아다니며 맛집 탐방, 요리, 여행을 주제로 영상을 만들어요

🥨 엄비umbi – 혼밥계의 최고 레벨 혼술 먹방

출처 유튜브 엄비umbi

✅ 엄비는 주로 술과 안주를 즐기는 혼술 먹방 브이로그 유튜버예요. 전국 각지를 돌며 혼술 먹방을 즐기는데, 지나친 음주가 아닌 깔끔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콘텐츠가 특징이에요. 자극적이지는 않아도 일상적이고 소탈한 매력에 찾는 사람들이 많죠.

💡 브랜드 협업 TIP

먹방 브이로그 인플루언서와는 간편 식품 브랜드나 외식 브랜드가 협업하면 좋아요. 각 인플루언서의 브이로그 특징에 따라 그들과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을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제품을 소개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요.

나는 한 음식만 판다, 마니아 인플루언서❤️‍🔥

푸드 인플루언서 중에는 특정 음식에 대한 엄청난 사랑과 혹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마니아 인플루언서도 있답니다. 떡볶이, 마라탕, 와인 등 한 가지 음식에 빠져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죠.

🥩 정육왕 – 고기의 진수를 알고 싶다면

출처 유튜브 정육왕 MeatCreator

✅ 정육왕은 고기 먹방과 리뷰를 전문으로 하는 유튜버예요. 전국의 고기 맛집 탐방, 마트 고기 직접 요리 및 리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요.

🍷 와인킹 – 세계 최초 구독자 50만 돌파한 와인 전문 유튜버

출처 유튜브 wineking 와인킹
출처 유튜브 wineking 와인킹 댓글 반응

✅ 와인킹은 국내 와인계에서 만큼은 상당한 영향력이 있는 와인 평론가이자 유튜버인데요! 와인 블라인드 테이스팅, 와인의 맛과 향을 분석하는 팁, 여행 중 현지 와인 리뷰 등 다양한 와인을 소개하고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 떡볶퀸 Tteokbokqueen – 떡볶이 리뷰계의 레전드

출처 유튜브 떡볶퀸 Tteokbokqueen
출처 유튜브 떡볶퀸 Tteokbokqueen 댓글 반응

✅ 떡볶퀸은 떡볶이를 좋아한다면 한 번쯤 들어봤을 유튜버죠! 누구보다 떡볶이에 대한 진심을 보여주며, 떡볶이 먹방뿐만 아니라 떡볶이와 궁합이 좋은 음식 리뷰, 주요 프랜차이즈 떡볶이 소스 레시피 공개 등 떡볶이 하나만으로 엄청난 콘텐츠를 뽑아내고 있어요.

🍜 마라덕 – 마라탕이 너무 좋은 걸 어떡해

출처 유튜브 마라덕
출처 유튜브 마라덕 댓글 반응

🍞 빵빠레 – 세상의 모든 빵집을 소개한다!

출처 유튜브 빵빠레 – BBANG LADY
출처 유튜브 빵빠레 – BBANG LADY 댓글 반응

💡 브랜드 협업 TIP

마니아 인플루언서와는 특정 음식에 대한 전문성을 강조하고 싶은 브랜드가 협업하면 좋아요. 특정 제품의 팬층을 확보하고 싶은 브랜드라면 마니아 인플루언서의 깊이 있는 리뷰와 콘텐츠가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요린이를 구원하러 나타난 요리 레시피 인플루언서🧑‍🍳

🍋 레시피 읽어주는 여자 – 나긋나긋한 목소리로 들려주는 초간단 레시피

출처 유튜브 레시피 읽어주는 여자
출처 유튜브 레시피 읽어주는 여자 댓글 반응

✅ 레시피 읽어주는 여자는 주로 유튜브 쇼츠를 통해 짧고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요리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어요. 나긋나긋한 목소리로 전달하는 레시피와 나무늘보 같은 리액션이 매력 포인트죠.

🍍 킴서울 – 요린이도 이것만 보면 백종원

출처 유튜브 킴서울
출처 유튜브 킴서울 댓글 반응

🧇 나니까 – 나를 위한 요리는 근사해야 해!

출처 유튜브 나니까 NANNIKA
출처 유튜브 나니까 NANNIKA 댓글 반응

✅ 요린이라고 쉽고 간단한 요리만 먹으란 법 있나요! 나니까는 자신의 자존감을 위해 나를 대접하기 위한 요리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마치 레스토랑에서 볼 법한 비주얼과 특별한 재료를 자주 사용한다는 점이 특징이에요.

✅ 이런 독특한 접근 덕분에 나니까의 콘텐츠는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영감을 주고, 고급스러운 요리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요. 이를 활용하면 브랜드는 럭셔리하고 특별한 이미를 자연스럽게 형성할 수 있어요.

🍛 카레킹 – 한국인이라면 싫어할 수 없는 레시피

출처 유튜브 카레킹 Curry king
출처 유튜브 카레킹 Curry king 댓글 반응

✅ 카레킹은 매력적인 중저음 보이스, 자극적인 맛과 푸짐한 비주얼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버예요. 특히 보통 다른 레시피 채널보다도 직접 해 먹어 본 시청자들의 후기가 많아 더욱 믿을 만한 레시피라는 걸 증명하고 있어요.

🧀 허챠밍 – 이것까지 파스타로 만든다고?

출처 유튜브 허챠밍
출처 유튜브 허챠밍 댓글 반응

💡 브랜드 협업 TIP

이런 인플루언서와는 간편식 브랜드나 조리 시간이 짧은 식품 브랜드가 협업하면 좋아요. 요리를 처음 시작하는 소비자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제품을 홍보할 때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또한, 요리 기구나 주방 가전 브랜드와의 협업도 초보 요리사들에게 유용한 제품들을 소개할 좋은 기회가 됩니다.

이게 예능인지 요리채널인지. 암튼 요리 인플루언서임😎

레시피보다는 재미 때문에 챙겨 보게 되는 유튜버도 있죠. 요리를 하더라도 재미있게, 다르게, 특별하게! 독특한 주제와 콘셉트로 요리를 해요. 단순한 요리가 아니라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듯한 느낌이죠. 콘셉트로 승부하는 요리 콘텐츠는 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 다해 – 요리는 잘 못하지만 요리 유튜버입니다

출처 유튜브 다해
출처 유튜브 다해 댓글 반응 (1) 사과 탕후루 (2) 황금올리브 광고

✅ 다해는 정확한 레시피 전달보다는 귀차니즘 가득한 요리 과정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일단 일반적인 요리 채널과는 거리가 있어요😅 대체로 원하는 재료를 다 때려 넣는 자취생 스타일의 요리가 많은데, 팥을 비비빅으로 대체한다거나 레드와인을 콜라로 대체하는 마이웨이를 보여주면서 요알못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어요.

✅ 심지어 광고 영상에서는 ‘역시 직접 만들면 개고생이다(?)’라는 교훈을 주거나 ‘저 정도 실력으로 성공할 정도면 맛 보장은 확실하다’라고 하는 등 광고 효과는 톡톡히 보는 것 같다는 반응도 있어요😂

🥣 하뉴 – 새벽 3시에 해주는 남편을 위한 요리

출처 유튜브 하뉴
출처 유튜브 하뉴 댓글 반응

✅ 하뉴는 ‘미국에서 유학하여 새벽 3시면 배가 고파지는 남편에게 요리를 해주는 현모양처’라는 컨셉으로 영상을 제작해요.

✅ 하지만 컨셉과 달리 요리 초보인지라, 컨셉 유지를 위해 남편의 맛있다는 리액션을 편집으로라도 어떻게든 끌어내려는 노력이 숨어있죠😂 요리 초보의 성장기를 함께하는 재미가 쏠쏠한 유튜버 채널이에요.

🥄 은수저 – 요리 전문가가 병맛 상황극에 빠지면

출처 유튜브 은수저
출처 유튜브 은수저 댓글 반응 (1) 마라샹구리 광고 (2) 이태리 할머니 파스타

✅ 은수저는 스스로 개그 채널이 아니고 정통 요리 채널임을 주장하고 있는 유튜버인데요🤔 처음에는 진지하게 정통 이탈리아 요리를 다루며 채널을 시작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1인 다역 병맛 상황극에 빠져버렸어요.

🍮 소요 – 다이소 요리 전문가, 알고 보니 프로절약러

출처 유튜브 소요 soyo
출처 유튜브 소요 soyo 댓글 반응

✅ 하지만 완성도 높은 결과물은 물론, 꾸준한 절약 습관으로 다져진 요리 인플루언서랍니다. 자취 요리 외에도 식재료 보관법, 가성비 자취 제품 추천, 생활비 절약 팁을 알려주는 등 알뜰살뜰한 자취생 모먼트를 보여주면서, 재미와 정보성 모두 갖춘 유튜버로 자리 잡았어요.

🍰 그맛 – 고민상담 콘텐츠에 요리를 더하면

출처 유튜브 그맛 HisTaste
출처 유튜브 그맛 HisTaste 댓글 반응

✅ 다양한 요리 자격증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요리 실력도 뛰어난 덕분에, 고민 상담 콘텐츠 외에도 최신 유행 레시피부터 요리 브이로그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면서 더욱 친근한 매력을 뽐내고 있어요.

💡 브랜드 협업 TIP

이런 인플루언서들과는 창의적이고 독특한 콘셉트도 감수할 수 있는 브랜드가 협업하면 좋아요. 또한,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브랜드나 젊고 활기찬 이미지를 원하는 브랜드는 이들의 요리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어요.

식단 관리가 필요할 때! 건강&다이어트 요리 인플루언서💪

🍧 유지만 – 다이어터를 위한 레시피 아이디어 공장장

출처 유튜브 유지만 yuziman
출처 유튜브 유지만 yuziman 댓글 반응

✅ 유지만은 건강한 재료로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레시피를 쇼츠로 제작하는 유튜버예요. 간식, 빵, 덮밥, 국물 요리 등 다양한 다이어트 레시피를 선보이며, ‘맛있는’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한 줄기 빛이 되어주고 있죠✨

🥝 율짱시대 yoolzzangg – 다이어트는 해야 하는데 속세 맛이 그리울 때

출처 유튜브 율짱시대 yoolzzangg
출처 유튜브 율짱시대 yoolzzangg 댓글 반응

🍌 저탄수 요리 – 밀가루 없이도 이렇게 맛있다!

출처 유튜브 저탄수 요리
출처 유튜브 저탄수 요리 댓글 반응

✅ 저탄수 요리는 다이어트 식단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탄수화물까지 줄인 레시피를 알려주는 채널이에요. 밥과 밀가루 대신 양배추나 두부를 이용한 요리가 많고, 다이어터뿐만 아니라 밀가루 소화가 어려운 사람이나 건강을 챙기려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 브랜드 협업 TIP

이런 인플루언서와는 건강한 간편식 브랜드나 다이어트 식품 브랜드가 협업하면 좋아요. 건강과 다이어트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할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리틀 포레스트st – 요리를 보고 싶을 때 찾는 인플루언서☘️

요리 인플루언서는 숏폼 전문가밖에 없나요..? 아니요! 잔잔한 일상과 함께 요리 과정을 함께 담아낸 인플루언서도 있답니다. 평범한 일상인데도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이 떠오르는 영상 분위기와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어요!

🍈 효뎡 – 큰 손으로 만드는 든든한 자취 한 상

출처 유튜브 효뎡 Dyeong
출처 유튜브 효뎡 Dyeong 댓글 반응

✅ 효뎡은 요리 브이로그 유튜버로, 요리해 먹는 걸 좋아하는 파워 집순이예요. 주로 요리 브이로그 영상을 올리는데 파운드케이크, 잼, 떡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능숙한 요리 실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 천재소녀 – 요리하는 사람들의 로망 총집합

출처 유튜브 천재소녀 KitchenStory
출처 유튜브 천재소녀 KitchenStory 댓글 반응

✅ 천재소녀는 단순히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요리하는 공간, 재료의 신선함과 색감, 정갈한 플레이팅까지 신경 썼어요. 여기에 평화로운 BGM까지 더해 주부들의 로망으로 가득한 집밥 브이로그가 완성되죠.

✅ 요리뿐만 아니라 살림 꿀팁도 알려주는 채널로서,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롤모델로도 불리고 있어요. 덕분에 다양한 조리 도구 및 식재료 브랜드와 협업하며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고, 시청자들에게 실제로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어요.

🍎 문나잇 – 영화 리틀 포레스트 현실판의 등장

출처 유튜브 문나잇 moonnight
출처 유튜브 문나잇 moonnight 댓글 반응

✅ 문나잇은 영화 <리틀 포레스트>의 현실판을 보는 듯한 유튜브 채널이에요. 집 인테리어부터 요리하는 장면, 조명까지 영상이 전체적으로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요리 실력도 뛰어나서 먹음직스러운 음식과 감성적인 일상 브이로그가 잘 어우러져 있어요.

💡 브랜드 협업 TIP

이런 인플루언서들과는 감성적인 이미지를 가진 홈푸드 브랜드나 주방용품 브랜드가 협업하면 좋아요. 따뜻하고 편안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여러분의 브랜드가 필요로 하는 푸드 인플루언서를 찾으셨나요?🤭 요리부터 먹방, ASMR까지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각자의 특성과 매력을 살려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면, 브랜드를 더욱 빛나게 만들 수 있어요. 그들이 가진 팬층과 영향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 보세요.

*외부필진이 기고한 아티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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