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요즘 유튜브나 SNS에서 즐겨보는 푸드 인플루언서가 있으신가요? 맛있는 먹방으로 나도 모르는 새에 배달을 시키게 하고, 레시피 영상 하나로 집밥 요리를 유행시키는 그들! 그중에서도 오늘은 대형 크리에이터보다는 잘 알려지지 않은 매력적인 인플루언서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최근 몇 년간 푸드 인플루언서는 단순한 ‘먹방’을 넘어 맛집 리뷰, 레시피, 베이킹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데요. 그만큼 각기 다른 매력과 개성을 지닌 인플루언서도 많아지고 있어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카테고리별로 인기 있는 푸드 인플루언서, 협업으로 시너지를 내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푸드 인플루언서 하면 프로먹방러들을 빼놓을 수 없죠! 특히 히밥, 쯔양과 같은 유명한 대식가 먹방 유튜버를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예요.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으면서도 여유롭게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그들의 모습은 보는 사람들에게 대리 만족을 주곤 해요.
🍳 광마니 – 조용하지만 강력한 대식가의 맛집 탐방
✅ 주로 푸파(푸드파이트) 영상이나 도전 먹방 콘텐츠를 제작하며, 전국 곳곳의 오래된 맛집을 찾아다녀요. 특히 중식당 먹방 영상이 인기가 많아 자주 올라오는 편이에요.
✅ 본격적인 먹방 전에 메뉴와 역사 등 자세한 정보를 소개해요. 단순히 먹기만 하는 게 아니라, 식당의 매력을 전해주기 위해 노력하죠.
✅ 기부 도전 먹방도 자주 하고, 식당 사장님을 배려하는 모습들이 자주 비춰지면서 댓글 반응도 유난히 긍정적인 편이에요.
🍖 만리 – 위장길이도 똑같은 부녀지간 케미
✅ 뭔가 ‘만리’라는 이름부터 대식가 느낌이 물씬 나지 않나요?😋 만리라는 이름은 위장 길이가 마치 만 리 이상 같다는 의미래요. 그 이름처럼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는 유튜버로, 대식뿐만 아니라 도전 먹방, 매운 음식 도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어요.
✅ 만리가 유튜브에서 더욱 이름을 알리게 된 건 ‘만빠’라 불리는 아버지와의 먹방 덕분인데요! 부녀가 서로 절대 지지 않는 먹방을 보여주면서 대식가 유전자 집안의 면모를 보여줬거든요. 두 사람이 시청자들에게 시원시원한 먹방과 유쾌한 가족 케미를 뽐내면서 이는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중 하나가 됐어요.
🍤 유노 – 도전 먹방으로 미국까지 진출?!
✅ 유노는 많이 먹는 대식 콘텐츠를 중심으로 도전 먹방을 주로 하는 유튜버예요. 최근에는 미국에서 열린 핫도그 많이 먹기 대회에 유일한 동양인으로 참가하기도 했을 정도로 도전 먹방에 누구보다 진심인데요!
✅ 이런 점이 인기 메뉴 푸파, 무한 리필 도전 먹방 등 다양한 도전 콘텐츠와 만나, 제품의 맛과 양이나 무한 리필 서비스의 특장점을 부각하고자 하는 브랜드와 자주 협업하고 있어요.
💡 브랜드 협업 TIP
이런 유형의 인플루언서와는 대용량 식품 브랜드나 빠른 소비를 원하는 간식 브랜드가 협업하는 것도 좋겠죠! 또한 새로운 메뉴나 신제품 출시 시 대식가 인플루언서의 도전 콘텐츠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치킨의 바삭한 소리, 음료를 따를 때의 청량한 소리 등 듣기만 해도 입안에 침이 고이는 듯한 소리를 전달하는 ASMR 먹방! 그 어떤 콘텐츠보다도 식욕을 자극하는 데에는 최고의 콘텐츠인 만큼 햄지, 문복희, SIO ASMR 등 유독 초대형 유튜버들이 많은 분야랍니다.
🍚 우앙 Wooang – 해산물이라면 뭐든 다 좋아!
✅ 우앙은 아마 유튜버 중 해산물을 가장 맛있게 먹는 유튜버가 아닐까 싶은데요! 노랑가오리 애, 해삼 내장 등 호불호 갈리는 식재료도 가리지 않고 먹을 정도로 해산물을 좋아하거든요.
✅ 해산물 특유의 오도독하고 쫄깃한 식감을 잘 살린 ASMR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특히 간장게장 브랜드와 협업했던 영상은 조회수 TOP3 안에 들 정도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엄청난 홍보 효과를 불러왔답니다.
🥞 문 Moon ASMR – 입술 하나로 전하는 음식의 매력
✅ 문은 입술만 보이는 구도로 영상을 찍는 ‘입술 먹방💋 ASMR 콘텐츠‘를 제작해요. 표정이 보이지 않아도 젤리, 초콜릿, 마카롱, 탕후루 등 화려하고 특이한 음식들로 시청각적인 쾌감을 주는 유튜버예요.
✅ 깔끔하면서도 음식의 매력을 극대화하는 비주얼 표현 덕분에, 여러 설명을 덧붙이는 광고 영상보다 훨씬 거부감이 적다는 반응이 많아요. 최근 진행했던 바주카캔디 광고 영상도 긍정적인 댓글이 대부분이었답니다.
🥟 땅규 DDM – 대리만족을 원하는 사람을 위한 최적의 먹방
✅ 땅규는 특유의 시원시원한 먹방 스타일과 자극적인 소리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유튜버예요. 이러한 먹방 스타일 덕분에 대리만족과 쾌감을 느끼는 시청자가 많은데요!
✅ 특히 영상을 5개 올리면 그중에 3개는 치킨 먹방일 정도로 치킨 먹방🍗 위주의 콘텐츠를 제작했어요. 최애 치킨이 뭐냐는 질문에 브랜드별로 대답해 줄 정도로 치킨 덕후 모먼트를 보여줬죠. 이젠 사이드 메뉴로 치킨이 안 나오면 섭섭할 정도🤭
💡 브랜드 협업 TIP
ASMR 먹방 인플루언서와는 소리 자체가 매력적인 음식 브랜드가 협업하면 좋아요. 특히 음료나 스낵, 바삭한 식품 브랜드는 소리의 매력을 최대한 살려 제품을 홍보할 수 있답니다.
먹방도 브이로그로 즐길 수 있어요! 먹방 브이로그 인플루언서는 단순히 음식을 먹는 것뿐만 아니라, 그 과정과 일상을 함께 담아내는 콘텐츠를 만들어내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일상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보면 마치 친구와 함께 식사하는 기분이 든답니다.
🍉 Leeby리비 – 평소 먹는 모습도 다 보여줄게!
✅ 리비는 주로 ASMR 먹방이나 리뷰 콘텐츠를 제작하지만, 평소 먹는 모습을 담아낸 브이로그도 자주 올려요. 그 덕분에 시청자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게 되면서 더 편안하고 친근하게 다가오는 매력이 있어요.
✅ 먹방 외에도 여행, 요리, 운동 등 다양한 콘텐츠를 영상으로 함께 제작하게 되면서 ‘기분전환’과 협업하는 등 훨씬 더 폭넓은 브랜드와 협업이 가능해졌는데요! 리비는 시청자와 꾸준한 소통을 통해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기에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있어 신뢰성을 높여줄 수 있어요.
🥧 우니의끼니 UNIII – 결혼하고 싶게 만드는 부부의 전국 맛집 탐방
✅ 우니의끼니는 아내 우니와 남편 갱이가 함께하는 먹방 브이로그 채널이에요. 두 사람은 전국을 돌아다니며 맛집 탐방, 요리, 여행을 주제로 영상을 만들어요
✅ 특히, 여행 중 잘 알려진 맛집보다는 숨겨진 맛집과 다양한 음식들을 소개해 시청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요. 최근 보령시의 지원을 받아 제작한 보령 먹방 브이로그도 먹방 코스 그대로 따라하고 싶다는 반응이 많았답니다! 이들은 친근한 커플 케미와 솔직한 리뷰를 통해 팬덤을 쌓고 있어요.
🥨 엄비umbi – 혼밥계의 최고 레벨 혼술 먹방
✅ 엄비는 주로 술과 안주를 즐기는 혼술 먹방 브이로그 유튜버예요. 전국 각지를 돌며 혼술 먹방을 즐기는데, 지나친 음주가 아닌 깔끔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콘텐츠가 특징이에요. 자극적이지는 않아도 일상적이고 소탈한 매력에 찾는 사람들이 많죠.
✅ 주로 술을 곁들인 먹방 콘텐츠를 제작하다 보니, 숙취해소제나 술안주 브랜드와 협업하면서 자연스러운 활용을 보여줬어요.
💡 브랜드 협업 TIP
먹방 브이로그 인플루언서와는 간편 식품 브랜드나 외식 브랜드가 협업하면 좋아요. 각 인플루언서의 브이로그 특징에 따라 그들과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을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제품을 소개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요.
푸드 인플루언서 중에는 특정 음식에 대한 엄청난 사랑과 혹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마니아 인플루언서도 있답니다. 떡볶이, 마라탕, 와인 등 한 가지 음식에 빠져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죠.
🥩 정육왕 – 고기의 진수를 알고 싶다면
✅ 정육왕은 고기 먹방과 리뷰를 전문으로 하는 유튜버예요. 전국의 고기 맛집 탐방, 마트 고기 직접 요리 및 리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요.
✅ 10여 년간 정육사로 일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고기를 리뷰할 때마다 장단점을 명확히 기술하기 때문에 높은 신뢰도를 지니고 있어요. 최근 한우 고깃집 ‘늘조은한우‘와 협업해 고기 퀄리티와 가공 과정을 세세하게 전달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어요.
🍷 와인킹 – 세계 최초 구독자 50만 돌파한 와인 전문 유튜버
✅ 와인킹은 국내 와인계에서 만큼은 상당한 영향력이 있는 와인 평론가이자 유튜버인데요! 와인 블라인드 테이스팅, 와인의 맛과 향을 분석하는 팁, 여행 중 현지 와인 리뷰 등 다양한 와인을 소개하고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 젠틀하면서도 재치 있는 스타일과, ‘와인 전문가에게 싸구려 와인 대접하기’와 같은 독특한 콘텐츠 덕분에 와인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도 관심 있게 만드는 매력이 있죠.
🥡 떡볶퀸 Tteokbokqueen – 떡볶이 리뷰계의 레전드
✅ 떡볶퀸은 떡볶이를 좋아한다면 한 번쯤 들어봤을 유튜버죠! 누구보다 떡볶이에 대한 진심을 보여주며, 떡볶이 먹방뿐만 아니라 떡볶이와 궁합이 좋은 음식 리뷰, 주요 프랜차이즈 떡볶이 소스 레시피 공개 등 떡볶이 하나만으로 엄청난 콘텐츠를 뽑아내고 있어요.
✅ 떡볶이에 진심인 만큼 리뷰에서도 가식 없이 최대한 진실만 전달하려고 해요. 최근 신전떡볶이와 협업해 공장을 둘러본 팩토리 투어 콘텐츠는 생산 과정과 위생 상태도 적나라하게 보여주면서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왔어요.
🍜 마라덕 – 마라탕이 너무 좋은 걸 어떡해
✅ 마라탕을 너무 좋아해서 ‘마라덕’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따로 만든 유튜버 융덕! 이 채널에는 오직 마라탕 먹방 영상만 올라오는데도 높은 조회수를 자랑하며 마라탕계의 GOAT로 불리고 있어요.
✅ 특히 남동생과 함께 먹는 마라탕 먹방 영상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요. 그 유명한 “푸ZU. 두BU.” 밈도 남동생과의 먹방에서 나온거라고🤣
🍞 빵빠레 – 세상의 모든 빵집을 소개한다!
✅ 빵빠레는 유튜브와 틱톡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핫뚫랭’이 운영하는 채널로, 빵집 리뷰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어요. 시원시원한 내레이션과 귀여운 추임새, 빠른 속도감과 재치 있는 리뷰가 특징이에요.
✅ 구독자의 추천을 받아 다양한 빵 맛집을 탐방하며 솔직한 리뷰를 전달하고, 여러 가게와 협업한 영상에서도 꿀조합이나 가게 곳곳 포토존까지 설명하는 등 각 가게의 매력을 잘 전달하는 크리에이터예요.
💡 브랜드 협업 TIP
마니아 인플루언서와는 특정 음식에 대한 전문성을 강조하고 싶은 브랜드가 협업하면 좋아요. 특정 제품의 팬층을 확보하고 싶은 브랜드라면 마니아 인플루언서의 깊이 있는 리뷰와 콘텐츠가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요린이에게 유튜버만큼 훌륭한 요리 선생님이 또 없죠! 특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간단하고 쉬운 레시피를 선호하다 보니, 1분요리 뚝딱이형, 자취요리신처럼 다양한 레시피를 속도감 있게 알려주는 숏폼 영상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어요.
🍋 레시피 읽어주는 여자 – 나긋나긋한 목소리로 들려주는 초간단 레시피
✅ 레시피 읽어주는 여자는 주로 유튜브 쇼츠를 통해 짧고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요리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어요. 나긋나긋한 목소리로 전달하는 레시피와 나무늘보 같은 리액션이 매력 포인트죠.
✅ 전자레인지 탕후루, 모닝빵으로 만든 소금빵 등 기존의 레시피를 쉽고 기발한 레시피로 재탄생시키는 것이 특징이라 광고 영상에서 생각지도 못한 레시피로 궁금증을 유발하는 유튜버랍니다.
🍍 킴서울 – 요린이도 이것만 보면 백종원
✅ 킴서울은 틱톡과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요리 유튜버로, 매우 객관적이고 직관적인 레시피를 제공해요. 군더더기 없는 진행과 귀에 쏙쏙 박히는 보이스로 수많은 요린이들의 지지를 받고 있죠.
✅ 킴서울의 주요 시청자층은 요리에 입문한 초보자부터 간단하고 실용적인 레시피를 찾는 주부들까지 다양해요. 그래서 요린이에게 빛과 소금이 되어줄 즉석식품 브랜드는 물론, 조리 과정을 더 편하게 만들어주는 주방 도구 브랜드와 자주 협업하고 있어요.
🧇 나니까 – 나를 위한 요리는 근사해야 해!
✅ 요린이라고 쉽고 간단한 요리만 먹으란 법 있나요! 나니까는 자신의 자존감을 위해 나를 대접하기 위한 요리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마치 레스토랑에서 볼 법한 비주얼과 특별한 재료를 자주 사용한다는 점이 특징이에요.
✅ 이런 독특한 접근 덕분에 나니까의 콘텐츠는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영감을 주고, 고급스러운 요리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요. 이를 활용하면 브랜드는 럭셔리하고 특별한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형성할 수 있어요.
🍛 카레킹 – 한국인이라면 싫어할 수 없는 레시피
✅ 카레킹은 매력적인 중저음 보이스, 자극적인 맛과 푸짐한 비주얼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버예요. 특히 보통 다른 레시피 채널보다도 직접 해 먹어 본 시청자들의 후기가 많아 더욱 믿을 만한 레시피라는 걸 증명하고 있어요.
✅ 원래 유튜브 초기에는 이름처럼 카레를 활용한 레시피가 많았지만 김치 어묵 국수, 참치 비빔 국수 레시피 등 조회수 TOP3가 모두 면 요리일 정도로 면을 활용한 레시피가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 허챠밍 – 이것까지 파스타로 만든다고?
✅ 허챠밍은 그림, 게임, 뷰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는 크리에이터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쿠킹챠밍’이라는 요리 콘텐츠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요리 실력과 센스가 상당해서 기발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자주 선보이며, 마이셰프와 협력해 밀키트를 제작해 판매하기도 했어요.
✅ 특히 마늘쫑파스타, 브리토마토바질파스타 등 색다른 조합의 파스타 레시피가 많은 인기를 끌면서 파스타계의 황제라고도 불린답니다👑
💡 브랜드 협업 TIP
이런 인플루언서와는 간편식 브랜드나 조리 시간이 짧은 식품 브랜드가 협업하면 좋아요. 요리를 처음 시작하는 소비자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제품을 홍보할 때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또한, 요리 기구나 주방 가전 브랜드와의 협업도 초보 요리사들에게 유용한 제품들을 소개할 좋은 기회가 됩니다.
레시피보다는 재미 때문에 챙겨 보게 되는 유튜버도 있죠. 요리를 하더라도 재미있게, 다르게, 특별하게! 독특한 주제와 콘셉트로 요리를 해요. 단순한 요리가 아니라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듯한 느낌이죠. 콘셉트로 승부하는 요리 콘텐츠는 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 다해 – 요리는 잘 못하지만 요리 유튜버입니다
✅ 다해는 정확한 레시피 전달보다는 귀차니즘 가득한 요리 과정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일단 일반적인 요리 채널과는 거리가 있어요😅 대체로 원하는 재료를 다 때려 넣는 자취생 스타일의 요리가 많은데, 팥을 비비빅으로 대체한다거나 레드와인을 콜라로 대체하는 마이웨이를 보여주면서 요알못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어요.
✅ 심지어 광고 영상에서는 ‘역시 직접 만들면 개고생이다(?)’라는 교훈을 주거나 ‘저 정도 실력으로 성공할 정도면 맛 보장은 확실하다’라고 하는 등 광고 효과는 톡톡히 보는 것 같다는 반응도 있어요😂
🥣 하뉴 – 새벽 3시에 해주는 남편을 위한 요리
✅ 하뉴는 ‘미국에서 유학하여 새벽 3시면 배가 고파지는 남편에게 요리를 해주는 현모양처’라는 컨셉으로 영상을 제작해요.
✅ 하지만 컨셉과 달리 요리 초보인지라, 컨셉 유지를 위해 남편의 맛있다는 리액션을 편집으로라도 어떻게든 끌어내려는 노력이 숨어있죠😂 요리 초보의 성장기를 함께하는 재미가 쏠쏠한 유튜버 채널이에요.
🥄 은수저 – 요리 전문가가 병맛 상황극에 빠지면
✅ 은수저는 스스로 개그 채널이 아니고 정통 요리 채널임을 주장하고 있는 유튜버인데요🤔 처음에는 진지하게 정통 이탈리아 요리를 다루며 채널을 시작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1인 다역 병맛 상황극에 빠져버렸어요.
✅ 덕분에 광고 영상 하나도 제품의 스토리부터 음식 연출까지 우수한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어요! 최근 진행한 너구리 라면 광고 역시 상황극을 통해 연출한 영상으로, 높은 병맛+요리 퀄리티를 보여주면서 요리계가 앗아간 광고 천재라는 평을 받고 있답니다.
🍮 소요 – 다이소 요리 전문가, 알고 보니 프로절약러
✅ 다이소 재료로 케이크 만들기, 다이소 마라탕 소스 리뷰 등 가성비 넘치는 재료들로 요리 콘텐츠를 만들어요. 여기에 어딘가 허술한 모습과 찰진 입담까지 더해져 잠깐 보면 ‘야매 요리 유튜버인가?’ 싶은데요!
✅ 하지만 완성도 높은 결과물은 물론, 꾸준한 절약 습관으로 다져진 요리 인플루언서랍니다. 자취 요리 외에도 식재료 보관법, 가성비 자취 제품 추천, 생활비 절약 팁을 알려주는 등 알뜰살뜰한 자취생 모먼트를 보여주면서, 재미와 정보성 모두 갖춘 유튜버로 자리 잡았어요.
🍰 그맛 – 고민상담 콘텐츠에 요리를 더하면
✅ 그맛은 높은 텐션과 중독성 있는 말투로 유명한 틱톡커이자 유튜버예요. 구독자와 팔로워의 고민을 받고 요리와 함께 고민 상담을 해주는 콘텐츠를 주로 제작하면서 명언 제조기라 불리며 많은 인기를 끌었어요.
✅ 다양한 요리 자격증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요리 실력도 뛰어난 덕분에, 고민 상담 콘텐츠 외에도 최신 유행 레시피부터 요리 브이로그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면서 더욱 친근한 매력을 뽐내고 있어요.
🍧 유지만 – 다이어터를 위한 레시피 아이디어 공장장
✅ 유지만은 건강한 재료로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레시피를 쇼츠로 제작하는 유튜버예요. 간식, 빵, 덮밥, 국물 요리 등 다양한 다이어트 레시피를 선보이며, ‘맛있는’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한 줄기 빛이 되어주고 있죠✨
✅ 단백질 쉐이크와 같은 다이어트 식품 광고도 단순히 제품 소개보다는 다양한 꿀조합 레시피와 함께 소개한 덕분에, 구독자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면서 엄청난 댓글 이벤트 참여율을 보였어요.
🥝 율짱시대 yoolzzangg – 다이어트는 해야 하는데 속세 맛이 그리울 때
✅ 율짱시대는 다이어트 레시피, 운동 루틴, 다이어트 조언 등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요. 특히 최근에는 혈당 조절과 관련한 콘텐츠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어요.
✅ ‘맛도뤼 레시피’라는 이름으로 쇼츠 영상을 통해 수많은 다이어트 레시피를 소개하고, 특히 속세맛을 그리워하는 다이어터를 위해 다이어트 버전 두바이 초콜릿을 만드는 등 기존 레시피를 다이어트 레시피로 기발하게 변형해줘요.
🍌 저탄수 요리 – 밀가루 없이도 이렇게 맛있다!
✅ 저탄수 요리는 다이어트 식단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탄수화물까지 줄인 레시피를 알려주는 채널이에요. 밥과 밀가루 대신 양배추나 두부를 이용한 요리가 많고, 다이어터뿐만 아니라 밀가루 소화가 어려운 사람이나 건강을 챙기려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 채널 특성에 걸맞게 곤약밥과 같이 저탄수화물 식품이나 대체 식품 브랜드와 주로 협업하면서 채널의 정체성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 중이에요.
💡 브랜드 협업 TIP
이런 인플루언서와는 건강한 간편식 브랜드나 다이어트 식품 브랜드가 협업하면 좋아요. 건강과 다이어트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할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요리 인플루언서는 숏폼 전문가밖에 없나요..? 아니요! 잔잔한 일상과 함께 요리 과정을 함께 담아낸 인플루언서도 있답니다. 평범한 일상인데도 마치 영화의 한 장면이 떠오르는 영상 분위기와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어요!
🍈 효뎡 – 큰 손으로 만드는 든든한 자취 한 상
✅ 효뎡은 요리 브이로그 유튜버로, 요리해 먹는 걸 좋아하는 파워 집순이예요. 주로 요리 브이로그 영상을 올리는데 파운드케이크, 잼, 떡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능숙한 요리 실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 혼자 먹는 요리인데도 큰 손으로 인해 늘 푸짐하고 다채로운 메뉴들로 차려지는데요! 보기만 해도 든든해지는 비주얼과 요리 과정 덕분에 애슐리 홈스토랑과의 협찬 영상처럼 푸짐한 양이나 제품의 조리 과정까지 보여주고 싶은 브랜드와 찰떡궁합이에요.
🍙 천재소녀 – 요리하는 사람들의 로망 총집합
✅ 천재소녀는 단순히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요리하는 공간, 재료의 신선함과 색감, 정갈한 플레이팅까지 신경 썼어요. 여기에 평화로운 BGM까지 더해 주부들의 로망으로 가득한 집밥 브이로그가 완성되죠.
✅ 요리뿐만 아니라 살림 꿀팁도 알려주는 채널로서,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롤모델로도 불리고 있어요. 덕분에 다양한 조리 도구 및 식재료 브랜드와 협업하며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고, 시청자들에게 실제로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어요.
🍎 문나잇 – 영화 리틀 포레스트 현실판의 등장
✅ 문나잇은 영화 <리틀 포레스트>의 현실판을 보는 듯한 유튜브 채널이에요. 집 인테리어부터 요리하는 장면, 조명까지 영상이 전체적으로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요리 실력도 뛰어나서 먹음직스러운 음식과 감성적인 일상 브이로그가 잘 어우러져 있어요.
✅ 덕분에 식품 브랜드와 협업은 물론, 소니 카메라와도 협업하면서 감각적인 영상미와 제품의 감성이 더욱 돋보일 수 있었어요.
💡 브랜드 협업 TIP
이런 인플루언서들과는 감성적인 이미지를 가진 홈푸드 브랜드나 주방용품 브랜드가 협업하면 좋아요. 따뜻하고 편안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여러분의 브랜드가 필요로 하는 푸드 인플루언서를 찾으셨나요?🤭 요리부터 먹방, ASMR까지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각자의 특성과 매력을 살려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면, 브랜드를 더욱 빛나게 만들 수 있어요. 그들이 가진 팬층과 영향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 보세요.
*외부필진이 기고한 아티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