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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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플랫폼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꼭 도입해야 할까?…

비즈니스의 핵심 요소로 떠오른 고객 데이터를 통합·분석·관리해주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이하 CDP)은 기업에 어떤 실질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까. CDP 도입을 고민하고 있는 기업을 위한 세미나가 펼쳐졌다. 트레저데이터코리아는 7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CDP 혁신사례 세미나’를 열고 기업의 CDP 도입과 관련한 실무적 관점의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고영혁 트레저데이터코리아 대표이사는 “지난 10여년 간 국내 CDP 시장을 선도해 온 트레저데이터는 넥스트 레벨인 CDP 2.0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CDP 2.0은 고객의 데이터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고객의 모든 여정을 이해할 수 있는 맥락적 정보까지 중시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CDP 2.0은 마케팅 도구로서의 역할을 넘어 인공지능 컨택트 센터(AICC), 헬스케어, B2B, 인공지능까지 분야를 확장하고 이를 통해 비용 절감과 매출 증대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ROI(투자수익률)를 끌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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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애플도 색깔 마케팅…연노랑 옷 아이폰14 공개

애플이 올해에도 연초를 맞아 ‘새 옷’ 입은 신형 아이폰을 공개했다. 새로운 색상이 투입되며 아이폰14 기본·플러스 모델 색상 선택의 폭도 6가지로 늘어났다. 애플은 7일(현지시간) 연노랑 색상의 아이폰14와 아이폰14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날 연노랑 색상이 추가되며 아이폰14·14 플러스 선택의 폭도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 ▷블루 ▷퍼플까지 총 6가지로 늘어났다. 다만 최상급 모델인 아이폰14프로와 프로 맥스에는 새로운 색상을 투입하지 않았다.

밥 보셔스 애플 월드와이드 제품 마케팅 담당(부사장)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폰14 시리즈에 노란 색상의 아이폰14·14 플러스가 합류했다”고 말했다. 애플은 2년 전부터 매년 봄이 되면 색상에 변화를 둔 아이폰을 출시해오고 있다. 2021년에는 퍼플 색상의 아이폰12를, 지난해에는 그린 및 알파인 그린 색상의 아이폰13를 추가로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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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자료

전세계 쇼핑 앱, 작년 1080억 시간 사용… 9% 성장

전 세계 쇼핑 애플리케이션(앱) 사용 시간이 전년 대비 9% 성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data ai·옛 앱애니)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쇼핑 앱 사용 시간은 1080억 시간을 돌파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하면 71% 증가한 수치다.

국내에서는 쇼핑 앱 하위 장르 가운데 ‘쿠팡’과 ‘알리익스프레스’, ‘크림’ 등으로 대표되는 기업-소비자 간 거래(BC2) 이커머스 장르가 57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소매점 이커머스가 3140만 건, 기업 간 거래(C2C) 이커머스가 1650만 건으로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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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국민카드

국민카드 : 나, 우리, 모두가 바라던 카드를 만날 시간!

– KB국민카드의 새로 나온 카드 광고로 본편, 티저 그리고 각 카드별 광고 총  5개의 광고로 구성

– ‘박서준’이라는 배우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활용, 그를 지속적으로 노출 시킴으로써 브랜드의 신뢰도 향상이 배가 됨

– 개인을 위한 부터 모두를 위한 카드라는 것을 인물들의 상황별 행동을 통해 노출

– 개개인에 맞는 카드를 선택의 폭을 시간을 통해 노출 시킨 것이 인상깊음

– 컬러대비가 극대화되는 미드센츄리 느낌으로 아트,색감, 그래픽 등 표현하였으며, 카드 디자인 노출 시 이질감 없어 영상이 한층 더 트렌디하고 세련되게 느껴짐

👉 국민카드 : 나, 우리, 모두가 바라던 카드를 만날 시간!


#네이버

네이버 시리즈 : 또 하나의 인생작(FUll ver.)

– 네이버의 네이버 시리즈 라는 앱을 소개하는 광고

– 2019년부터 동일한 포맷과 컨셉으로 보여줌으로써 ‘인생작을 만나다’라는 시리즈의 지속성과 
통일감을 보여줌

– 흔히들 생각하는 단순 앱 광고가 아닌 앱 안에 있는 웹소설을 활용하여 영상을 제작, 영상에 대한 흥미를 유발 시킬 뿐 아니라 기존 앱 광고와 차별점을 두었음

– 특별히 트랜지션이 없어 단조로울 수 있는 컷 구성이 모노톤이라는 색감으로 활용함으로써 
영상의 몰입도를 상승시킴

👉 네이버 시리즈 : 또 하나의 인생작(FUll 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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