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AI 트렌드

오늘의 뉴스클리핑과 AI 트렌드

뉴스클리핑

#유통업계

“이마트 신선식품 1시간 만에 도착”… 쓱닷컴 ‘바로퀵’ 지역 더 넓힌다

신세계그룹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계열사 SSG닷컴이 주문 후 1~2시간 이내 배송하는 ‘바로퀵’ 서비스 권역을 대폭 확장한다. SSG닷컴은 지난 9월 이마트 19개점에서 시작한 바로퀵 서비스 거점을 현재 36곳으로 확대했고, 연내 60개점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바로퀵은 이마트 매장 반경 3km 이내에서 배달대행사의 이륜차(오토바이)로 도착지까지 1시간 내외로 배송하는 서비스다.

바로퀵에 대한 고객 반응도 긍정적이다. 10월 마지막 주 일평균 주문량은 전월 동기 대비 83% 증가했다. 이마트의 신선한 농·축·수산물과 매장에서 직접 조리한 즉석조리식품, 각종 생활용품과 반려동물 상품까지 즉시배송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이란 게 회사 측의 분석이다. 실제로 매출 상위 20개 품목 중 신선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55%에 달했다.

👉 원문 보기


#마케팅

편의점 ‘빼빼로데이’ 대목 시작됐다…IP 협업 상품 대거 출시

편의점 업계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지식재산권(IP) 협업을 내세운 차별화 상품들을 내놓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50여종의 빼빼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고객층별 선호를 반영해 ▲카카오 기반 팬덤 공략형 ‘블랙춘’ ▲키링 수집가를 겨냥한 ‘퍼글러’ ▲GS25 자체 캐릭터 ‘무무씨와 친구들’ ▲수능 시즌 맞춤 EBSi와 협업한 ‘빼빼로특강’ 등을 준비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포켓몬 메타몽, 따리몽땅, 해리스 트위드, 쫀냐미 등과 협업한 상품 44종을 선보인다. 먼저 글로벌 대형 IP인 포켓몬스터의 메타몽을 활용한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테디베어, 산리오캐릭터즈 등 글로벌 캐릭터와 아이돌 스트레이키즈, 이세계 아이돌 등 IP를 활용한 빼빼로데이 상품 116종을 선보인다.

👉 원문 보기



AI

#광고솔루션

AI로 옥외광고 쉬워진다…네이버 ‘애드부스트 스크린’ 출시

– 네이버는 AI 기술력이 접목된 신규 디지털 옥외광고(DOOH) 솔루션 ‘애드부스트 스크린’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 애드부스트 스크린은 영화관, 전광판, 대중교통 등 다양한 오프라인 공간에 배치된 디지털 매체에 맞춤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네이버의 신규 광고 솔루션이다.

– 옥외광고 집행 방식 전반을 AI 기술력으로 디지털화하고, 통상 월 단위로만 진행 가능했던 기존 방식에 주 단위 옵션을 제공하는 등 중소형 사업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 관련 기사 보기


#플랫폼

“가까운 일정이 2개 있네요, 챙겨보세요”⋯카카오톡 속 ‘나만의 AI 비서’ 실험

– 카카오톡이 인공지능(AI)과의 결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카오톡에서 쓸 수 있는 챗GPT에 이어 AI가 대화 내용과 맥락을 파악해 적재적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에 대한 실험에도 돌입했다.

– 2일 카카오에 따르면 회사는 ‘카나나 인 카카오톡’이라는 이름의 서비스를 일부 이용자 대상으로 시범 운영 중이다. 일정 관리나 정보 안내, 장소 또는 상품 추천과 제안 등 다양한 일상 영역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나만의 AI 비서’를 표방한 서비스다.

– AI를 활용하면서 이용자에 먼저 알림을 보내 일상에 필요한 활동들을 제안하는, 이른바 ‘선톡’하는 콘셉트가 주요 특징이다.

👉 관련 기사 보기

뉴스클리퍼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