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뉴스클리핑

#AI

오픈AI 코리아 공식 출범…“韓 기업·정부와 협력 강화”

챗지피티(ChatGPT) 개발사 ‘오픈AI’가 10일 한국 지사인 ‘오픈AI 코리아’의 공식 출범을 선언하고, 한국을 인공지능(AI) 대전환의 핵심 파트너로 삼아 산업·학계·정부·스타트업 전방위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오픈AI 코리아는 아시아에서 세 번째, 전 세계에서는 열두 번째 지사다.

오픈AI는 이미 국내 기업 중에서는 카카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카카오 생태계와의 연동을 준비 중이다. 또한 ‘OpenAI for Countries’ 이니셔티브를 통해 정부와의 협력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제이슨 권 오픈AI 최고전략책임자(CSO)는 “한국은 AI 혁신의 최적지”라며 “오픈AI가 첨단 기술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한국의 AI 전환을 가속하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 원문 보기

#플랫폼

배민, 유튜브와 손잡고 구독경제…”‘프리미엄’ 고객 잡자”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24일 ‘배민클럽-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상품’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휴 상품은 상시 프로모션이 적용돼 월 1만3990원(정가 1만599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개별 구독했을 때보다 저렴한 가격이다. 오는 11월 말까지 신규 및 재가입자 대상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음식 배달과 동영상 플랫폼 간 결합으로 고객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서비스가 제공될 전망이다. 배민이 지난달 공개한 ‘혼밥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혼밥 시 TV나 OTT 등 ‘영상을 보며 먹는다’는 응답이 91%에 달했고, ‘음악을 듣는다'(5%)는 응답이 뒤를 이었다. 배달 음식을 먹으며 동영상을 시청하는 소비자가 많은 만큼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F&B

씹을수록 깊어지는 맛의 한 방! 토시 비프 컬렉션

– 써브웨이의 신메뉴 ‘토시비프 컬렉션’ 영상 캠페인

– 토시살이라는 메인 재료명을 팔토시와 연결해 모델로 가수 KCM을 선정한 점, 복싱을 할 때 입으로 내는 소리를 ‘토시토시’로 표현한 점 등 유머 소구가 돋보임

– 메뉴에 들어가는 재료를 시각적으로 강조해 맛에 대한 기대를 유도함

👉 영상 보러 가기

#생활용품

마에스트로 진공용기 광고 영상

– 락앤락의 신제품 ‘마에스트로’ 영상 캠페인

– 다양한 식재료의 특성에 맞춰 단계별 진공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을 마에스트로라는 제품명에 빗대어 클래식 BGM과 지휘를 하는 듯한 모델의 동작으로 표현

– 실제 냉장고에 제품이 정리되어 있는 모습을 통해 실용성을 강조

👉 영상 보러 가기

뉴스클리퍼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