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뉴스클리핑

#AI

“구독수익 80% 언론에 배분”…퍼플렉시티 ‘코멧 플러스’ 도입

인공지능(AI) 검색증강생성(RAG ) 스타트업 퍼플렉시티가 AI 웹 브라우저 ‘코멧'(Comet)이 기사를 활용하면 언론사에 직접 보상하는 구독형 서비스 ‘코멧 플러스'(Comet Plus)를 도입했다. 코멧 플러스는 언론사에 이용자 구독 수익의 80%를 배분하는 신규 프로그램이다. 기사 무단 활용을 둘러싼 소송 등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퍼플렉시티는 지난달 9일(현지시간) 코멧을 공식 출시했다. 코멧은 이용자의 복잡한 검색 작업을 대화형 인터페이스로 단순화해 여러 앱을 클릭할 필요 없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퍼플렉시티는 모델 안착을 위해 초기 단계에서 4250만달러(약 600억 원) 규모의 보상 풀을 마련해 언론사에 배분한다는 계획이다.

👉 원문 보기

#경제

슬금슬금 오르는 美물가…관세발 ‘스니크플레이션’ 본격화

미국 소비자들에게 관세로 인한 여파가 없다고 강조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말과 달리 점진적으로 관세 전가가 이어지는 ‘스니크플레이션’이 본격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5일(현지 시간) CNN에 따르면 영국의 컨설팅업체 판테온 매크로노믹스는 최근 보고서에서 지난해 11월과 3월 사이 미국의 수입 가격이 각각 0.5%, 0.2%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판테온 매크로노믹스는 외국 수출업체들이 관세 비용을 부담하고 있다면 미국 수입 가격이 떨어져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는 점을 지적했다. 미국 기업들이 소비자들이 알아차리지 못하거나 더 잘 흡수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관세를 쪼개서 나눠 전가하는 ‘스니크플레이션’을 사용하고 있다는 분석도 나왔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가전

빠르게 육퇴하자, DIOS 식기세척기를 쓰자 

–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신규 캠페인

– 육아하는 부부라면 공감할 만한 주제로 USP 소구

– 재미 포인트를 살려 공감대를 높인 스토리텔링

– 명확하고 깔끔하게 꼭 필요한 내용만 효과적으로 전달

👉 영상 보러 가기

#게임

서든 효능

– 서든어택 20주년 신규 캠페인

– ‘올해는 서든해’ 슬로건으로 연관성이 없는 듯한 밈들을 연결해 웃음 유발

– 흔히 볼 수 있는 ‘양산형’ 숏폼 형식을 활용해 브랜드와 연결

– 게임을 함으로써 얻게 되는 이점을 효능으로 재미있게 표현임

👉 영상 보러 가기

뉴스클리퍼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