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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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클리핑

#플랫폼

카톡, 내달부터 인스타그램처럼 바뀐다

카카오가 다음 달부터 카카오톡 초기 화면인 ‘친구’ 탭을 인스타그램처럼 바꾼다. 지금은 전화번호부 형식으로 가나다순으로 이름을 보여주는 ‘나열식’ 형태지만 앞으로는 친구로 등록된 사람들이 올리는 각종 게시물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변한다. 2010년 출시 이후 전화번호부 형식을 유지해온 카카오톡의 UI(사용자 환경)가 15년 만에 완전히 탈바꿈하는 것이다.

앱 분석 업체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카카오톡의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은 2021년 5월 822.68분에서 지난해 5월 731.85분으로 감소했다. 카카오는 친구 탭 개편으로 인스타그램처럼 카톡에도 게시물이 본격적으로 올라오기 시작하면 이용자들이 올린 게시물을 보기 위해 카톡을 이용하는 시간도 자연스레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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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굿즈 마케팅이 대세”…CU, ‘가나디’ 협업 음료 2탄 선봬

CU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나디’ 협업 음료 2탄으로 ‘가나디 망고드링크’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강아지를 귀엽게 발음한 가나디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 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한 캐릭터다. 특유의 아련한 표정과 함께 ‘나 안아’ 라는 이미지가 인터넷 밈(Meme)으로 큰 화제를 얻은 바 있다.

이 같은 인기에 맞춰 CU가 지난 6월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가나디 바나나우유’는 출시 직후 초도 물량 3만개가 완판 됐다. 고객 반응에 맞춰 CU는 이달 가나디 콜라보 2탄으로 가나디 망고드링크를 내놓는다. CU는 가나디 굿즈를 소장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병뚜껑의 가나디 캐릭터를 4가지의 다양한 표정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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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플랫폼

라이프를 업데이트하자 잡지적으로

– 디지털 매거진 플랫폼 모아진의 신규 캠페인 영상

– 모아진을 구독해야 하는 이유를 설득력있게 제시

– ‘잡지’와 ‘지적’이라는 단어를 엮어 ‘잡지적으로’라는 카피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전개

– 잡지를 연상시키는 감각적인 타이포그래픽 연출과 톤앤매너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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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내 차 팔기의 끝

–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X이도현 신규 캠페인 영상

– 엔카를 이용하면 최고가로 내 차를 팔 수 있다는 메시지 소구

– ‘엔카. MEET. GO.’ 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은 카피를 크리에이티브하게 전달

– 강렬한 붉은색을 메인 컬러로 사용하여 눈길을 사로잡고, 세련된 톤앤매너와 높은 완성도로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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