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AI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F&B

매일홀딩스, 日 삿포로 맥주와 합작사 설립…’엠즈비어’ 출범

삿포로·에비스 맥주의 공식 수입사인 엠즈베버리지가 주류 소매 사업 확대를 위해 신규 법인 ‘엠즈비어’를 설립한 것으로 확인됐다. 업계는 이번 엠즈비어 설립을 매일홀딩스의 탈(脫)유업 전략의 일환으로 해석하고 있다. 출산율 하락과 우유 소비 위축 등으로 매일유업의 유업 산업의 성장성이 정체되자 주류와 외식 등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의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매일홀딩스는 그룹 차원에서 주류뿐 아니라 외식 사업 전반에 걸쳐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지주사 매일홀딩스의 종속회사인 엠즈씨드를 통해 폴바셋·크리스탈 제이드·더 키친 일뽀르노 등을 운영 중이며 올해는 신규 외식 브랜드 ‘샤브식당 상하’를 새롭게 론칭하기도 했다.

👉 원문 보기


#뷰티

미국·영국인도 올리브영홀릭…상반기 글로벌몰 매출, 역대 최대

CJ올리브영의 글로벌몰 매출이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회원수와 주문건수가 급증하며 글로벌 매출 성장세가 가속화되는 양상이다. CJ올리브영은 14일 “올해 상반기 K뷰티 역직구 플랫폼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며 “역대 최대 실적으로 같은 기간 주문 건수도 약 60% 늘었다”고 밝혔다.

상승세를 견인한 국가는 단연 미국이다. 전체 매출 중 절반 이상이 미국에서 발생했으며 상반기 매출 증가분의 40% 이상을 차지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글로벌몰의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고도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구글 및 애플을 비롯해 아시아 주요 메신저 ‘라인’을 통한 간편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 원문 보기



AI

#플랫폼

‘AI 인재 영입’ 메타, 음성 AI 스타트업 플레이AI도 인수

– 12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메타는 최근 AI 음성 기술을 개발하는 소규모 스타트업 ‘플레이AI'(PlayAI)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로 이 스타트업의 전체 팀이 다음 주부터 메타에 합류하게 된다.

– 플레이AI는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AI 음성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총직원은 20명 안팎으로 알려졌다.

– 메타는 최근 인간을 뛰어넘는 가상의 AI 시스템인 ‘초지능'(superintelligence) 연구소를 설립하고 우수 인력 보강을 위한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 관련 기사 보기


#AI모델

“모든 과목에서 박사 수준 이상”…머스크의 xAI, ‘그록 4’ 공개

–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AI) 기업 xAI가 최신 AI 모델 ‘그록4’를 공했다. 경쟁 모델들처럼 이미지 분석 기능과 다중 AI 에이전트 기능도 탑재했다.

– xAI는 지난 9일 ‘X(옛 트위터) 라이브’를 통해 새 대규모언어모델(LLM) 그록 4를 출시했다. xAI에 따르면 그록 4는 대표적인 AI 벤치마크로 알려진 ‘인류의 마지막 시험’에서 그록4가 25.4%의 정답률을 기록했다.

– 오픈AI·앤스로픽에 이어 고가의 월 구독제 상품도 출시했다. xAI는 이날 월 300달러의 구독제 ‘슈퍼그록 헤비’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