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커머스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플랫폼

“지금 뭐 쓰고 있나?”…카카오톡, 메시지 입력 상태 보여준다

카카오톡에서 상대방이 메시지를 입력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기능이 생겼다. 14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 최신버전(24.5.0)으로 업데이트하면 채팅방에서 메시지를 입력 중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친구가 메시지를 쓰고 있으면 대화방에 ‘…’이 뜬다. 마찬가지로 입력 중인 상태는 상대방에게도 똑같이 보여진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소통과 대화 맥락이 끊기지 않도록 지원하고, 실제 오프라인 대화와 같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카카오톡 실험실에 ‘메시지 입력 중 표기 기능’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기능은 아직 베타 버전으로 ‘입력 중’ 상태가 뜨지 않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카카오톡 설정으로 들어가 실험실 메뉴에서 비활성화를 선택하면 된다.

👉 원문 보기


#경제

한화, 8700억 아워홈 인수 완료…5년 만에 급식시장 재진출

한화그룹이 국내 2위 급식 업체인 아워홈 인수를 마무리하며 5년 만에 단체급식 시장에 다시 도전장을 던졌다. 한화가 단체급식 시장에 재진출하는 것은 2020년 이후 5년 만이다. 당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식자재유통·단체급식 사업부문(현 푸디스트)을 국내 사모펀드인 VIG파트너스에 1000억원에 매각하면서 손을 뗐다.

아워홈은 지난해 매출 2조2440억원을 올려 창사 이래 처음으로 연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단체급식뿐 아니라 식자재 유통, 컨세션, 가정간편식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얻은 성과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레저와 식음부문에서 다양한 성과를 내온 한화호텔앤드리트와 아워홈이 한가족이 되면서 양사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 원문 보기


커머스

#e커머스

컬리·오아시스 1분기 ‘방긋’···신선식품 온라인 저력 입증

– 신선식품 새벽배송 시장의 쌍두마차인 컬리와 오아시스마켓이 2025년 1분기 나란히 호실적을 거두며 이커머스 업계에서 돋보이는 성과를 냈다.

– 업계 전반의 소비 위축 속에서도 거래액과 수익성 모두 개선되며,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의 저력을 입증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 오아시스는 프로모션 확대와 마케팅 강화가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200만 회원 돌파 기념 이벤트, 배송 지역 확대, 광고비 집행 등 전략적 투자가 맞물려 3월 매출이 전월 대비 16% 상승하는 등 성장세에 탄력이 붙었다.

👉 관련 기사 보기


#퀵커머스

CU, 업계 최초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편의점 퀵커머스 확대

– CU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네이버와 손잡고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오픈한다.

– CU는 15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내 ‘네이버 지금배달’ 서비스에서 1만 8500여개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한 퀵커머스를 제공한다”며 “이를 통해 편의점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과 쇼핑 편의성을 대폭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다음달 중에는 네이버 지금배달 메뉴의 ‘내 주변 검색’ 기능을 통해 가장 가까운 CU 매장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