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유통업계
세븐일레븐도 가세…편의점 업계 ‘신선식품 경쟁’
편의점 업계의 신선식품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세븐일레븐도 편의점에서 장보기를 해결하는 ‘편장족’ 잡기에 나섰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롯데마트·슈퍼와 협력을 통해 오는 23일부터 채소와 과일, 정육 등 신선식품 17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롯데마트의 신선식품 품질 개선 프로젝트 ‘신선을 새롭게’를 통해 검증된 상품을 선별해 소포장 위주로 선보인다.
GS25와 CU도 신선식품 품목을 늘리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GS25는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잡곡으로 확대했다. ‘우리동네GS’ 앱에서 신선식품을 사전 예약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냉장 정육 판매를 시작한 CU도 지난달 100g당 가격을 2000~2800원으로 낮춘 삼겹살, 목살 등 냉장 정육 5종을 선보이며 구색을 확대했다.
👉 원문 보기
#플랫폼
메타, AI 연령 감지 강화…청소년 계정 보호 조치 확대
메타가 자사 플랫폼에서 청소년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연령 감지 기술을 도입한다고 21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이 전했다. 메타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청소년 계정 사용을 확대하기 위해 AI를 활용해 10대 사용자를 감지하는 방식을 확대하고, 특정 경우에는 계정 설정을 자동으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사용자가 거짓 생년월일을 입력해도 AI가 이를 감지해 청소년 계정으로 자동 전환하는 방식으로, 플랫폼 내 10대 사용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이미 메타는 지난해부터 AI를 활용하여 사용자 연령을 감지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청소년 계정은 더 엄격한 개인정보 보호 설정과 부모 통제를 적용 받으며, 기본적으로 비공개로 설정되고 낯선 사용자와의 메시징이 차단된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콘텐츠트렌드
부부/커플 콘텐츠를 이은 형제자매 콘텐츠의 흥행
- 최근 YouTube 크리에이터의 형제, 자매가 함께 등장하는 콘텐츠들이 연이어 인기 급상승 동영에 오르며 높은 관심도가 집중되는 추세
- <현주투성이>, <아옳이>, <수쩡민> 등 기존에도 높은 구독자수를 보유하고 있던 채널에서 친형제/자매가 함께 등장해 특유의 가족 케미를 발산하는 콘텐츠들이 단기간에 높은 인게이지먼트를 보임
- 커플/부부 콘텐츠와는 다른 형제자매 특유의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에 공감하는 댓글 반응이 주류를 이루는 추세
👉 [남매끼리 취중진담(7년째 연애 안하는 이유?)] 보러 가기
#채널트렌드
‘레전드’ 여배우 채널의 연이은 화제성
- 지난 2023년, 배우 고현정의 개인 채널 <고현정>의 폭발적인 화제성을 시작으로 <자유부인 한가인>, <Mrs. 뉴저지 손태영>, <바로 그 고소영> 등 여배우들의 개인 채널 콘텐츠들이 연이어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는 추세
- 기존 신비주의 이미지에서 벗어난 일상 브이로그가 주 콘텐츠로, 대중들에게 신선함과 궁금증을 유발하며 높은 관심도가 집중
- 일상 브이로그 외에도 추천 생활 아이템, 맛집 탐방, 리얼 육아 등 대중의 일상과 맞닿은 친숙한 소재로 기존의 거리감을 허무는 것이 성공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