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AI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유통업계

“다이소보다 싸다”…이마트, ‘4950원’ 초저가 화장품 단독 출시

이마트가 LG생활건강과 손잡고 초저가 화장품 판매에 나선다. 이마트가 LG생활건강 뷰티 브랜드 ‘비욘드’의 신규 스킨케어 라인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GLOW:UP by BEYOND)’를 론칭하고, 피부 탄력 및 광채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 신제품 8종을 각 4950원에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제품은 지난 18일부터 이마트 고덕점을 비롯한 주요 매장에 배치됐다.

제품 가격을 4950원으로 책정한 이유는 ‘5000원 이하’ 균일가 상품으로 시장 저변을 넓히는 다이소를 견제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이번 이마트와 LG생활건강의 협업은 초저가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빠르게 확대됨에 따라 진행됐다. 양사는 앞으로도 수분 진정, 보습 등 피부 고민 별 집중 케어를 위한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초저가 화장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원문 보기


#경제

K-김 전략, 美·中 모두 통했다… 1분기 김 수출 역대 최대

올해 1분기 우리 김(K-김) 수출액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2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수출정보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김 수출액은 2억8100만달러(한화 약 4020억원)다. 지난해 같은 기간(2억3200만달러)보다 21.1% 늘어난 수치다. 이는 10년 전인 2015년 1분기(1076t)보다 844.3% 늘어난 셈이다.

국가별 수출액을 보면 미국이 5790만달러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중국은 5110만달러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수출액이 가장 많이 늘어난 국가는 중국(86.5%)이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한국 드라마와 영화 영향으로 김밥이 유행해 마른김 수요가 급증했지만, 미국에서는 김 스낵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 원문 보기



AI

#업데이트

일론머스크의 xAI, 그록 보이스 및 비전 기능 출시

–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AI) 기업 xAI가 19일 자사의 AI 챗봇 그록(Grok)의 최신 업데이트로 보이스 모드에 비전 기능을 통합했다고 발표했다.

– 그록의 새로운 비전 기능은 사용자가 iOS 기기의 카메라를 통해 주변 환경이나 객체를 캡처하면, 그록이 이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음성 응답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길거리 간판을 촬영하면 그록이 이를 인식해 관련 정보, 번역, 또는 맥락에 맞는 설명을 음성으로 전달할 수 있다.

– xAI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텍스트 기반의 AI 상호작용을 넘어, 시각적 입력과 음성 출력을 결합한 보다 직관적이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려는 전략을 분명히 했다.

👉 관련 기사 보기


#이슈

사진 보여주면 위치 알려주는 ‘챗GPT’…’o3’ 이미지 추론으로 새 트렌드 등장

– 오픈AI가 ‘o3’와 ‘o4-미니’를 선보인 지 하루 만에 이를 활용한 새로운 트렌드가 생겼다. 사진이 찍힌 장소를 맞추는 게임이 유행하고 있다.

– 오픈AI가 16일 출시한 o3와 o4-미니는 흐릿하거나 왜곡된 이미지도 자유롭게 자르고 회전시키며 확대하는 과정을 통해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추론 능력’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웹 검색 기능이 결합, 사진 속 단서만으로도 도시나 랜드마크, 식당, 바 등 다양한 장소를 정확히 추정할 수 있게 됐다.

– 이는 개인 프라이버시 침해 우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지적이다. 현재 챗GPT에는 ‘역추적 위치 분석’을 차단할 안전장치가 없는 것으로 보이며, 오픈AI도 이런 문제를 언급한 바 없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