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경제

애플, 관세 직격탄에 닷컴버블 이후 최대 낙폭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정책에 직격탄을 맞았다. 중국 의존도가 높은 애플의 향후 사업 전망에 대한 투자자들의 의구심이 높아지면서 주가는 사흘간 20% 가까이 급락했다. 이는 2001년 닷컴버블 붕괴 이후 최악의 3거래일 하락폭이다.

현재 애플은 아이폰의 약 80%를 중국에서 생산하고 있다. 애플은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생산기지 다변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아울러 애플이 공급망 다변화를 위해 선택한 다른 생산기지인 베트남과 인도에 대한 관세도 각각 46%와 26%에 달해서 전방위적 관세 폭탄을 맞게 됐다.

👉 원문 보기


#배달업계

“오늘은 뭐 시켜 먹지”…韓 1인당 배달앱 한 달 결제액 얼마

국내 배달앱 이용자들이 한 달 평균 10만원 가까이 결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지난달 만 20세 이상 한국인 중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 등 배달앱을 통해 결제한 사람은 총 2351만 명으로 집계됐다.

이들이 1인당 평균 3.7회에 걸쳐 결제한 금액은 약 9만7000원으로 추정됐다. 가장 자주 시켜 먹은 건 20대였다. 1인당 월평균 결제 횟수가 4.4회로, 연령대 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앱별 이용자 수를 보면, 배달의민족이 2238만 명으로 1위를 차지했다. 쿠팡이츠는 1100만 명으로 1년 새 500만 명 가까이 늘면서 배민을 바짝 뒤쫓고 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F&B

MY TEA향저격, 티즐

– 웅진식품의 브렌딩티 브랜드 티즐 광고 캠페인

– ‘MY TEA향저격’이라는 키카피가 들어간 CM송과 모델 ‘보이넥스트도어’를 활용해 트렌디한 이미지 강조

– ‘티’라는 제품 특징을 라임으로 살려 취향대로 티즐을 즐기라는 메세지를 전달

👉 영상 보러 가기


#패션

이상한 나라의 디맥스

– 밀레의 25SS컬렉션 디맥스 라인 신규 캠페인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콘셉트로 제품 USP를 강조하는 동시에 환상적인 영상 연출로 몰입도를 높임

– 모델 고민시와 어울리는 발랄한 분위기가 돋보임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