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F&B
소주·맥주 가격 26년만에 역주행… 왜?
소주와 맥주 가격이 동시에 내리는 이례적인 현상이 벌어졌다. 경기 침체로 외식 수요가 줄면서 음식점들이 손님을 잡기 위해 주류 가격을 파격적으로 인하하면서다. 특히 외식 부문에서의 술값 하락은 통계 작성 이래 매우 드문 사례로 기록된다. 8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5년 3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외식용 소주 가격은 전년 같은 달보다 1.3% 떨어졌다.
외식용 소주 가격이 전년 동월보다 낮아진 것은 관련 집계가 시작된 지난 2000년 1월 이후 단 한 번인 2005년 7월(-0.8%) 뿐이었다. 외식용 맥주 가격 하락도 지난 1999년 7월부터 11월 사이의 하락 이후 약 26년 만에 처음이다. 전문가들은 식당들이 손님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소주 반값 ▲맥주 무료와 같은 파격 이벤트를 벌인 때문으로 분석했다.
👉 원문 보기
#경제
2월 한국 경상수지 71.8억달러…22개월 연속 흑자
우리나라 경상수지가 지난 2월까지 22개월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한국은행이 8일 발표한 국제수지 잠정 통계에 따르면 2월 경상수지는 71억8천만달러(약 10조5천582억원) 흑자로 집계됐다. 직전 1월(29억4천만달러)보다 42억달러 이상 많고, 작년 같은 달(64억4천만달러)과 비교해도 흑자 규모가 약 7억달러 커졌다.
수출(537억9천만달러)은 1년 전보다 3.6% 늘었다. 지역별로는 동남아(9.2%)에서 호조를 보인 반면 중국(-1.4%)·일본(-4.8%)·EU(-8.1%) 등에서 고전했다. 서비스수지는 32억1천만달러 적자로 집계됐다. 적자 규모가 전월(-20억6천만달러)과 작년 같은 달(-18억7천만달러)보다 더 커졌다. 서비스수지 가운데 여행수지가 14억5천만달러 적자였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콘텐츠트렌드
톺아보는 2025년 유튜브 만우절 콘텐츠
– ‘빠더너스 BDNS’ → 학생들의 만우절 장난을 소재로 동국제약의 ‘마데카크림’ PPL을 재미있게 콘텐츠에 잘 녹여낸 콘텐츠
– ‘홍석천의 보석함’ → 기존 본인 취향에 맞는 게스트를 섭외하던 방식과 달리, ‘용원게이’ 장용원을 섭외하며 경쟁 구도를 통해 재미를 강조한 콘텐츠
– 매년 만우절 콘텐츠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으며, 그만큼 브랜드에서도 만우절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유의미한 레퍼런스
#채널트렌드
계속되는 여배우들의 YouTube 채널 흥행
– 배우 송혜교가 ‘요정재형’, ‘걍민경’ 채널에 출연 이후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등극, ‘자유부인 한가인’ 채널의 폭높은 성장 등에 이어 배우들의 YouTube 채널 개설이 지속적으로 주목받고 있음
– 최근 채널을 개설한 배우 이민정의 경우, 2개의 콘텐츠가 각각 조회수 104만 회와 180만 회를 달성
– 작품 캐릭터를 통해서만 볼 수 있던 배우들의 친근한 모습이 대중 및 팬들에게 호감으로 작용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