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유통업계
홈플러스 기업회생절차 신청, 영업은 정상 운영
홈플러스는 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한 잠재적 자금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4일 오전서울회생법원에 기업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 2월 28일 공시된 신용평가에 온·오프라인 매출 증가와 부채비율 개선 등 많은 개선사항들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아 신용등급이 하락했다”고 밝혔다.
또한 “신용등급이 낮아져 향후 단기자금 측면에서 이슈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금일 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하게 됐다”며 이번 회생절차 신청이 사전예방적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회생절차 신청과는 상관없이, 홈플러스의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채널 등 모든 영업은 전과 다름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되며, 협력업체 거래는 더욱 원활하게 이뤄지게 된다.
👉 원문 보기
#콘텐츠
TV가 버린 프로그램 입양?… 넷플릭스의 ‘요일별 예능’ 실험
넷플릭스가 이젠 TV 예능까지 삼켰다. 주 5일 예능을 편성하고, 지난 22일부터 예능 신작 5편을 차례로 선보였다. 시즌제로 한꺼번에 몰아볼 수 있었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과 달리, TV 예능처럼 1년 동안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제작비도 TV 예능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적은 수준으로 알려졌다.
가장 화제가 된 건 일요 예능 ‘도라이버’다. KBS에선 1%대 시청률로 종영했지만, 넷플릭스에선 공개 직후 인기 차트 1위까지 오르며 화려하게 부활했다. 넷플릭스의 새로운 실험은 구독자 이탈을 막고, 체류 시간을 늘리려는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2022년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고 본격적으로 광고 시장에 뛰어든 것과도 무관하지 않다. 콘텐츠 시청 시간이 늘수록 광고 매출도 증가하기 때문이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최종 시안
– <솔로지옥4> 출연자 이시안이 새로 오픈한 YouTube 채널
– 2월 21일 채널 개설 이후, 3월 4일 현재 구독자 수 8.3만 명으로 빠르게 상승 중
– <솔로지옥4> 종영과 동시에 띠집, 인생84 등 다양한 채널에 출연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나연 등 화제에 올랐던 연애 프로그램 출연자들과 같이 인기 유지 예상
👉 [초초초보유튜버 이시안의 첫 브이로그💗.mov]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가족 일상 브이로그
– 브이로그 포맷은 오랫동안 사랑 받아 온 콘텐츠지만, 최근 가족과 관련된 일상 브이로그가 관심을 받고 있음
– ‘아기’, ‘출산’, ‘부모님’ 등 가족과 관련된 키워드와 주제의 브이로그 다수가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포진하고 있으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
– 이러한 소재는 시청자의 감성적 몰입과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어 특히 주목 받고 있는 것으로 보여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