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콘텐츠
“스마트폰으로 보는 주요 콘텐츠는 숏폼·OTT”
스마트폰으로 콘텐츠 시청 시 가장 선호되는 유형은 ‘숏폼’인 것으로 파악됐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는 이러한 내용의 ‘2024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결과를 30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주 5일 이상 TV 이용 비율은 69.1%로 전년(71.4%)보다 줄었으나, 스마트폰의 경우 91.4%에서 92.2%로 늘었다.
스마트폰을 통해 주 5일 이상 이용하는 주요 콘텐츠로는 숏폼(41.8%), OTT(39.4%), 실시간 스트리밍(26.2%) 순으로 나타났다. OTT 이용 시 스마트폰을 통한 이용률은 91.2%로 전년(86.3%)보다 4.9%포인트 증가해 OTT가 스마트폰 이용 시간이 늘어나는 데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 원문 보기
#F&B
“고물가에 집밥족 늘었다”…판 커지는 가정간편식
고물가와 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커지고 있다. 그동안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주로 취급했지만 이제는 백화점까지 가세하며 프리미엄 시장을 형성 중이다. 특히 흑백요리사 등 트렌드를 가미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30일 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간(22~29일) 요리 라면 등 간편 즉석면 매출은 전년대비 220%, 피코크 냉동 국탕류는 7%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고물가에 외식, 배달 대신 집밥 수요가 늘면서다. 최근에는 집으로 바로 가져가서 먹을수 있는 델리식품 시장이 커지는 추세다. 이마트 델리코너 간편 식사류 매출도 올 들어 전년대비 23.5% 증가했다.
👉 원문 보기
유튜브
#채널트렌드
인기 상승 중인 채널 : 천재이승국 GeniusSKLee
– 영화, 드라마 리뷰뿐만 아니라 국내외 배우 인터뷰까지 진행하는 채널
– 디테일한 작품 및 캐릭터 분석을 통해 완성도 높은 인터뷰를 이끌어내며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얻는 중
– 특히 배우 드웨인 존슨과의 인터뷰 영상은 무려 850만 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
👉 [천재이승국 GeniusSKLee] 채널 보러 가기
#콘텐츠트렌드
24년을 마무리하는 연말 결산 콘텐츠
– 연말연시를 맞이해 2024년을 마무리하는 연말 결산 콘텐츠가 인기를 얻음
– 밈, 노래,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되고 있음
– 한 해를 되돌아보며 채널에서 반응이 좋았던 콘텐츠를 확인하고, 이를 통해 시청자들이 관련된 콘텐츠를 한 번 더 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줄 것으로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