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사회
드론 타고 ‘판교~광화문 15분’…서울시, 도심항공(UAM) 실증 나선다
11일 서울시는 오는 2030년 도심항공교통(UAM·Urban Air Mobility) 상용화를 목표로 2025년 여의도와 한강을 중심으로 실증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는 UAM 운항 안전성 확보, 대중교통 연계 3차원 입체교통 체계구축, 글로벌 경쟁력 확보, 친환경·지속가능한 미래교통 선도 등을 목표로 ‘서울형-UAM 미래 비전’을 완성해 나갈 방침이다.
시는 시범 및 초기단계 운행을 위해 2030년까지 여의도와 수서, 잠실, 김포공항 등 4곳에 주요 시설을 구축할 에정이다. 실증기간인 내년 상반기 킨텍스(고양)~김포공항~여의도공원, 잠실~수서역 등 2개 구간을 대상으로 실증을 할 예정이다. 안전성과 쾌적성을 보장하기 위해 운항 정보와 항공 통신, 풍속 등 주요 정보를 관제하는 등 안전 체계도 수립한다.
👉 원문 보기
#F&B
주류도 가성비…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
고물가 등의 여파로 올해 국산맥주가 와인에 빼앗긴 대형마트 주류 판매 1위 자리를 되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11일 이마트가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주류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국산맥주 매출 비중이 25.0%로 와인(22.3%)을 따돌리고 가장 높았다. 지난해 와인(23.9%)이 국산맥주(23.5%)를 간발의 차로 꺾고 1위를 차지했는데 1년 만에 다시 순위가 바뀐 것이다.
업계는 국산맥주의 인기를 고물가와 연결 짓는다. 전방위적인 물가 상승 속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흐름이 두드러지면서 주류에서도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국산맥주가 강세를 보였다는 것이다. 먹거리도 건강하게 즐기자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주류에도 스며들며 ‘비알코올’ 맥주 수요가 많이 늘어난 것도 한몫했다.
👉 원문 보기
업계/트렌드 리포트
#모바일앱
[아이지에이웍스] 10월 월간 인기 모바일 앱 순위 총정리
– 24년 10월 월간 사용자 급상승 앱 TOP10에서는 최근 ‘좀비폰’을 비롯한 스미싱 범죄가 빈발함에 따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모바일 백신 프로그램 ‘V3 Mobile Plus’가 1위를 차지
– ‘X’(구 트위터)의 사용자 데이터 활용 관련 이용 약관에 대한 논란으로 인해 유저들이 ‘Bluesky’로 이동하자는 움직임을 보였으며, ‘Bluesky’는 월간 사용자 급상승 앱 3위를 차지
– 2024년 10월 업종별 신규 설치 순위 TOP10 중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는 무료 서비스를 출시한 ‘Spotify’가 1위에 이름을 올림
#트렌드
[이루다마케팅] 2024년 11월 TREND & MEDIA REPORT
– 기후 위기 이슈로 인해 국제사회가 탄소 중립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여러 기업 또한 친환경 이미지를 구축하는 ‘그린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음
– 전통문화를 게임, 메타버스 등과 결합해 트렌디하게 재해석하는 마케팅이 화제를 일으키며 궁능관람객과 문화유산 굿즈 판매액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음
– 네이버 AI 기반 ‘숏텐츠’ 출시를 비롯한 미디어 & 광고 매체 이슈와 이달의 광고상품 관련 프로모션 소식 등 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