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매체/퍼포먼스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F&B

이것까지 뜰 줄이야…두바이 초콜릿·라바샥 다음은 ‘OOO 캔디’?

디저트 유행이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시작돼 소비자에게 퍼지고 있다. 인기가 한창인 중동 디저트 열풍을 이어갈 다음 제품에 대한 기대가 크다. 최근 국내 디저트 시장에서는 북유럽의 대표 간식 ‘스웨덴 캔디’가 주목받고 있다. 스웨덴 캔디는 다양한 맛의 젤리로 구성된 제품이다. 독특한 식감이 특징이다.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지 않아 해외직구로 구할 수 있다.

앞서 국내 디저트 시장의 인기는 탕후루, 설곤약 등 중국 디저트에서 두바이 초콜릿, 라바샥 같은 중동 디저트로 이동했다. 공통점은 틱톡을 중심으로 한 SNS 영상으로 유행이 번지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두바이 초콜릿과 마찬가지로 스웨덴 캔디도 해외 틱톡에서 시작됐다. 전문가들은 접근성이 낮은 디저트를 중심으로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한다.

👉 원문 보기


#단체급식

“요즘 아파트는 밥 안 해요” 한끼 7천원, 셰프가 척척…입점 경쟁 본격화

단체급식, 식자재 유통 사업을 영위하는 급식사들이 아파트 단지에서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확대한다. 인구 감소로 구내식당 등 단체급식 시장의 성장은 한계에 이른 가운데 아파트 식음 서비스가 새 활로가 될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종전에 기업 구내식당, 학교 등을 대상으로 하던 단체급식에서 대규모 아파트 단지라는 영업장으로 새로운 수익처를 마련할 수 있어서다.

급식업계 중에선 신세계푸드가 사업을 가장 활발하게 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2018년 서울 성동구 성수동의 트리마제를 시작으로 식음 사업장을 확대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아파트 식음 서비스를 시작해 청량리 롯데캐슬 SKY L-65에서 입주민 식당과 카페를 위탁 운영한다. 아워홈은 2020년 4월부터 천안펜타포트에서 식음 사업장을 운영한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인스타그램

인스타 스토리에도 ‘댓글’ 기능 도입…”라이브 스트리밍 느낌”

–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도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됐다. 스토리를 통해 사용자 간 상호작용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 5일 업계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운영사 메타는 최근 스토리 게시물에 댓글 기능을 추가했다. 댓글 기능 도입으로 사용자들이 서로의 스토리 게시물에서 더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을 열고 화면 하단 ‘메시지 보내기’ 왼쪽에 말풍선을 누르면 댓글을 달 수 있는 창이 나타난다. 이 창에서 댓글을 쓴 다음 올리면 게시물 화면 왼쪽 아래에 노출된다. 이 기능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이 피드 형식 콘텐츠보다 더 활성화된 상황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 관련 기사 보기


#유튜브

“셀럽 딥페이크 꼼짝마”…유튜브, AI 복제 감지 도구 내놓는다

– 유튜브가 인공지능(AI)를 활용한 딥페이크 방지에 나섰다. 6일 유튜브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유사 음성 식별 기술’을 개발 중이다.

– 하니프 부사장은 AI 생성 콘텐츠가 창작자의 통제 아래 관리될 수 있도록 새로운 ‘유사 음성 식별 기술’을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기술은 AI가 창작자의 목소리를 모방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해당 기술은 내년 초 공식 적용된다.

– 아울러 유튜브는 창작자, 배우, 음악가, 운동선수 등 다양한 업계 인사들이 자신의 얼굴이 AI로 생성된 콘텐츠에서 사용될 때 이를 감지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술도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프라이버시 업데이트를 통해 AI 기술이 악용되는 것을 방지하는 도구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