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이건 나를 위한 제품이야!’라고 느끼게 만드는 순간을 잡고 싶으신가요? 수많은 광고가 쏟아지는 요즘, 어떤 광고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자연스럽게 지갑을 열게 하죠💸 오늘은 그런 광고에 끌려서 제품을 구매하게 된 소비자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이 글을 읽고 나면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하는 매력적인 광고 꿀팁을 알게 될 거예요💕
화장을 해도 눈을 뜨면 티가 안 나서 속상했던 적, 혹시 있으신가요? 특히 많은 무쌍 여성들이 공감하는 이야기 중 하나인데요. 인터뷰이 ‘딸기조아’님도 매일 아침 열심히 눈 화장을 해도 막상 눈을 뜨면 ‘어.. 내가 뭐 했지?’ 싶을 정도로 화장이 티가 안 나는 게 늘 고민이었대요. 그런데 최근 유튜브에 뜬 스폰서 광고를 보고 드디어 인생 아이템을 찾게 됐다고 합니다🎉 그 이야기를 자세히 들어볼게요!
Q1. 평소 아이 메이크업에 대해 어떤 고민이 있었나요?
🍓 딸기조아(25세, 직장인): 눈이 무쌍이라 아이섀도우를 열심히 발라도 눈을 뜨면 다 사라지는 거예요. 눈두덩이가 좀 두꺼운 편이라 오히려 눈이 부어 보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무쌍 메이크업을 검색해 봤는데, 다들 예쁜 무쌍만 나와서 공감하기 힘들었어요.
Q2. 그 고민을 해결할 만한 영상을 찾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딸기조아(25세, 직장인): 사실 우연히 유튜브 알고리즘에 뜬 영상이었어요. 근데 썸네일이 너무 제 스타일이었죠. 모델 눈두덩이 살이 진짜 많아 보였거든요! 유튜브 제목도 ‘눈이 부어 보이지 않는 현실 무쌍 메이크업’이라서 바로 클릭했어요!
Q3. 광고를 보면서 특별히 마음에 들었던 점이 있었나요?
🍓 딸기조아(25세, 직장인): 가장 좋았던 건 모델이 진짜 현실적인 무쌍이라는 거였어요. 다른 메이크업 영상들은 눈이 크거나 눈두덩이 살이 적은 예쁜 무쌍 모델들이 나오는데, 이 영상 속 모델은 정말 저랑 비슷한 눈매였거든요. 눈두덩이 살이 덮인 진짜 현실 무쌍이 등장하니까 바로 ‘아, 이건 내 얘기다’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모델분의 ‘어차피 아이라인은 눈 뜨면 사라져서 점막 안 채워요’라는 말에 공감돼서 더 이끌렸던 것 같아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수님이 이 고민을 듣고 바로 팔레트를 활용해 자연스러운 음영 메이크업을 제안했고요! 여기서 함께 소개된 제품이 ‘퓌 모어 무드 아이팔레트’였어요.
Q4. 결국 해당 제품을 구매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있다면요?
🍓 딸기조아(25세, 직장인): 영상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수님이 해당 팔레트로 무쌍 눈을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로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줬어요! 15가지 컬러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어서 이번에는 실패하지 않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그리고 영상 댓글을 보니까 ‘다른 무쌍 메이크업은 라인을 두껍게 그리거나 눈 큰 무쌍 분이 모델인 경우가 많았는데, 드디어 나 같은 사람을 위한 영상이 나왔다!’ 등 저처럼 비슷한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해당 광고를 보고 좋아하시더라고요! 댓글을 보니까 지금까지 제가 시도했던 메이크업과는 확실히 다른 결과를 기대하게 됐고 바로 구매한 것 같아요.
유수 Yusu 채널은 구독자 1만 명으로, 무쌍 관련 광고 영상들은 매번 조회수 10만 회가 넘어요. 이게 가능한 이유는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이기 때문인데요! 무쌍 눈의 소비자들이 자주 겪는 고민을 솔직하게 다루고 현실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게 만든 거죠. 특히, 공감되는 대사와 상황 설정이 실제로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사게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고요! 이런 포인트들이 성공적인 광고 비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인터뷰이 ‘무지개’님은 최근 인턴 생활을 하면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고 몸에 좋은 간식을 찾고 있다고 해요.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을 찾는 게 요즘 새로운 취미라고..🤭 그러던 중, ‘소이조이 에너지바’ 광고를 보고 큰 호기심을 느꼈다고 하는데요! 소이조이 광고가 무지개님을 어떻게 사로잡았는지, 그 이야기를 자세히 들어볼까요?
Q1. 건강 간식을 찾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무지개(24세, 대학생): 인턴 생활을 하면서 일상이 바쁘다 보니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간식을 찾게 되더라고요! 요즘은 건강과 맛, 모두 잡은 간식을 찾는 게 큰 고민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글루텐프리 같은 건강 옵션이 있는 간식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그러다 소이조이 에너지바를 발견하게 된 거죠.
Q2. 소이조이 광고를 처음 접했을 때 어떤 반응이었나요?
🌈 무지개(24세, 대학생): TV를 보다가 예능 프로그램 중간에 소이조이 광고가 나왔어요. 광고 모델은 혜리였고요! 특히, 소이조이가 글루텐프리라고 해서 ‘오 에너지바에도 글루텐프리가 있구나!’ 하고 흥미를 느꼈어요. 평소 글루텐프리나 건강 간식에 관심이 많아서 더욱 끌렸죠.
Q3. 광고에서 특히 마음에 들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 무지개(24세, 대학생): 혜리가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소이조이를 시식하는 장면이요! 콩으로 만들었다고 해서 처음에는 끌리지 않았는데, 혜리가 안대를 끼고 먹는 장면에서 ‘이게 진짜 콩으로 만든 거라고?’ 하는 대사가 인상 깊었거든요. 콩이라고 하면 맛없을 것 같은 편견이 있었는데, 광고가 그 부분을 재미있게 표현해서 ‘콩으로 진짜 맛있게 만들 수 있나?’라는 궁금증이 생겼어요. ‘처음 먹어보는 맛이야’, ‘세상에 없던 간식’ 같은 카피도 귀에 쏙쏙 들어왔구요!
Q4. 결국 소이조이 에너지바를 구매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 무지개(24세, 대학생): 소이조이가 단순한 에너지바가 아니라는 점에 끌렸어요! 글루텐프리라는 점도 좋았고 콩을 주재료로 사용했는데도 맛에 자신감 넘치는 광고라고 생각이 들었거든요. 평소 글루텐프리나 쌀 디저트에 관심이 많았던 만큼! 소이조이가 어떤 맛일지 궁금하기도 했고요😄 ‘콩으로 얼마나 맛있게 만들었길래?’ 하는 호기심이 확 커져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광고의 카피와 영상미가 모델의 세련되고 힙한 매력을 제대로 살렸어요! 특히 혜리의 포즈와 연출은 ‘콩이 이렇게 맛있게 변할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감각적으로 보여줬죠. 콩으로 만든 건강 간식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도 ‘맛있다’는 느낌을 확실하게 전달했어요. 블라인드 테스트 같은 신선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제품의 차별점을 잘 어필했고, ‘처음 먹어보는 맛’ 같은 카피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확 끌었고요! 소이조이처럼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경험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광고로 구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자연스럽게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줄 제품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인터뷰이 ‘토마토’님은 이번 여름 유독! 날씨가 더우니 모공도 늘어나고 얼굴이 화끈거려서 찝찝함을 느꼈다고 해요. 그래서 모공 관리 제품을 여러 개 찾아봤다고 하는데요!
Q1. 여름 동안 모공 문제로 많이 고민하셨다고 들었어요.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 토마토(23세, 대학생): 여름이 너무 덥고 습해서 모공이 넓어지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친구들한테 제품 추천도 받고 올리브영에서 모공 관련 제품을 찾아봤죠. 비플레인 제품이 유명하다고 해서 검색도 했는데요! 사실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너무 많이 봐서 처음에 별로 사고 싶다는 생각은 없었어요. 피부에 바르는 제품만큼은 내돈내산처럼 솔직한 후기를 보고 사고 싶었거든요. 그러다 친구가 유튜브 ‘후니언’ 채널 영상을 추천해 줬어요! 후니언 채널에는 유료 광고 영상도 있지만, 광고와 상관없이 솔직한 리뷰를 많이 해줘서 구매할 때 자주 참고한다고 하더라고요. 워낙 유명 크리에이터라 당연히 뻔한 광고일 것 같아서 기대 안 했는데요😂 제가 후니언 영상 보고 모공 치트키템을 구매하게 될 줄 몰랐어요.
Q2. 뷰티 유튜버 ‘후니언’을 발견하셨군요! 어떤 점이 마음에 들었나요?
🍅 토마토(23세, 대학생): 후니언이 제품을 설명하면서 ‘열감 케어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기능성 제품을 아무리 써봤자 소용이 없다’ 같은 표현을 영상 초반에 말했는데요. 이 부분에서 후니언 특유의 방정맞은 말투와 리얼한 표정이 너무 웃겼어요. 이거 말고도 ‘쫀쫀하게 짭!’, ‘스킨케어 덕후 계신가요?’, ‘치트키 그 잡채’ 같은 밈도 섞어서 재밌는 말투를 많이 쓰시더라고요. 분명 제품 보러 왔는데 후니언의 라이브 방송을 보는 것처럼 설명에 빠져든 거 있죠! 그래서 후니언이 광고하는 제품은 더 호감 가는 것 같아요.
Q3. 후니언의 리뷰가 구매 결정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나요?
🍅 토마토(23세, 대학생): 후니언 광고는 제품에 들어간 어려운 성분에 대한 것도 엄청 쉽게 알려줘요! ‘녹두 세럼에는 녹두펩타이드 성분이 있는데요! 녹두 자체가 찬 성질의 원료인데, 거기에 탄력 하면 또 펩타이드잖아요~?!’라고 그냥 간단명료하게 끝내거든요! 사실 후니언의 입담과 표정 때문에 믿고 보는 것 같은데요. 제품 특장점 부분에서는 표정이 굉장히 다채로워요. 저 부분에서는 가비의 hey~ 손동작을 하면서 말하더라고요😄 그래서 후니언이 말하는 제품 장점들은 하나하나 지루하지 않고 놓칠 것도 없었어요. 펩타이드가 뭔지 몰라도 ‘오..! 녹두랑 펩타이드가 만나면 대박이구나’하고 무의식적으로 자동 이해되는 마법이랄까요…? 이런 포인트 때문에 사실 저는 모공 연화제 같은 기본 제품만 필요했는데, 열감 케어부터 도와주는 모공 치트템을 모두 구매해버렸어요.
Q4. 앞으로도 후니언의 리뷰를 계속 참고할 계획인가요?
🍅 토마토(23세, 대학생): 후니언의 리뷰를 보면 제품에 대한 설명이 너무 쉽고 재밌어서 앞으로도 자주 참고할 것 같아요. 특히 후니언이 ‘친구들~~’ 하면서 구독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방식도 좋더라고요. X에서도 ‘후니언이 눈 뒤집어 까면서 강력 추천하길래 비플레인 모공템 사봄’ 같은 글을 많이 봤어요. 후니언이 눈을 희번덕 뜨면서 얘기할 때 특히 뿜었는데, 다른 분들도 저처럼 같은 포인트에서 후니언의 리뷰를 좋아하고 있나 봐요🤭 뷰티계의 승헌쓰 같은 느낌이라 너무 맘에 들어요.
후니언은 제품을 설명할 때 유머러스한 표현과 표정, 손동작을 사용해 제품의 효과를 강조하고 있어요. 이렇게 재밌게 접근한다면! 제품에 대한 관심을 더 높이고 자연스럽게 유대감을 형성하기 좋겠죠. ‘녹두펩타이드’같은 어려운 성분 설명도 쉽게 풀어내서 소비자들이 제품의 장점을 이해하기 쉽게 돕고요! 특히, 여름철 열감 같은 구체적인 문제를 언급하며 제품의 필요성을 확실히 전달하고 있죠. 소비자들은 후니언의 친근한 소통 방식 덕분에 리뷰를 더 신뢰하고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게 되는데요. 이런 점들이 합쳐져서 유료 광고임을 알고 있는 상태에서도 구매하고 싶게 만드는 것 같아요!
뜨거운 햇살 때문에 여름에는 피부 관리가 더 중요해지는데요! 인터뷰이 ‘퀸’님도 여름 햇살에 자주 노출되면서 피부 관리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고 해요. 그런데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공구(공동구매) 게시물을 발견하고 피부 관리의 새로운 비법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Q1. 칼로비스 글림핑크를 어떻게 처음 알게 되셨나요?
👑 퀸(25세, 대학생):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보고 처음 알게 됐어요! 댄스 커버 유튜브 채널 <ARTBEAT>에서 활동 중인 세영님이 소개하는 걸 보고 관심이 갔죠. 원래부터 팔로우하던 분이라 공구 글이 눈에 띄었어요.
Q2. 칼로비스 글림핑크의 게시물이 왜 끌렸나요?
👑 퀸(25세, 대학생): 게시물에서 가장 끌렸던 점은 ‘백설공주 주사’라고 불리는 ‘글루타치온’이 고함량으로 들어 있다는 점이었어요. 성분 설명을 읽고 ‘백옥주사랑 같은 성분?’ 하면서 흥미가 더 커졌죠. 세영님 공구글은 성분이 어떤 효과가 있는지 명확히 설명해 줘서 좋았는데요! ‘튼튼한 손톱과 머리결에 좋은 비오틴 1,000%’ 같은 식으로 딱딱하게 나열해 정보를 적는 게 아니라 구체적으로 장점을 정리해 줘서 이해하기 쉽더라고요.
Q3. 게시물을 보고 제품을 사용해 보고 싶다고 생각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 퀸(25세, 대학생): 광고에서 글림핑크는 물에 한 포씩 타서 음료수처럼 먹는 형태라는 점을 보여줘서 좋았어요. 젤리 형태인 줄 알았는데, 음료처럼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았죠🤭 특히 ‘20대 이후부터는 글루타치온 체내 생성량이 급격히 감소돼서 필수로 보충해 줘야 한다’라는 설명이 확실하게 구매 결정을 하게 만든 요소였는데요. 여름에는 햇빛에 자주 노출되니까 피부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거든요.
Q4. 실제로 칼로비스 글림핑크를 구매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 퀸(25세, 대학생): 세영님이 인스타 스토리에 공유한 지인들의 후기들이 좋아서 공구 오픈 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었어요! 여름에 자주 놀러 다니면서 피부가 금방 탔던 경험도 있어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고 느꼈죠. 글림핑크가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를 환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줄 거라는 기대감이 커서 구매하게 됐습니다.
세영님은 ‘백설공주 주사’ 같은 쉬운 표현으로 이해하기 쉽게 글을 썼어요. 성분을 전문 용어로 길게 나열하지 않고 제품이 어디에 좋은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줘서 소비자들이 제품의 필요성을 느끼게 했죠. 예를 들어, ‘비오틴은 손톱과 머릿결에 좋다’라는 식으로요! 또, ‘20대 이후부터 글루타치온이 줄어든다’라는 식으로 제품을 지금 써야 하는 이유를 알려주면서 타이밍을 확실히 짚어줬는데요! 피부 관리를 음료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점도 강조해서 사람들이 ‘쉽게 먹을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들게 했죠. 친구의 경험담이나 후기도 함께 공유해서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니까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제품을 사보고 싶어진 거 아닐까요?
주름 걱정으로 밤잠을 설쳐본 적 있으신가요? 인터뷰이 ‘제이’님은 최근, 잠자는 동안에도 주름이 생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았다고 해요😱 광고를 보기 전부터 주름에 대한 걱정이 있었던 제이님! ‘마르시끄’ 광고를 보다가 주름 패치를 의인화된 캐릭터와 함께 소개한 방식이 너무 신선하고 귀여워서 구매를 결심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어떤 광고가 제이님을 사로잡았는지, 그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어볼까요?
Q1. 주름패치에 원래부터 관심이 있었나요?
🎀 제이(24세, 대학생): 최근 자는 동안 주름이 생길 수 있다는 걸 알고 나서 좀 충격을 받았어요. 사실 주름 관리가 저한테는 먼 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눈을 많이 굴리고 눈썹을 들썩이는 습관 때문에 이마 주름이 생기기 시작했거든요. 그렇다고 따로 검색하거나 일부러 찾진 않았어요..ㅎ
Q2. 마르시끄 주름패치 광고를 처음 봤을 때 어떤 느낌이었나요?
🎀 제이(24세, 대학생): 광고를 처음 봤을 때, 정말 신선하고 재밌었어요! 모델 브라이언이 마치 주름패치가 된 것처럼 주름을 펴주는 장면이 독특하고 귀엽더라고요. 사람들이 자는 동안 주름을 밀가루 반죽처럼 펴는 모습이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 같아서 웃기기도 하고 재밌었죠🤗
Q3. 광고를 보면서 어떤 점이 가장 흥미로웠나요?
🎀 제이(24세, 대학생): 광고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점은 ‘주름계를 주름잡는다’는 카피였어요! 대부분 주름 관리 광고는 팔자 주름이나 이마 주름에만 집중하는데, 이 광고는 미간 주름을 가장 먼저 강조하더라고요. ‘전체적으로 주름이 생기는 부위는 내가 다 잡는다!’라는 느낌이 강해서 더 신뢰가 간 것 같아요. 또, 광고가 제품의 사용법을 명확히 보여줘서 이해하기 쉬웠어요. 잠자는 동안 주름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끌렸구요! 잠든 사이 미간을 찡그리거나 옆으로 자는 장면도 나와서 공감도 됐어요!
Q4. 결국 마르시끄 주름패치를 구매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 제이(24세, 대학생): 광고를 보고 나서 주름패치에 대한 흥미가 많아졌어요. 특히, 의인화된 브라이언과 함께 소개되면서 재미있고 신선하게 다가왔죠👍 잠자는 동안 간편하게 붙이고 있으면 되는 패치형 제품이라서 사용법도 간단하고요! 그래서 부모님이랑 같이 사용해도 너무 좋을 것 같아서 구매했죠.
모델 브라이언을 주름 패치처럼 표현해 주름을 밀가루 반죽처럼 퍼주는 캐릭터로 등장시킨 점이 독특한 광고에요! 제품을 사람처럼 의인화하거나 개성 있는 캐릭터를 부여해 제품의 특징을 강조하는 방식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거든요! 주름 패치의 기능을 재미있게 표현하면서 제품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유도한 거죠. 보통 4050 세대가 관심 가지는 주름패치를 20대도 재밌게 볼 수 있도록 기획한 것 같아요! 복잡한 과정 없이 패치를 붙이기만 하면 주름이 관리된다는 점을 부각시키며, 잠자는 동안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강조했죠. 미간 주름, 팔자주름 등 다양한 주름 문제를 다루면서 제품의 효과를 넓게 보여준 점도 좋네요!
통학, 친구들과 약속, 영어 학원까지! 발이 아프면 하루가 정말 힘들잖아요. 그래서 인터뷰이 ‘휘핑’님은 매일같이 발에 신경 쓰는 일이 많았다고 해요. 그러던 중 TV에서 르무통 운동화 광고를 보고, ‘이거다!’ 하고 구매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휘핑님이 어떻게 르무통 운동화에 매료되었는지, 광고에서 어떤 점이 마음에 들었는지를 직접 들어봤습니다.
Q1. 평소에 발에 문제가 많다고 들었어요. 어떻게 해결하려고 했나요?
🍰 휘핑(24세, 대학생): 맞아요! 발이 금방 피곤해지고, 특히 통학할 때마다 발이 찌릿찌릿하더라고요. 하루 종일 신발을 신고 돌아다니면서 지하철이나 버스에서는 앉을 자리가 없어 내내 서 있었죠. 그러다 보니 발이 점점 힘들어졌어요. 요즘에는 영어 학원을 다니고 친구들이랑 놀러 다니면서 발 편한 신발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어요. 평소 자주 신고 있는 운동화는 발볼이 좁고 불편해서 새로운 신발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했죠. 그러던 중, 르무통 광고를 다시 보게 되었답니다!
Q2. 르무통 광고가 다른 운동화 브랜드와 어떤 점에서 달랐나요?
🍰 휘핑(24세, 대학생): 다른 브랜드의 운동화 광고는 보통 유명 연예인을 내세워서 디자인이나 스타일을 강조하잖아요. 그래서 실용성보다는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경우가 많아서, ‘잘 맞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죠. 근데 르무통 광고는 유명 연예인 대신 실제 고객들의 인터뷰를 담백하게 보여주더라고요. 일상 속에서 르무통 운동화가 어떻게 편안한지를 실사용자의 목소리로 직접 들을 수 있었어요. 운동화가 그냥 멋있어 보이는 게 아니라, 실제로 발이 편안해지는 걸 중점적으로 보여줘서 더 신뢰가 간 거죠!
Q3. 그럼 르무통 광고가 구매 결정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 휘핑(24세, 대학생): 광고에서 르무통은 ‘자주 서 있는 사람들을 위한 신발’이라는 포지셔닝이 확실히 돋보였어요. 실제 사용자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일상에서 어떻게 편안함을 느꼈는지를 보여주니까, 제 발에도 꼭 맞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든 거죠. 광고가 너무 리얼하고 실용적인 부분을 강조해서 결국 검색해 보고 구매하게 됐답니다!
Q4. 르무통을 사용해 본 소감은 어떤가요?
🍰 휘핑(24세, 대학생): 이제는 정말 발이 편안해요! 르무통은 발볼이 넓고, 장시간 서 있어도 불편함이 없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광고에서 보여준 것처럼, 편안한 착용감 덕분에 공부할 때나 외출할 때 발이 편해져서 기분이 좋답니다. 유명 연예인 대신 실사용자의 솔직한 리뷰로 제품의 신뢰성을 높인 건 정말 잘한 것 같아요. 앞으로도 이런 실용적인 광고, 더 많이 보고 싶어요!🥺
유명 연예인 대신 일반 소비자들이 직접 인터뷰에 참여한 광고예요. 각자 자신의 발 문제와 르무통의 편안함을 솔직하게 이야기한 내용들로 광고를 만들었죠. 이렇게 실제 사용자들이 경험한 편안함을 강조해 신뢰감을 줬는데요! 디자인이나 유명 연예인을 내세우지 않고, 발이 편안한 운동화라는 실용적인 점을 강조했죠. 운동화가 실생활에서 얼마나 유용한지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 발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이렇게 다양한 사례들을 살펴보니, 결국 광고에서 중요한 건 ‘공감’인 것 같아요. 소비자의 진짜 고민을 이해하고 그걸 풀어주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가 결국 승리하는 거죠. 힙한 감성도 좋고, 멋진 비주얼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내 마음을 움직이는 건 나와 연결되는 순간이잖아요? 앞으로도 광고를 기획할 때, 소비자가 진짜 필요로 하는 걸 정확하게 짚어내고 친근하게 다가간다면 그 광고는 나만의 인생템을 찾아주는 고마운 친구가 될 거예요✌🏻
*외부필진이 기고한 아티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