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소비트렌드
“‘이것’ 소비 늘어나면 경제 약화된다는 신호”…美 전문가들 우려
미국 내에서 소시지 구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제 전문가들은 점점 올라가는 물가에 소비자들이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다는 신호라고 봤다. 26일(현지 시각) 미 댈러스 연방준비은행이 발표한 ‘텍사스 제조업 전망 설문조사’에서는 디너 소시지 품목이 완만한 성장세를 보인다고 밝혔다.
경제 전문가들은 이러한 현상을 ‘트레이드다운’(Trade Down) 현상이라고 했다. 트레이드 다운은 소비자들이 구매를 줄이거나, 아예 포기하는 현상을 뜻한다. CNBC는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소비자들은 스테이크나 치킨과 같은 고가의 음식을 고를 수 있지만,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은 소시지나 다른 저렴한 대안을 찾을 것이라고 전했다.
👉 원문 보기
#딥페이크
딥페이크 공포에 “수익 포기”… 사진 작가들도 인스타 다 닫았다
지인 얼굴과 음란물을 합성해 만든 ‘딥페이크’ 성범죄 공포가 확산하면서 사진작가와 모델들이 수익 활동을 위해 올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시물을 직접 삭제하거나 비공개 처리하고 있다. 일반 SNS 이용자들은 해킹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을 공유하고 있다. 시민 불안이 높아지면서 수사당국도 특별 단속에 나섰다.
27일 인스타그램 등에는 인물 사진을 내리거나 흐리게 처리하겠다는 사진작가 게시글들이 공지되고 있다. 사진작가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인물사진 작품을 홍보하고, 촬영 의뢰인을 모집한다. 사진을 찍고 보정을 거쳐 SNS에 올리는 자체로 수익이 발생하거나 홍보 효과를 내는데 게시한 모델 사진이 딥페이크 범죄에 사용될까 봐 결단을 내린 것이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가전
처음 만나는 전신 스트레칭
– 바디프렌드의 신규 캠페인 영상
– 모델 차은우가 공중에 떠 있는 크리에이티브로 시작하여 시선을 집중시키며, 찡그린 표정과 편안한 표정으로 변화를 주어 제품력에 대해 어필
– 잡아서 당긴다는 카피에 맞춰 움직이는 타이포 연출
– 구겨져 있던 천이 펴지면서 피로가 풀림을 직접적으로 표현
👉 영상 보러 가기
#뷰티
Next Beauty
– 패션 브랜드 무신사의 뷰티 카테고리인 ‘무신사 뷰티’의 신규 캠페인 영상
– 모델 카리나의 메이크업이 다양하게 바뀌며 눈에 띄는 색감과 모델 클로즈업으로 강렬한 이미지를 전달했으며, 무신사 뷰티의 역량을 느낄 수 있도록 함
– 짧은 초수에 다양한 구도를 담아 몰입감이 느껴짐
– 모델의 히트곡이 연상되는 ‘NEXT’라는 단어를 카피로 활용하여 입체적인 광고 제작
👉 영상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