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광고

“협찬받았어요” 광고성 블로그 ‘제목·첫 부분’에 밝혀야

앞으로 블로그 등에 광고나 협찬을 받아 글을 게시하는 경우 글의 맨 마지막이 아닌, 제목 또는 글의 첫 부분에 해당 사실을 기재해야 한다. 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링크를 안내하고 사후 정산을 받는 게시글에도 광고·협찬 사실을 밝혀야 한다.

현행 심사지침에서는 블로그·인터넷카페 등 문자 중심 매체를 통해 추천·보증 등을 하는 경우 경제적 이해관계 표시 문구를 게시물의 첫 부분 또는 끝부분에 공개하도록 했다. 이 경우 본문이 길면 소비자가 이를 쉽게 인식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다. 이에 따라 공정위는 문자 중심 매체를 통해 추천·보증 등을 할 때 게시물의 제목 또는 첫 부분에 경제적 이해관계 표시 문구를 공개하도록 해 소비자들이 더 쉽게 광고임을 알 수 있도록 했다.

👉 원문 보기


#유통업계

CJ대한통운, 내년부터 주 7일 배송한다

CJ대한통운이 내년부터 ‘주 7일 배송·택배기사 주5일 근무제’를 도입한다. CJ대한통운을 통하면 쿠팡처럼 주말에도 택배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된다. CJ대한통운과 쿠팡의 물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온라인 쇼핑 플랫폼의 배송 경쟁력이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

CJ대한통운은 이르면 내년부터 일요일과 공휴일을 포함해 언제든 택배를 받을 수 있는 배송 서비스 ‘매일 오네(O-NE)’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주 7일 배송이 택배기사의 과로로 연결되지 않도록 주5일 근무제도 시행한다. CJ대한통운은 대리점, 택배기사, 전국택배노동조합과 상호협력을 합의했다. 사회적 합의에 따른 가이드라인인 주당 60시간 근무를 준수하면서 실질적인 휴식 일을 확대하기로 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제약

우루샷으로 매일매일 피로청소!

– 대웅제약 우루샷의 신규 광고 영상

– ‘청소왕’으로 호응을 얻은 브라이언을 모델로 발탁, 유행어인 “I HATE PEOPLE”을 “I HATE 피로”로 변형하여 재치 있게 사용

– 제품이 필요한 상황들을 제시하여 제품의 USP를 직관적으로 전달하였으며, 모델의 특성에 맞게 피로가 회복되는 과정을 청소에 비유하여 표현

👉 영상 보러 가기


#가방

Samsonite Black Label ‘MAJOR-LITE’

– 쌤소나이트의 프리미엄 라인인 ‘블랙라벨’의 신규 캠페인 영상

– 모델 이동욱을 활용하여 프리미엄 라인에 걸맞게 음악과 영상미로 절제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달

– 중력에 구애받지 않을 정도로 가볍다는 의미를 “GRAVITATED”이라는 단어로 나타냈으며, 블랙라벨과 함께 상상해 왔던 여행이 시작된다는 것을 몸이 하늘로 뜨는 모습을 통해 표현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