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소셜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유튜브

“유튜브 찢고 나온 슈퍼스타” 노래·공연 선보인 라이브쇼 인기

구글은 29~30일 양일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크리에이터들과 팬들의 소통 축제인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4’를 개최했다. 구글이 전 세계 10개국에서 개최하는 유튜브 팬페스트는 해당 국가의 인기 크리에이터들과 팬들의 소통 행사로서 우리나라에선 2014년 처음 열렸다.

이번 팬페스트의 하이라이트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참여한 ‘라이브쇼’였다. 크리에이터 엔조이커플(손민수·임라라)의 사회로 진행된 라이브쇼에서 스무 팀에 가까운 크리에이터들이 총 2시간 동안 뜨거운 무대를 선보였다. 팬들을 위해 크리에이터들과 1:1로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밋앤그릿(Meet and Greet) 행사도 진행했다. 구글은 둘째 날인 30일엔 크리에이터만을 위한 ‘크리에이터 클럽’ 행사를 개최해 크리에이터들 간의 소통과 네트워킹을 지원했다.

👉 원문 보기


#편의점

‘편의점 대국’ 日 넘어선 한국… 점포 수 ‘역전’

국내 편의점 점포 수가 ‘편의점 대국’ 일본을 따라잡은 것으로 보인다. 일본은 2021년부터 점포가 점차 줄어들고 있지만, 국내 편의점은 매년 1,000여 개 이상의 점포가 새로 생기면서 처음으로 편의점 수가 역전된 것이다. 일본 편의점 점포 수는 2021년 1월 5만 5,911개로 정점을 찍은 뒤 23개월 연속 감소세를 기록 중이다. 반면 국내 편의점 시장은 여전히 성장세다.

다만 국내 편의점 업계는 치열한 내수시장에서 눈을 돌려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GS25는 2018년 1월 베트남에 진출했고, CU는 같은 해 4월 몽골에 1호점을 냈다. 현재 GS25는 베트남에 286개, 몽골에 276개의 점포를 보유 중이다. CU의 해외 점포는 몽골 395개, 말레이시아 143개, 카자흐스탄에 5개 등이며, 이마트24는 말레이시아 52개 점포에 이달에는 캄보디아에 1호 점포를 출점했다.

👉 원문 보기



소셜

#소셜앱

글로벌 소셜 앱 수익 1위는 틱톡, 한국은 유튜브

– 지난해 전 세계 소셜 앱(애플리케이션)의 수익이 전년 대비 19% 증가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글로벌 소셜 앱 수익 1위는 틱톡이었고, 한국에선 유튜브가 최대 수익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 전 세계 및 주요 국가의 소셜 앱 수익 순위를 살펴보면 ‘틱톡’의 성과가 눈에 띈다. 전 세계, 미국, 유럽, 중국, 동남아에서 ‘틱톡’은 수익 1위에 올랐으며, 한국, 일본, 중남미에서도 각각 상위권을 차지하며 소셜 앱 시장을 이끌고 있음을 증명했다.

– ‘틱톡’의 전 세계 인앱 구매 수익 중 중국 iOS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육박하며, 미국과 유럽이 각각 20%와 15%를 차지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보기


#인사이드아웃2

‘인사이드 아웃2’, 글로벌 수입 1조 돌파…역대 애니메이션 중 최고 흥행 속도

–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2’이 글로벌 박스오피스 수입 10억 달러(한화 약 1조 3,823억 원)를 돌파했다. 이는 올해 개봉 영화 최초이자 역대 애니메이션 영화 중 최고 흥행 속도다.

– 오늘(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는 개봉 이후 19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전날까지 누적 관객 563만 9,006명을 기록 중이다. 이는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중 가장 빠른 흥행 속도다.

– 전편이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다섯 감정을 다뤘다면, 이번 영화에서는 사춘기를 맞이한 라일리에게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이라는 네 가지 감정이 추가돼 한층 더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