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F&B
용량 줄이고 한정판 내고…비빔면은 ‘전략 싸움’ 중
매년 커지는 비빔면 시장의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다. 업계는 기존 제품의 틀을 벗어나 중량 변화와 새로운 맛, 시즌 한정판 등 다양한 전략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계절 면으로 취급돼 여름이 성수기였던 비빔면은 최근 계절과 관계없이 소비가 늘어나면서 시장이 커지고 있다. 전략에도 변화가 감지된다. 한정판·양 변화 제품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팔도는 지난 24일 공식 몰을 통해 ‘팔도 비빔면 소식좌’ 제품을 출시했다. 용량이 104g으로 기존 제품(130g) 대비 20% 적다. 칼로리와 나트륨도 기존 제품보다 10~20% 낮아졌다. 비건 인증도 받았다. 팔도는 잇따르는 소비자 요청에 20% 증량한 버전의 비빔면(156g)을 한정 출시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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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I
오픈AI, 음성지원 신모델 ‘GPT-4o’ 출시 7월 말로 한 달 연기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음성 지원이 가능한 새 인공지능(AI) 모델 ‘GPT-4o'(GPT-포오)의 출시를 애초 이달 말에서 한 달 연기했다. 지난달 오픈AI는 주로 텍스트를 통해 대화할 수 있었던 기존 모델에서 한발 더 나아가 실시간 음성 대화를 통해 질문과 답변이 가능한 새 AI 모델을 시연한 바 있다.
오픈AI는 원래 이달 말 유료 서비스인 챗GPT 플러스의 구독자들이 GPT-4o 모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었으나, 자체 출시 기준에 도달하려면 한 달이 더 필요하다는 결정을 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5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이번 연기에 대해 AI 분야의 경쟁 격화 속에서 우위 유지를 위한 오픈AI의 계획에 차질이 빚어질 가능성을 드러내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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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캠페인
#KB국민은행
통신을 내 방식대로!
– KB국민은행의 이동통신 서비스 ‘KB Liiv M’ 신규 광고 캠페인
– 캠페인 영상뿐 아니라 음원과 뮤직비디오까지 SM엔터테인먼트와의 공동 기획으로 제작되어 주 타깃인 1020세대의 관심을 끎
– CM송으로 활용된 ‘Live My Life’는 모델 에스파의 정규 앨범 수록곡으로, 서비스명의 ‘Liiv’를 ‘Live’로 표현하는 등 가사 내에 브랜딩 요소를 녹였으나 이를 캠페인 영상 공개 전까지는 밝히지 않는 디브랜딩 전략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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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달마다 달콤한 혜택, 달달하나
– 하나은행의 ‘달달하나 통장’ 신규 광고 캠페인
– 모델 안유진이 CM송 가창 외에도 영상 기획 및 콘티 작업에도 직접 참여했으며, 이 과정을 메이킹 필름 형식으로 담아 티저 형식으로 공개함으로써 기대감을 높이는 동시에 모델에 대한 호감을 브랜드로 끌어오는 효과를 얻음
– 하나은행의 급여 통장 상품인 ‘달달하나 통장’의 특장점을 직관적인 카피와 일러스트를 활용해 소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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