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매체/퍼포먼스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쉬인

‘중국의 유니클로’ 쉬인, 한국 진출 공식화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 기업들이 한국 시장에서 공격적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유니클로’로 불리는 쉬인이 한국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유통업계에서는 스파오·탑텐 등 국내 제조·유통 일원화(SPA) 브랜드와 무신사·에이블리·지그재그·W컨셉 등 패션 플랫폼, 쿠팡·11번가·네이버 등이 광범위하게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20일 중국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온라인 리테일 기업 쉬인은 “4월 한국 전용 홈페이지를 열고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라며 “앞으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쉬인은 2022년 12월 한국 법인을 설립하고 지난해 8월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회사를 알렸다. 한국 진출을 공식 선언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 원문 보기


#광고산업

김승수 “광고 산업육성과 세계화를 위해 정부 지원 필요”

김승수 국민의힘 의원(대구 북구을)은 중소광고업계에 대한 지원책과 거대 디지털 플랫폼 중심으로 변화한 광고 생태계에 대응하기 위한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광고산업 진흥법’ 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19일 밝혔다.

현행법상 광고에 관한 규제 등이 여러 법령에 분산돼 변화하는 광고 트렌드에 맞춘 체계적인 광고산업 육성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제정안은 ▷광고 진흥 종합계획 수립 및 시행 ▷전문인력양성 지원 ▷공정한 유통 환경 조성 ▷국제협력 촉진 등 광고산업 전반의 진흥 체계 마련에 대한 산업계의 요구를 담았다. 법안이 통과될 때 기술 투자나 인력수급 등 지원책이 마련되면서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서 중소광고업체들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틱톡

틱톡, ‘AI 아바타’ 광고 기능 도입… 10개 이상 언어 번역

– 지난 17일(현지 시각) 틱톡은 뉴스룸을 통해 생성형 AI로 구동되는 광고 도구 ‘심포니’를 공개했다. 틱톡 광고주들은 이 도구를 사용해 광고 성과를 측정하고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 틱톡이 따로 상업적 계약을 맺은 배우들의 영상을 기반으로 제작된 아바타(스톡 아바타)를 이용할 수 있고 창작자 본인이나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에 맞춤형(커스텀) 아바타를 제작할 수도 있다.

– 미리 제작된 스톡 아바타는 30개 이상의 언어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맞춤형 아바타 역시 AI 더빙 기능을 통해 10개 이상의 언어로 콘텐츠를 번역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보기


#휘(Whee)

틱톡, 사진 공유 앱 ‘휘’ 공개…인스타그램과 유사

– 틱톡이 인스타그램과 유사한 새로운 사진 공유 애플리케이션(앱) ‘휘'(Whee)를 공개했다고 18일(현지 시각) IT매체 더 버지가 전했다.

– 휘는 자신과 가장 가까운 친구들과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앱으로, 서로만 볼 수 있는 실제 사진을 캡처하고 공유해 가장 진실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고 틱톡은 설명했다. 공개된 앱의 스크린샷에는 사진 뷰파인더, 메시지 할 친구 목록, 피드 등의 기능이 나열된 모습이다.

– 안드로이드 폴리스에 따르면 해당 앱은 아직 테스트 단계로, 현재 미국을 제외한 12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iOS 앱스토어에서도 찾을 수는 없다.

👉 관련 기사 보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