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엔비디아

엔비디아, MS·애플 제쳤다… 3.5% 오르며 시가총액 1위에

AI(인공지능)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의 주가가 3% 이상 상승하며 시가총액 1위로 장을 마감했다. 엔비디아는 지난 6일 애플을 제치고 시총 2위에 올랐다가 소폭 하락했지만 이날 결국 1위로 올라섰다. 블룸버그는 “엔비디아가 AI의 물결이 계속되는 가운데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라면서 “AI가 투자자들의 최우선 관심사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상기시켰다”고 했다.

엔비디아는 이날 4.60달러(3.51%) 오른 135.58달러로 마감해 시가총액이 약 3조 3,350억 달러(약 4,600조 원)를 넘었다. 1991년 설립된 엔비디아의 주가는 2022년 말 이후 9배 이상 상승했다. 주가는 생성형 인공지능의 출현과 맞물려 상승세를 보이며 최근엔 시총 1위였던 MS, 애플과 함께 시총 1위 자리를 두고 엎치락뒤치락 해왔다.

👉 원문 보기



#라인야후

라인야후 “네이버와 일본 내 서비스 위탁 종료할 것”

대규모 정보 유출 문제로 일본 정부로부터 네이버와 자본 관계를 재검토하라는 행정지도를 받은 라인 애플리케이션 운영사인 라인야후가 ‘탈네이버’ 방침을 재확인하며 네이버와 관계 단절을 가속하고 있다. 18일 이데자와 다케시 라인야후 최고경영자(CEO)는 도쿄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보안 대책 강화와 관련해 “서비스 사업 영역에서 거의 모든 (일본) 국내용 서비스 사업 영역에서 네이버와 위탁 관계를 종료하겠다”라고 밝혔다.

라인야후는 이날 주총에서 ‘라인의 아버지’로 통했던 신중호 최고제품책임자(CPO)를 이사회에서 제외했다. 이로써 새 이사회 멤버가 모두 일본인으로 채워져 ‘네이버 지우기’가 현실화했다. 라인야후 사측은 주총에 신 CPO를 제외하는 등 이사회를 7명에서 6명으로 재편하는 안건을 상정해 통과시켰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버거킹

055. ADK 상수함수란? [5점]

– 버거킹의 인기 세트 메뉴 ‘올데이킹’ 리뉴얼 캠페인 영상

– 모델은 유명 수학 강사 정승제로, 제품의 USP인 가성비를 수학 강의 형식으로 풀어내 재치 있게 전달함

– “ADK(All Day King) 상수함수”, “h(hamburger)+f(french fries)+c(coke)=5500”와 같이 수학 용어와 공식을 활용하여 하루 종일 5,500원 내외의 할인 가격으로 제공되는 세트 메뉴라는 점을 강조

– 1020 타깃에게 인기 있는 모델과 강의 형식 콘텐츠 포맷을 활용해 타깃의 주목도와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동시에 높임

👉 영상 보러 가기


#티웨이항공

유럽을 일상적으로

– 티웨이항공의 신규 유럽 노선 취항 캠페인 영상

– 유럽 여행지를 자유롭게 누비는 모습을 감성적인 영상미로 표현해 유럽 여행에 대한 니즈에 부응함

– 바르셀로나에 여러 차례 방문하며 자신의 취향을 찾아간다는 내레이션은 고객이 거리가 먼 유럽에 대한 부담감보다 여행지에서의 여러 경험에 대한 호기심을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함

– “이제 티웨이로 더 자주 더 가볍게”라는 카피를 통해 유럽 여행의 장벽으로 여겨지는 항공비를 저비용항공사의 강점으로 해결할 수 있음을 소구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