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
#인사이드아웃2
‘인사이드 아웃2’ 누적 33만→예매량 40만 장…박스오피스 독주 시작
영화 ‘인사이드 아웃2’가 이틀째 압도적 관객 수로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며 극장가 독주를 시작했다. 14일 오전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인사이드 아웃2’는 전날 하루 동안 13만 5,782명의 관객을 극장에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누적 관객 수는 33만 2,286명이다.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이야기다. ‘인사이드 아웃2’는 지난 2015년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의 속편이다. 9년 만에 귀환한 가운데, 개봉 첫날 19만 명 이상의 관객들을 동원했다.
👉 원문 보기
#일자리고령화
60세 넘은 ‘실버일꾼’ 비중 급증…가장 늙은 일본도 뛰어넘었다
13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3월 전체 취업자(2,840만 명) 중 60세 이상은 637만 명으로, 22.4%를 차지했다. 같은 달 일본 총무성 통계를 보면 60세 이상 취업자 비중이 22.1%(6,726만 명 중 1,488만 명)로 한국보다 낮았다. 60세 이상을 고령자로 봤을 때 3월 고령 취업자 비중이 일본을 넘어선 건 올해가 처음이다.
인구 내 고령자 비율 자체는 일본이 한국보다 높다. 지난해 전체 인구에서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비율은 일본이 29.1%였다. 같은 해 한국은 18.2%를 기록했다. 단순 고령화 속도보다 일자리 고령화 속도가 더 빠르다는 의미다. 나이가 들어서도 일을 계속해야만 생계를 이어갈 수 있는 노인 빈곤 문제가 이 같은 결과를 낳았다는 분석이 나온다.
👉 원문 보기
매체/퍼포먼스
#네이버
수익성 끌어올리는 네이버 콘텐츠…치지직엔 ‘중간광고’, 네이버웹툰엔 ‘캐릭터챗’
– 네이버가 콘텐츠 분야에서 수익성을 끌어올리고 있다.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도 중간광고를 도입했고, 네이버웹툰은 인공지능(AI) 챗봇 ‘캐릭터챗’을 출시했다. 대규모 이용자 수를 확보한 콘텐츠 서비스들이 비즈니스모델(BM) 도입 및 혁신에 힘을 싣는 모습이다.
– 치지직은 중간 광고와 광고 제거 상품을 도입했다. 중간 광고는 PC에 우선 적용되는 중간 광고는 라이브 및 VOD 시청 중간에 노출되는 광고다. 아울러 광고 제거 상품 ‘치지직 치트키’를 이용하면 모든 채널의 라이브 및 VOD를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다.
– 더불어 네이버웹툰은 이용자가 웹툰 캐릭터와 채팅할 수 있는 캐릭터챗을 선보였다. 생성형 AI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하는 캐릭터챗은 웹툰 작품을 학습한 AI 챗봇이다. 메시지 30건은 1,500원, 100건은 5,000원, 300건은 1만 5,000원에 판매 중이다.
👉 관련 기사 보기
#X(구 트위터)
엑스, 게시물 ‘좋아요’ 전면 비공개 예정
–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엑스(X, 구 트위터)에서 게시물의 모든 ‘좋아요’ 표시가 비공개로 전환될 예정이다.
– 엑스 소유주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엑스 게시물에 다는 ‘좋아요’ 표시를 비공개로 바꾸기로 했다고 말했다고 더버지가 12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엑스는 그동안 매달 8달러(약 1만 1천 원)를 내는 프리미엄 구독자에게 ‘좋아요’를 비공개로 전환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해 왔다.
– 앞서 왕 하오페이 엑스 기술이사는 지난달 엑스 게시글을 통해 “‘좋아요’ 표시는 문제가 되거나 논란을 빚을 만한 게시물에 하는 경우에도 일반에게 공개되기 때문에 X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게시물을 검색하는 데 걸림돌이 돼왔다”며 “앞으로 엑스 게시물에 다는 ‘좋아요’를 비공개로 전면 전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