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애플

애플 주가, AI 전략 공개 영향 장중 6% 급등해 최고치…200불 돌파

애플이 자체 기기에 탑재될 인공지능(AI) 기능을 공개한 다음 날인 11일(현지 시각) 장중 주가가 급등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뉴욕증시에서 애플 주가는 이날 낮 12시(미 동부 시간) 기준 전장보다 5.87% 오른 204.45달러에 거래됐다. 이날 오전 한때는 205.45달러까지 치솟아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다. 이는 애플의 역사상 최고 주가로, 200달러를 돌파한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애플은 전날 연례 ‘세계 개발자 회의(WWDC) 2024’에서 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를 발표했다. 발표 직후에는 특별히 새로운 내용이 없고 기대에 못 미친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당일 주가가 1.9% 하락해 193.12달러로 마감했다. 하지만 하루 뒤인 이날 월가에서는 애플의 AI 기능 탑재가 아이폰 등 기기의 판매를 촉진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전망이 잇따랐다.

👉 원문 보기



#구글플레이

“월 6,500원 내면 광고 없어요”…구글플레이 구독 서비스 출시

구글플레이가 월간 구독 서비스인 ‘구글플레이 패스(Play Pass)’를 한국에서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구글플레이 패스는 월 6,500원 정기 결제를 통해 엄선된 1,000개 이상의 유료 앱과 게임을 무료로, 또한 광고 탑재 앱은 광고 없이 즐길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아울러 무료 게임에서도 게임 내 인앱 결제 할인, 특별 아이템 배틀 패스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구글플레이 패스가 적용된 게임마다 매달 6,5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 매월 말까지 구글플레이 패스 내 혜택 섹션에 포함된 여러 게임에서 원하는 만큼 각각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개발자들은 구글플레이 패스를 통해 게임 노출 증대, 신규 이용자 유입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구글플레이 측은 기대하고 있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여기어때

올여름 전 세계 어디든 여기어때

– 여기어때의 2024년 여름 성수기 캠페인 영상

– 모델로 축구선수 손흥민을 발탁하여 전 세계 여행지의 모습을 다채롭게 담아냄

– 태국, 일본, 프랑스 등 다양한 국가에서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담아 여름 휴가철 여행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

– CM송 ‘여기어때 송’을 해외 여행지에서 각 현지인이 함께 부르고, 베트남에서는 현지 음식을 먹는 박항서 감독이 등장해 재미 요소를 더함

👉 영상 보러 가기


#야놀자

이번 여름에는 놀자. 최선을 다해

– 야놀자의 2024년 여름 성수기 캠페인 영상

– 모델로 배우 최민식과 최우식을 발탁하여 자사 프로모션 ‘NOLDAY’의 혜택 내용을 전달

– “최민식, 최우식, 최신식”이라는 카피에는 모델의 이름과 ‘지금까지 없었던 최신의 혜택’이라는 소구점을 함께 녹여 전달력을 높임

– 이전 야놀자의 여름 성수기 캠페인은 CM송 ‘야놀자 송’을 내세웠다면, 이번에는 영화 같은 영상미와 연출을 활용해 색다른 이미지를 내세움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