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클리핑과 영상/캠페인 트렌드

·

공유 사이트 목록
카카오톡

카카오톡

뉴스클리핑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매물 나온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SSM 3사 인수할 수 있을까?

사모펀드 MBK파트너스가 기업형 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각을 공식화하면서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쟁사들 매출 규모가 엇비슷해 업계 4위권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를 인수하면 단숨에 업계 1위로 떠오를 수 있어서다. 5일 홈플러스와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MBK파트너스와 홈플러스는 최근 모건스탠리를 매각 주관사로 선정하고,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매각 작업에 들어갔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수도권 점포가 많고, 독자적인 물류 센터를 기반으로 퀵커머스(즉시 배송) 사업을 펼치는 등 온오프라인 역량이 뛰어나 알짜 매물로 평가된다. 물류 거점이 필요한 알리익스프레스 등 이커머스 업체들도 인수 후보로 거론되는 이유다.

👉 원문 보기



#물가

K김밥 해외 인기에 ‘金이 되어버린 김’…김 물가상승률 6년 4개월 만에 최고

지난달 김 물가가 6년 4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5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달 김 물가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17.8% 올라 2018년 1월(19.3%) 이후 상승률이 6년 4개월 만에 가장 높았다. 김 물가 상승률은 지난 1월만 해도 1.2%에 그쳤으나 2월 3.1%, 3월 6.6%, 4월 10.0%, 지난 달 17.8% 등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김 등의 물가 상승 폭이 커진 것은 외국에서 김과 김밥이 K-푸드로 부상하며 인기를 끌어 수출이 늘었기 때문이다. 김 수출이 늘며 국내 공급은 줄고 김의 가공 전 원료인 원초 가격은 크게 올랐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김 수출량은 1만 8,599t(톤)으로 전년보다 12.4% 늘었다. 이는 4년 전인 2019년과 비교하면 4.2배에 달하는 것이다.

👉 원문 보기


영상/캠페인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우주 라이크 봉봉

– 배스킨라빈스 6월 이달의 맛 ‘우주 라이크 봉봉’ 광고 캠페인 영상

– 우주 라이크 봉봉은 배스킨라빈스의 베스트 플레이버 ‘엄마는 외계인’ 출시 20주년을 맞아 인기 플레이버 ‘아몬드 봉봉’과 조합한 신메뉴로, 영상 캠페인에는 두 플레이버의 대충돌이 새로운 행성을 만들었다는 세계관을 담아냄

– 가수 싸이가 참여한 CM송은 중독성 있는 비트와 가사로 소비자에게 제품명을 강렬하게 각인시킴

– 우주 라이크 봉봉의 색상 등 특징을 행성의 모습으로 표현하여 시각적인 재미 요소를 더함

👉 영상 보러 가기


#맥도날드

[맥도날드] 쌀가루로 더 바삭!해진 NEW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 맥도날드 ‘맥스파이시’ 시리즈 신메뉴 출시 TV 광고 영상

– 맥도날드의 스테디셀러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를 고객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즐기는 모습을 담고, “상하이 버거를 대신할 수 있는 건 새로운 상하이 버거뿐”이라는 카피로 업그레이드된 ‘더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출시를 강조

– 김광규, 셔누, 이은지, 입짧은 햇님이 출연해 모델별 개성을 다채롭게 표현함

– 특히 21년 전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의 첫 모델로 출연했던 김광규를 다시 모델로 발탁하여 주목도를 높임

👉 영상 보러 가기

About Author